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의롭다'에 대한 총 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복음은 종말론적이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4-16

여덟 번째로 복음은 종말론적입니다. 복음은 여러 면에서 종말론적이기 때문에 여러 방법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받는 축복가운데 일부는 사실 마지막 때의 축복들입니다. 종말론적 축복들이지요. 마지막 때의 축복을 우리 세대에 누리고 있는 거죠 하나님께서는 이미 그의 피로 사신 영적으로 거듭난 이들을 의롭다고 선언하셨습니다. 이것은 마지막 때에 선포될 최후 선언문이 그리스도의 백성들에게 이미 선포된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이미 이루신 일 때문이죠. 우리는 이미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며 그런 의미에서 복음은 …

죄성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는 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0-07

속박의 또 다른 겹을 설명하죠. 죄성에 묶여 있는 속박입니다. 바울이 이 문제를 이야기하죠. 로마서 6장 14-15절에서 분명히 말합니다. 너희가 더 이상 율법 아래 있지 않다고 하면서도 죄를 짓지 말라고 하죠.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율법 아래 있지 않으면서, 다시 말해 객관적으로 죄책이 제거되어 객관적으로 율법의 형벌로부터 자유해져도 죄에게 종노릇하는 일이 여전히 일어날 수 있다고 말하는 거죠. 그렇기 때문에 죄에 종노릇하지 말라고 합니다. 왜요? WGT 쉐드(Shedd)가 있는데 이름에 D가 두 개입니다. 그리 알려지진…

존 파이퍼_십자가의 급진적인 계시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2-12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미리 정하심으로부터 영화에 이르기까지 아무도 길을 잃지 않습니다. 모든 장애물은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32절의 십자가에 근거합니다. 만일 그가 자신의 아들을 아끼지 않으셨다면 여러분은 그가 여러분을 지키시기 위해 자비롭게 모든 주권을 행사하실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32절에서 보여주시는 십자가의 급진적인 계시는 하나님의 주권이 항상 그분의 전지전능한 자비로 미리 아시고 정하시고 부르시고 의롭게…

마이클 호튼_성령 충만함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까?
[Q&A] 작성자 by Michael Horton 작성일 2021-12-01

이 영상에서 마이클 호튼은 성경이 말하는 “성령 충만”의 의미를 설명하고, 크리스천이 이를 추구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