SEARCH

상세검색
'자유'에 대한 총 2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이 질문을 보내신 분은 아마도 이런 투쟁을 할 때 어떤 격려를 얻을 수 있을지 묻는 것인데요. 제가 모든 내담자에게 말하며 저 자신도 늘 기억하려고 하는 것은 그리스도인으로 사는 삶은 긴장감이 있다는 겁니다. 우리는 불편함을 제거하지 못합니다. 그 긴장감과 불편함과 불안감을 신앙으로 걸어 나가는 겁니다. 믿음과 자유를 더 이상 투쟁이 없는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는데 저는 그분들을 격려하며 예수님과 함께 그 투쟁을 할 수 있는 은혜가 있기를 원합니다. 우리 모두가 잘 투쟁하는 법을 배우는 중이라고 생각합니다.우리…

존 파이퍼_사랑은 모든 고통에 아파한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9-18

제게 고민이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제 눈에 밟히는 것이 있습니다. 좀 과하게 표현하는 면이 없진 않지만 어디에서나 눈에 띄는 일이 있습니다. 교회 안의 성도들이 한쪽으로 매우 치우친 경향이 있다는 겁니다. 현재의 고통에만 관심을 갖거나 혹은 나중에 올 고통에만 관심을 갖는 식이죠.성도들이 두 진영으로 나뉩니다. 한쪽에서는 말합니다. ‘나는 싸우는 활동가야. 정의와 생명과 온전함과 평화와 번영을 위해 싸울 거야’ 다른 쪽에선 말합니다. ‘나는 그런 것엔 신경 쓰지 않아 나는 지옥에서 사람들을 건져낼 거야. 그런 건 내 삶과는 관련…

노예 의식에서 벗어나게 하는 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0-21

핵심은 이스라엘 백성의 마음에 여전히 노예 의식이 있었다는 겁니다. 여러분 생각에도 스스로 자유해졌다고 여기는 문제가 있죠. 한편으로는 정말로 그럴 겁니다. 그런데 다른 한편으로는 그 문제가 다시 찾아와서 여러분을 위협합니다.실제로 로마서 6장을 수년 전에 어떻게 이해할까 하다가 마틴 로이드 존스의 로마서 설교를 읽게 되었습니다. 거기서 정말 매력적인 예화를 드는데요. 로이드 존스는 원래 예화를 많이 들지 않죠. 예화를 드는 편이 아닙니다. 그런데 이 예화는 정말 중요해요. 바울이 뭘 말하는지 이해하는 데 저도 도움을 받았습니다. …

완벽주의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는 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9-30

그런데 속박에는 여러 겹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두 번째로 율법에 주관적으로 속박되어 있을 수 있거든요. 갈라디아서는 어떤 사람들을 위해 쓰였냐면 이렇게 말할 수 있겠습니다. 객관적으로는 죄책으로부터 자유해졌죠. 진짜로 믿음을 가졌으니까요. 그런데 다시 어디로 돌아가려 하냐면 행위로 의롭다 하심을 얻으려는 삶입니다.이유를 한번 설명해보죠. 제 생각에는 이건 어디까지나 추측이지만 오랫동안 목회자로 있으면서 그리고 한 인간으로서 내면을 깊이 살피면서, 하나님의 형상이라서 그럴 수도 있는데요, 내면을 깊이 살피면서 모든 사람에겐 완벽해져야…

존 파이퍼_복음은 의무감에서 자유롭게 한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4-24

우리가 복음이 주는 기쁨에 사로 잡히기 전에는 즉, 은혜의 복음에 대한 내적 기쁨이 충만해지기 전에는, 우리는 항상 외적 압박에 의해 신앙 생활을 의무적으로 여깁니다. ‘여기 우리가 할 일의 목록이 있고 우리가 그것을 하면 하나님이 기뻐하실 거야. 이제 우리는 그것을 위해 의지력을 키워야 해’ 그것은 단지 종교 생활일 뿐입니다. 그냥 종교적이고 도덕적일 뿐입니다. 기독교 희락주의는.. C.S. 루이스는 여기에 엄청나게 깊은 통찰력을 줍니다. 이 두 인용구를 들어 보십시오. 그 중 하나는 제가 이전에 본적이 없는 것으로 누군가 메일로…

존 파이퍼_구원에 대한 섭리 (7강)
[강의]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1-06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궁극적으로 스스로 결단하는 자유의지를 주시기로 다짐하셨다. 회심의 순간에 궁극적으로 스스로 결단해서 그 순간에 그가 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하나님께서 해 놓으셨기 때문에 회심의 그 순간에 한 사람이 믿음으로 가느냐, 지옥으로 가느냐를 결정하는 능력이 그 사람에게 있다. 하나님께 있는 것이 아니다. 그 이유로 하나님께서 모두를 구원하지 않으시는데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그런 종류의 스스로 결단하는 자유를 주는 것에 모두의 구원보다 더 가치를 두시기를 뜻하시기 때문이다’. 그것이 자유 의지 종류의 해답입니다.

팀 켈러_부흥은 복음의 회복을 일으킨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4-16

2013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부흥을 나타내는 첫 번째 신학적 표지로서 복음의 회복이 일어나는 변화를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