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인내'에 대한 총 1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고난을 스승으로 삼는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Powlison 작성일 2024-04-11

인내를 배울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사라지지 않는 힘든 일을 계속 견디며 가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인내를 배울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정말로 없었으면 하는 것을 대면하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존재한다는 사실에 대처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틴 루터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는 시편 119편에서 이것들을 찾아냈습니다. 이 세 가지 방법은 시편 119편의 요약입니다. 그가 말하기를 첫 번째 방법은 라틴어로 meditation, 즉 묵상입니다. 성경 말씀을 묵상하며 말씀을 마음에 새기는 겁니…

마지막으로 세 번째 질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섭식 장애를 없애실 수 있나요? 지난 20여년 동안 기도했지만 저는 아직도 섭식 장애와 싸우고 있습니다” 그냥 연민과 공감을 할 수밖에 없네요. 이 육체의 가시, 지속적인 어려움에 쉬운 답과 빠른 해결책을 제가 제공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런 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분과 계속 동행하며 우리가 연약할 때 그분의 능력을 믿기 원하십니다. 따라서 이 영역에서는 이 시대 문화가 여러분을 규정하고 있다는 걸 기억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이 시대 문화가 제공하는 정체성 형성은 …

디모데후서: 교회의 인내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01

트위터에는 쓸데없는 논쟁이 너무 많습니다. 불필요한 논쟁들과 분노에 찬 글들이 올라옵니다. 이런 것들은 인내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예수님을 더 사랑하도록 돕지 않습니다. 이런 것들은 피해야 합니다.디모데후서는 디모데전서보다도 더 개인적인 서신입니다. 제가 잠시 후에 이 서신서의 정점이 되는 부분을 읽어드릴 것입니다. 디모데전서의 주제가 “교회의 질서”였다면 디모데후서의 주제는 “교회의 인내”입니다. 교회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인내해야 합니다. 교회는 어려움을 겪을 것이기 때…

우리가 보탤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2-30

바울도 그러지 않았지만, 모세도 그렇지 않았지만, 이 오랜 찬송을 기록할 수 있었을 겁니다. “내 저지른 죄악으로 저 고발하는 자 으르렁거리고 나도 그 죄악 알고 더 많이 알아도 여호와는 내 죄악 찾지 않으시리” 혹시 여러분 중에 이제 끝난 거 같은데요. 다는 아니고요. 청중이 너무 많은데요. 저는 이 집회가 크리스천 컨퍼런스라는 데 별로 개의치 않습니다. 여기 있는 누군가는 ‘저런 내용은 처음 들어보는데’ 이럴 수도 있거든요.제게 늘 감동을 주는 사람이 있는데 존 웨슬리와 찰스 웨슬리의 친구인 윌리엄 홀랜드입니다. 그가 어느 날 …

#해로운_온라인 문화는 왜 그렇게 반응적인가?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7-06

얼마 전에 저는 우리 사회에 속한 다른 사람들이나 마찬가지로 사회 정의의 본질에 관한 토론을 교회 안팎에서 듣고 있었습니다. 저는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하여 이와 관련된 게시글을 올렸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그동안 게시했던 성경 말씀은 단지 사회 정의에 관한 여러 성경 구절을 게시하는 정도의 차원이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제 글에 대한 반응에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그 반응은 분노와 경멸이었고 예전에 들어본 적이 없던 이름으로 제가 불렸습니다. 그것에 대해 곧바로 든 생각은 이것이 즉각적인 반응이었다는 겁니다. 사람들은 게시글의…

인내와 영화에 관한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15

‘이미’와 ‘아직’ 사이에 있는 시간은 편안하라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변화할 시간을 주시기 위한 것입니다. 제가 이 두 교리를 생각할 때 성도의 인내와 영화에 대해 생각할 때 저는 항상 그것들을 함께 다루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내 소망은 내게 견디는 능력이 있을 거라는 사실에 있지 않습니다. 저는 견디도록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어떤 사람이 여러분에게 말하기를 여러분이 인내해야 할 것이라고 한다면 다음에 무엇이 오든지 간에 편하지 않을 것이라는 걸 압니다.인내와 견인의 교리 전체는 저에게 두 가지를 말해줍니다.…

성경 공부 클리닉 Day 4: 적용
[클리닉] 작성자 by Jen Wilkin 작성일 2023-02-09

하나님은 나를 향해 끝까지 인내하시는데 내가 계속해서 죄를 지을 때도 내가 믿음이 없을 때도 내가 낙심할 때도 하나님은 나를 향해 인내하고 계시는데 이 진리가 시련을 견디고 인내하도록 어떻게 도와줄 것인가? 여러분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이 진리는 하나님께서 먼저 보여주신 인내를 제 삶에서도 권하고 있습니다. 이보다는 좀 더 구체적으로 지금 우리가 처한 어려운 상황들을 생각해 보면서 내가 얼마나 인내가 부족한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더욱 인내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바로 구체적인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적용의 단계에서 …

성경 공부 클리닉 Day 2: 본문 이해
[클리닉] 작성자 by Jen Wilkin 작성일 2023-01-26

본문을 잘 다루기 위해서 세 단계의 이해 과정을 거칠 겁니다. 먼저는 이해의 단계입니다. 본문의 내용을 알아내는 것이죠. 다음 두 번째는 해석의 단계입니다. 본문의 의미를 묻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적용의 단계입니다. 본문이 나를 어떻게 변화시킬지 묻는 것이죠. 본문의 내용에 비추어 내가 달라져야 할 점을 찾는 것입니다. 오늘은 첫 번째 단계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려고 합니다. 바로 이해의 단계입니다. 성경을 공부하려 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단계를 가장 빨리 지나갑니다. 전문가에 맡겨 버리는 거죠. 본문의 내용을 파악하는 것…

팀 켈러_미래를 어떻게 확신하냐고 묻는다면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1-28

우리는 미래를 확실히 경험하는데 그게 무슨 말인지 설명하죠. 이런 말을 듣게 될 때 좋은 점이 뭘까요? 우리가 미래를 인격적으로 경험하고 사랑하는 이들과 헤어지지 않으며 그들도 거기에 함께 있다는 말을 들을 때요. 이렇게 말하면 어떤가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경험하게 될 미래에는 사랑을 상실하지 않는데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다른 이들의 사랑을 상실하지 않는다고요. 여러분이 확신하지 않는 한 이런 말은 위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런 미래가 확실히 있다고요. 마틴 루터가 이를 잘 설명합니다. "구원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