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소명'에 대한 총 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교회 안에서 권위와 순복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8-07

디모데전서 2장 12절에서 바울이 말하기를 “여자가 가르치는 것과 남자를 주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아니하노니” “여자가 가르치는 것과 남자를 주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아니하노니” 바울은 디모데가 인도하려고 하는 교회에 대해 하는 말입니다. 그 상황에서 우리 베들레헴 교인의 생각에 그 의미는 주관하는 것과 가르치는 것에 대한 일차적 책임이 영적 부르심을 받은 남성들에게 속한다는 뜻입니다. 이 두 가지 기능 즉, 주관하는 것 혹은 권위와 가르치는 것은 두 가지 은사 혹은 기능으로서 이로 장로와 집사를 구분합니다. 그래서 이것을 베들레헴교회…

이제 마지막 질문을 보죠. ‘성경적 상담사가 되고 싶은 사람에게 어떤 격려를 하시겠습니까?’ 훌륭한 질문입니다. 성경에서 하나님의 가장 영광스러운 약속은 예수님께서 내가 교회를 세우겠다고 말씀하신 것이며 지혜로운 성경적 상담사는 그 약속을 이루기 위한 역할을 수행하는 것입니다.성경적 상담사가 되는 것은 그리스도의 나라와 교회를 세우기 위해 사역하는 것입니다. 이제 내가 성경적 상담에 부르심을 받았는지 분별하는 방법을 생각해 본다면 우리는 우선 그것을 사역을 향한 부르심이라 생각할 수 있을 겁니다. 그것이 꼭 목회 사역은 아니지만 사…

한국 교계 지도자에 바람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4-19

Q10. 한국 사회에서 교회와 목회자에 대한 평판이 그리 긍정적이지는 않은 지금, 한국 교계 지도자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면 부탁드립니다.성경의 역사와 교회의 역사에서 보다시피, 목자들이 길을 잃었을 때 교회는 많은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에스겔 34장과 같은 곳에서 보면, 이스라엘의 목자들은 양을 돌보기보다 자기 자신을 더 신경 썼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에스겔 선지자를 통해 그가 친히 오셔서 그의 백성을 돌보실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가 친히 오셔서 자기 백성을 먹이고 양 떼를 먹이신다고요. 그가 친히 오셔서 궁극적으…

손 대접은 가족의 일이다
[특집] 작성자 by Rosaria Butterfield 작성일 2022-10-26

가족이 손 접대를 하게 되면 생명을 주는 이 중요한 사역에 자녀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면 손 접대를 할 때 자녀를 멀리 격리시키려 애쓰거나 남편에게 귓속말로 속삭이며 이 일에 참여하라고 하지 않아도 되겠죠. 가족이 한 마음이 되도록 기도하세요. 가족이 한 마음이 된다면 자녀들은 손 접대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여러 해 동안 우리 자녀들은 손 접대하는 일에 늘 즐겁게 참여하였습니다. 아주 어린 자녀들도 식탁을 차리거나 장난감을 정리하는 걸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들도 참여하게 해 보세요. 손님이 가족이거나 가족이 …

이인호 목사_인정의 우상
[설교]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2-05-24

내 인생의 가치를 사람의 인정 칭찬이 아니라, 하나님의 인정, 하나님의 사랑에 두어야 합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보는 게 아니라 '내가 나를 어떻게 보는가?' 이 렌즈가 중요한 것입니다. 이 렌즈를 바꿔야 되는데 자신을 다른 사람과의 비교에 렌즈가 아니라 하나님의 선택의 렌즈로 봐야 하는 것이에요. 하나님께서 저와 여러분을 우리가 뭐 다른 사람보다 더 뛰어난 게 있고 훌륭한 게 있어가지고 우리를 선택하신 게 아니잖아요. 오히려 우리가 더 야비하고 더 시원찮고 연약함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 그냥 전적인 그분의 주권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