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율법주의'에 대한 총 1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베드로전서: 고난과 참된 영성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05

고난 가운데 맛보는 하나님의 능력에 대해 말합니다. 그것은 고난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우리가 누구이며 무엇을 받았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일어나 예수님을 따르라는 것입니다.저는 베드로전서를 얼마나 사모하는지 생각하고 있었지만 이 시리즈를 진행하면서 이 말을 열 번은 더 한 것 같습니다. 다음 책을 시작할 때마다요. 하지만 베드로전서에는 특히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베드로전서의 부제목을 “고난과 참된 영성”이라고 하겠습니다. 베드로는 지금 여러 배경의 신자들에게 편지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세상의 즐거움을 누리며 살았던 이방…

디도서: 소망을 찾는 곳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08

우리 인생의 가장 큰 문제가 우리 안에 있다는 것입니다. 밖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우리 스스로 벗어날 수가 없습니다.저에게 가장 큰 위험은 바로 제 자신입니다.디도서는 소망에 관한 말씀입니다. 그래서 제가 붙인 디도서의 제목은 “소망을 찾는 곳”입니다. 이 서신서의 흐름은 대조입니다. 다음 둘이 대조되고 있습니다. 인간의 성취에서 오는 소망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 은혜의 소망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은 모든 인간은 소망을 갖는다는 것입니다. 우리 인생에서 하는 모든 일은 어떤 소망에서 나옵니다. 모두가 무언 가…

갈라디아서: 복음의 강적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1-12

복음은 오직 은혜로, 오직 믿음으로, 오직 그리스도로 구원받는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무언가를 더하는 순간 복음은 파괴됩니다.우리는 지금 성경을 한 권 한 권 요약하고 있습니다. 정말 인상적인 것은 말씀을 주시는 하나님의 열심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말씀의 하나님을 알게 되고 하나님의 아들 주 예수님을 알게 됩니다. 성경은 단순한 종교 서적도 신학 저서도 아닙니다. 성경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성경의 각 권에서 그 이야기를 보았습니다.이제 갈라디아서에 왔는데요. 갈라디아서의 부제목은 “복…

존 파이퍼_복음에 기초한 순종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8-01

제가 말씀드리는 바는 여러분이 복음을 볼 때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를 사랑하여 너를 위해 죽었고 너를 위해 부활했으며 아버지께서 받으실 만하도록 너를 만든 이유가 나 자신을 위한 것이라면 내가 믿을만한가?’ 신자는 성심으로 대답합니다. ‘네, 그 누구보다요’ 예수님이 말씀하십니다. ‘그럼, 때로 골방에 들어가서 기도하라. 그리고 누가 너를 보지 못하게 하라. 왜냐면 그러면 네가 그리하여 사람의 칭송을 받으려 하기 때문이다. 그냥 가서 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려라’ 그러면 우리는 대답할 겁니다. ‘네 좋아요’ 그 순간 그것이 율…

팀 켈러_율법주의나 반율법주의나 매한가지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8-27

싱클레어 퍼거슨이 율법주의와 반율법주의가 어떻게 다른지 강의한 적이 있습니다. 두 가지를 설명하자면 복음이 뭔지를 알아야 하는데요. 복음은 여러분이 구원받았기에 그에 따라 순종한다고 말합니다. 율법주의는 여러분이 순종하기에 구원받게 된다고 말하죠. 반율법주의는 순종할 필요가 없다고 말하고요. 하나님이 안 계실지도 모르고 계시더라도 어떻게 살든 구원하시니까요. 모두를 사랑해서 모두를 구원하신다고 말합니다. 여기서 싱클레어의 강의는 흥미로운 점을 제시하는데 뭐라고 하냐면 흔히 율법주의와 반율법주의가 서로 반대라고 생각한다는 겁니다. 실…

팀 켈러_복음은 문화적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1-09-11

여기서 팀 켈러는 복음의 일곱 가지 특징 가운데 다섯 번째로 문화성을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