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소셜미디어'에 대한 총 1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샨다 앤더슨_신체 이미지와 싸우는 실천적인 방법은?
[Q&A] 작성자 by Shanda Anderson 작성일 2024-03-31

신체 이미지에 대한 이 엄청난 투쟁에 대해 질문을 한 분에게 성경의 모든 놀라운 진리와 함께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우리는 인간이고 망가진 세상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겁니다. 때로는 이 엄청난 투쟁의 언어가 매우 소모적이거나 산만하게 하거나 낙담하게 하거나 무거운 짐일 겁니다. 그래서 저는 실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첫째, 죄는 부패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그리고 창조와 회복과 재활을 하게 하는 분은 오직 하나님이심을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듣는 이야기에는 아마도 거짓이거나 거짓…

세속적인 자료에서도 소셜 미디어를 자존감을 파괴시키는 대량 파괴 무기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세속 심리학적 입장에서 보아도 강력한 메시지입니다. 우리 영혼을 공격하는 일이 일어나고 있다는 겁니다. 포토샵으로 처리된 수많은 꾸며진 현실과 가상 현실에 의해서요. 앱들이 있어서 얼굴을 바꿔 주고 좋아하지 않는 신체의 일부를 바꿔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자신을 완벽하게 만들고 결점을 없애는 데 극도로 집중하고 우리가 누구인지에 대한 잘못된 이해를 제시하며 그것이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것은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가져야 할 확신과 우리가…

복음은 청소년들을 어떻게 변화시키나?
[클리닉] 작성자 by Jaquelle Crowe 작성일 2024-02-08

복음은 모든 것을 변화시킵니다. 그래서 복음으로 변화된 삶을 산다는 것은 삶의 모든 것이 바뀐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첫째로는 우리의 정체성이 변화합니다. 인간으로서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 관한 것이죠. 우리는 더 이상 세상의 기준에 의해 규정되지 않으며 더 이상 죄에 의해 규정되지 않으며 우리가 한때 하고 싶었던 것들에 의해 규정되는 것이 아니라 복음에 의해, 하나님에 의해 규정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우리의 정체성이 정의되는 겁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하여 우리 삶 전체의 이야기가 바뀌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우…

반기독교 시대의 거짓말 5: 정숙은 여성에게 부당하다
[클리닉] 작성자 by Rosaria Butterfield 작성일 2023-11-30

저는 신자가 되기 전에는 확실히 누구든지 정숙의 문제를 다루는 것이 정말 우스꽝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옷을 어떻게 입어야 하는지에 대한 복장 규정을 두어 제한하는 것은 창의력을 구속하는 것이며 또한 여성을 특정인으로 가두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여성을 나약함과 여성다움에 가두는 건강하지 못한 자세로 생각했습니다. 제가 강하게 느낀 것은 일종의 율법주의가 지배하고 있으며 그것이 여성을 뒤쳐지게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건 쓸데없는 대화이며 이보다 더 중요한 이야기가 있지 않은가 라는 생각이 들었죠.그런데 제가 그리스도인…

#실패_은혜의 필요성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8-17

제가 고백할 것이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하나님의 은혜가 저에게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게 한 몇 가지 이슈가 있었는데요. 소셜 미디어에 대한 제 처신에 관한 겁니다. 고백은 이렇습니다. 저는 짜증이 나고 화가 나고 반격하고 싶으며 제 명성을 지키기를 원한다는 겁니다. 누군가 저에게 무례한 말을 하면 저는 마음이 상합니다. 아무 이유 없이 제가 제거되면 마음이 상합니다. 그것이 저에게 생각나게 한 것은 저를 자제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하다는 거였습니다. 제 삶의 매 순간마다 말입니다.제가 감사하는 것은 우리가 지금까지 …

