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어린양'에 대한 총 1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궁극의 신랑을 맞이하는 유일한 방법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22

모든 것을 공급하시는 신랑 되시는 주님은 우리의 필요를 반드시 충족시켜 주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필요를 채워 주실 겁니다. 모든 것을 공급하시는 신랑 되신 주님은 교회를 사랑하시고 교회를 위해 자신을 내어 주시며 교회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결코 보류하지 않으십니다.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신 그분의 생명의 포도주는 결코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분은 교회를 위해 모든 것을 완벽하게 공급하시는 남편이십니다. 그래서 저는 요한계시록 19장 7절 말씀으로 마무리 하려합니다.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

존 파이퍼_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는 의미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2-26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여러분이나 저나 CS 루이스나 보노(Bono, 싱어송라이터)나 구원을 바라는 사람들은 “그 사람이 말하는 것처럼 말한 사람은 이때까지 없었다”(요 7:46)고 확신해야 합니다. 그분은 자신이 누구라고 말씀하신 바로 그분이고 그분은 진실합니다. 그리고 구원을 바라는 사람은 그분께 가서 생수를 마셔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모든 것을 만족시키며 최고의 보물이신 그분께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의 갈증을 생명의 물로 해소시켜 주실 그분께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의 굶주림을 하늘의 양식으로 채워 주실 그분께 나아가야 합니다…

존 파이퍼_하나님의 어린양을 보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1-06

죄가 여러분에게 머물러 있는 한 하나님의 공의는 여러분을 거절해야 합니다. 진노하시고 결국 정죄로 이어져야 마땅합니다. 그런데 만약 여러분의 죄가 어떻게든 사라진다면 하나님의 노는 누그러질 것입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의 진노가 충족되고 그 원인이 제거되었다는 뜻이죠. 하나님의 어린양 예수께서 죽으실 때 정확히 이 두가지 일이 일어났습니다. 죄가 처리되었고 하나님의 진노는 떠났습니다.십자가가 없었다면 어떤 일이 일어났을지 요한복음 3장 36절 말씀을 읽어 보겠습니다. “아들을 믿는 자에게는 영생이 있고 아들에게 순종하지 아니하는 자는…

그때는 해와 달의 비침이 쓸 데 없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11-28

그 다음엔 해와 달이 빛을 비출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그 성은 해나 달의 비침이 쓸 데 없으니 이는 하나님의 영광이 비치고 어린 양이 그 등불이 되심이라”(계 21:23) 이 말씀은 새 하늘과 새 땅에 대한 천문학적인 구조를 설명하는 게 아닙니다. 그리고 바다 없는 수자원 처리 방식을 알려주려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상징적인 표현입니다. 요점은 고대 세계에서 전등이 없는 사회에서 밤이 오면 성의 문을 닫을 시간이라는 뜻입니다. 그래야 안전해질 수 있고 그렇게 안전을 도모하는 겁니다. 밤은 위험과 사악함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

요한이 새로 본 것과 보지 못한 것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10-10

요한계시록 21장입니다. 계시를 본 요한이 기록합니다.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준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이르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시리니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그들과 함께 계셔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닦아 주시니 다시는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

돈 카슨_사자 - 어린 양으로 나타날 영원한 복음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7-04

환상을 본 요한은 웁니다. 그가 운 이유는 궁금증 많은 그가 미래를 볼 수 없었기 때문이 아닙니다. 그는 환상 속 상징의 내용 때문에 운 겁니다. 그것은 누군가 가서 이 봉인을 떼지 않으면 심판과 복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이 전달되지 않을 것이라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역사는 무의미해지고 최종 진술이 없으며 의가 의미 없어지는 겁니다. 교회의 고난은 헛된 게 되는 겁니다. 장로 중의 한 사람이 그의 어깨를 툭 치며 말하기를 ‘요한, 울지 말라 보라! 유다 지파의 사자가 그 두루마리를 열어 펼칠 것이라’하여 보니 어린 양이 거…

존 파이퍼_믿는 자는 누구나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3-20

우리가 하나님의 특정한 사역에 집중하여 하나님께 저항하는 이들의 마음을 만지셔서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께로 인도하시는 사역에 동참하려 할 때 우리가 절대 잊지 말아야 할 것은 하나님의 전 세계적인 목적입니다. 믿는 자들을 구원하기 위한 하나님의 보편적인 제안이죠. 예를 들어, 요한복음1장 29절에서 말씀합니다.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요한복음 3장 16절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요한복음 4장 42절입니…

예수님 생애 마지막 주간_목요일
[특집] 작성자 by TGC · Crossway 작성일 2021-03-31

#고난주간 #유월절 #어린양예수님 생애 마지막 주간 목요일 _ A.D. 33년 4월 2일[더글러스 무 박사] 예수님이 그 목요일 밤 늦게 체포되었을 때 일련의 사법 절차가 전개되었습니다. 그날 밤에 유대 최고 회의인 산헤드린 공회가 모였는데 거기서 모든 높은 유대 관리들이 모여 예수님께 일종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아마도 공소를 제기하려는 생각으로 말입니다. 말하자면 ‘이 자에게 무슨 혐의를 제기할 수 있을까?’ ‘무슨 혐의가 가장 좋을까?’와 같은 거죠. 이것은 비공식적 절차였을 겁니다. 왜냐하면 보통 밤에는 공식 재판이 금지되…

돈 카슨_율법은 예수 그리스도를 예고한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1-05-11

The God Who Is There: Part4 The God Who Legislates 중 율법이 어떻게 예수 그리스도를 예고하는지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