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은사'에 대한 총 1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결혼은 복음의 신비를 실천하는 장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30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요점은 이것이고 저는 저희 교회의 집사인 제니퍼 차나에게 고맙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만나서 이런저런 얘기하다가 마지막으로 내가 말하고 싶은 내용은 이런 거라고 그녀에게 말하자 그녀가 말하기를 ‘그것이 사모님 책의 주된 요점이네요 왜 그것을 좀 일찍 넣지 않았어요? 왜 그것에 관해 더 얘기하지 않았어요? 그것이 사모님 책에서 가장 좋은 부분이예요’ 책을 다시 쓰기에는 너무 늦었죠. 아무튼 그래서 그것을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주된 요점으로 삼기로 했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이것 하나만이라도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복음은 사도적 가르침이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2-20

네 번째로 복음은 사도적 가르침입니다. 물론 바울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목격한 500명 이상의 목격자들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울은 지속적으로 사도들에게 주목합니다. 예수께서 “게바에게 보이시고 후에 열두 제자에게와”(5절) “그 후에 야고보에게 보이셨으며 그 후에 모든 사도에게와”(7절) “맨 나중에는…내게도 보이셨느니라”(8절) “나는 사도 중에 가장 작은 자라”(9절) 그리고 11절의 대명사의 순서를 주의하여 보십시오. “그러므로 나[바울 사도]나 그들[다른 사도들]이나 우리들[모든 사도들]이 이같이 …

03 왜 교회 안에 직분을 주셨나요?
[목양토크] 작성자 by 성민규 작성일 2023-10-04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신 후에 어떻게 당신의 교회를 돌보시는가? 직분자들을 세워서 그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고 지켜 행하게 하시는 것,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게 하는 성화로 나아가기 위한 방편으로 주신 것, 이것이 바로 은사인데요. 은사의 핵심이 무엇인가 하면 직분이라는 것이죠. 안타까운 현실은 한국 교회의 직분론이 자꾸만 퇴색되어져 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것은 한국교회가 이 직분을 원래의 목적대로 제대로 선용하지 못한 채 교회 안에서 계급구조라든지. 아니면 단순하게 부르는 호칭 정도 외에는 실제…

02 은사, 열심히 구하면 받을 수 있나요?
[목양토크] 작성자 by 성민규 작성일 2023-09-27

제가 은사를 가지고 여러분들과 이야기하면서 반드시 나오는 이야기 중의 하나는 은사 수요의 주도성이 누구에게 있느냐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제가 아는 한 분이요. 대학을 다니던 시절에 중도 실명을 경험했습니다. 이미 성인이 되고, 난 후에 눈이 보이지 않게 되니 얼마나 간절한 마음으로 잃어버린 시력을 찾고 싶었겠습니까? 어느 날엔가는 기도원에서 열심히 기도를 하는데요. 박수를 열심히 치고 있는데, 본인의 손이 끈적끈적하던 것을 느꼈다고 합니다. 왜 그런가 나중에 봤더니, 박수를 치면서 손바닥이 터져서 손 자체가 끈적끈적하는 것도 모른 …

장애도 은사가 될 수 있나요?
[목양토크] 작성자 by 성민규 작성일 2023-09-20

장애를 가진 목사님께 질문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어떤 질문인가 하면 저와 이렇게 은사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다가 어느 목사님께서 장애도 은사가 될 수 있습니까? 라는 질문을 하셨는데요. 은사 우리는 은사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능력이나 어떤 힘 그리고 재능 이렇게 생각하고 배워왔지만 은사를 짧게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은사는 하나님의 은혜의 현현, 은혜의 나타남입니다. 하나님께서 은혜를 우리 가운데 나타내 주신 것이죠.그 은사는 그래서 로마서 12장이나 고린도전서 12장에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성령의 은사만을 말하는 것은 아니…

존 파이퍼_교회 안에서 권위와 순복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8-07

디모데전서 2장 12절에서 바울이 말하기를 “여자가 가르치는 것과 남자를 주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아니하노니” “여자가 가르치는 것과 남자를 주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아니하노니” 바울은 디모데가 인도하려고 하는 교회에 대해 하는 말입니다. 그 상황에서 우리 베들레헴 교인의 생각에 그 의미는 주관하는 것과 가르치는 것에 대한 일차적 책임이 영적 부르심을 받은 남성들에게 속한다는 뜻입니다. 이 두 가지 기능 즉, 주관하는 것 혹은 권위와 가르치는 것은 두 가지 은사 혹은 기능으로서 이로 장로와 집사를 구분합니다. 그래서 이것을 베들레헴교회…

성령은 우리를 어떻게 도우십니까?
[특집] 작성자 by Leo Schuster 작성일 2023-04-20

Question 37성령은 우리를 어떻게 도우십니까?성령은 우리 죄를 깨닫게 하시며, 우리를 위로하시고 인도하시며, 영적 은사와 하나님께 순종하려는 열망을 주십니다. 또한 우리가 기도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하도록 도우십니다.레오 슈스터"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예수의 말씀은 내게 충격이었다. 이 말씀은 우리를 겸손하게 하고 새롭게 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일부가 아닌 모든 부분에서 우리에게는 예수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일깨우기 때문이다. 그리스도는 우리에게 성령을 보내셔서 처음부터 끝까지 우리…

존 맥아더_영원한 우리의 소망 그리스도_Sing! 22 강연
[특집] 작성자 by John Macarthur 작성일 2022-11-04

*Christ Our Hope in Death (singing about eternity) (John Macarthur)로마서 3장에서 죄의 삯은 사망이라고 합니다. 그것이 그리스도의 죽으심으로 만족되었습니다. 그 값이 지불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의 부활은 사망의 권세를 깨뜨리고 우리에게 승리를 제공해 줍니다. 그래서 모든 면에서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능력을 가지신 중보자시고 신자는 결과적으로 죽음을 두려워할 것이 없습니다. 율법과 죄와 죽음 자체를 두려워할 것이 전혀 없습니다. 신자의 죽음은 단지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 입구가 됩니다.…

당신이 필요합니다
[특집] 작성자 by Rosaria Butterfield 작성일 2022-10-16

로자리아 버터필드의 복음적 환대 시리즈 영상을 연재합니다.로자리아 버터필드는 본 영상에서 성소수자로서 자신이 집을 공개하고 또 그리스도를 영접하게 된 계기를 솔직하고 담담하게 말하면서 그리스도인이 자신의 집을 열어 사람들을 환대하는 일이 복음 전도의 매우 중요한 열쇠라고 역설합니다. 그의 책 'The Gospel Comes with a House Key'은 최근 개혁된실천사에서 '복음과 집 열쇠'로 번역 출간되었습니다.관련 북 리뷰 아티클로 바로 가기로자리아 버터필드의 복음적 환대 시리즈 '세상은 당신이 필요합니다'하나님께서는 모든…

팀 켈러_율법주의, 세상과 똑같아지는 길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1-28

2009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교회가 율법주의에 빠질 때 자신의 생각과 행위를 의지하며 살아가는 세상과 다를 바 없어진다고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