#저 사람들_부족주의에 갇혀 있는 문제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8-09

소셜 미디어에서 지배적인 문화 역동 중 하나로써 이미 말씀드린 대로 우리의 일상 관계 속에 스며들어 있는 것은 부족주의 문화입니다. 그것은 내가 한 집단의 사람들과 관련이 있는데 그들은 나처럼 생각하고 나처럼 반응하는 사람들이며 나는 어떤 값을 치르더라도 내 ‘부족’을 수호하지만 다른 ‘부족’에 대한 생각에는 닫혀 있는 걸 말합니다. 그것은 성경이 우리가 누구인지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방식과는 완전히 다릅니다.우리는 두 공동체에 속해 있습니다. 보다 넓게는 인간 공동체에 속해 있으며 그것에 대해 매우 감사합니다. 그리고 더 특별하게…

#덤벼: 논쟁하려고 안달하는 문제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8-03

소셜 미디어에서 볼 수 있는 역동 중 하나는 저는 그것을 ‘연쇄 역동’이라 부르는데요. 뭔가 논란 거리가 생겨서 어떤 사람이 논란이 되는 일을 하거나 논란이 되는 것을 설정했을 때 마치 벌들이 꿀 주위로 몰려드는 것처럼 갑자기 모든 사람들이 그저 흥분해서 뛰어들어 이 논쟁에 참여합니다. 그런 일이 말 그대로 소셜 미디어에서 날마다 일어납니다. 흔히 대중에 회자되는 것들은 논쟁의 여지가 있는 것들입니다. 그래서 소셜 미디어에 있는 이러한 논쟁 문화가 우리의 다른 인간관계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것이 어떤 것인지 이해해야 …

#반소셜미디어_개인주의에 빠져 있는 문제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7-27

제 경험 한 가지를 예를 들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오늘날 문화의 개인주의에 대해서요. 저는 제가 보통 게시하는 것보다 더 긴 글을 게시한 적이 있는데요. 첫 번째 댓글이 "그만둬라 그냥 은퇴해라"였습니다. 그 댓글은 그저 지나치고 노골적인 개인주의의 산물입니다. 그것은 ‘나는 당신이 필요 없고 당신도 내가 필요 없으니 내가 당신에게 한 방 쏘고 가버릴 거야’라는 식이죠. 여러분은 누군가에게 결코 그런 식으로 반응하지 않을 겁니다. 만약 여러분이 생각하기를 ‘이 사람이 내 삶에 필요하고 내 삶에 공동체가 필요하며 …

# 네가 틀렸어_자기 의에 빠져 있는 문제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7-20

소셜 미디어 문화의 한 단면이면서 우리의 일상적인 관계에 들어와 이러한 해로운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자기중심성입니다. 관계를 나 중심으로 하는 겁니다. 이것이 생성하는 것은 이의 있음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내 의견이 항상 옳다는 생각입니다. 저는 이것을 항상 보게 되는데요. 누군가가 정당하게 어떤 사람이 게시하거나 말한 것을 성찰해 보게 하면 즉각 분노로 반응하는 경우입니다. 그런 사람은 자기 성찰의 능력이 없다는 뜻입니다. 그들은 '아마 내가 틀렸을 거야'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들 세상의 중심에 있고 그들이…

# 악플_분노로 반응하는 문제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7-13

아마도 제가 소셜 미디어에서 팔로우하는 사람 50 명 정도 경건한 목소리와 지혜로운 목소리를 내는 이들이 있는데요. 저는 그들의 목소리에 매우 감사하며 통찰력과 격려를 얻으며 죄를 깨닫곤 합니다. 그들의 게시 글에서 말입니다. 최근에 제가 매우 존경하는 한 분이 어떤 게시 글을 올렸는데요. 첫 번째 댓글이 "인마 입 닥쳐 입 닥쳐"였습니다. 저와 함께 한 번 생각해봅시다. 그것은 숙고한 생각이 아닙니다. 주의 깊게 가다듬어서 다음의 대화로 이어 나가는 방식이 아닙니다. 그것은 단지 감정적인 반응에 불과합니다. 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