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소망'에 대한 총 6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이 질문을 보내신 분은 아마도 이런 투쟁을 할 때 어떤 격려를 얻을 수 있을지 묻는 것인데요. 제가 모든 내담자에게 말하며 저 자신도 늘 기억하려고 하는 것은 그리스도인으로 사는 삶은 긴장감이 있다는 겁니다. 우리는 불편함을 제거하지 못합니다. 그 긴장감과 불편함과 불안감을 신앙으로 걸어 나가는 겁니다. 믿음과 자유를 더 이상 투쟁이 없는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는데 저는 그분들을 격려하며 예수님과 함께 그 투쟁을 할 수 있는 은혜가 있기를 원합니다. 우리 모두가 잘 투쟁하는 법을 배우는 중이라고 생각합니다.우리…

디도서: 소망을 찾는 곳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08

우리 인생의 가장 큰 문제가 우리 안에 있다는 것입니다. 밖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우리 스스로 벗어날 수가 없습니다.저에게 가장 큰 위험은 바로 제 자신입니다.디도서는 소망에 관한 말씀입니다. 그래서 제가 붙인 디도서의 제목은 “소망을 찾는 곳”입니다. 이 서신서의 흐름은 대조입니다. 다음 둘이 대조되고 있습니다. 인간의 성취에서 오는 소망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 은혜의 소망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은 모든 인간은 소망을 갖는다는 것입니다. 우리 인생에서 하는 모든 일은 어떤 소망에서 나옵니다. 모두가 무언 가…

디모데전서: 교회의 질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23

이 주제들은 오래전 바울이 디모데에게 쓴 것이지만 지금도 유효합니다. 이 주제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시기 적절합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 말씀의 부유함입니다. 오랜 세월 변하지 않습니다!.디모데전서와 후서에는 바울 사도가 젊은 목회자 디모데에게 쓴 개인적인 지침이 담겨있습니다. 이 두 서신서는 멘토링 같습니다. 신앙의 연륜자가 신앙의 청년에게 주는 권면이며 결과적으로 많은 격려가 됩니다. 디모데를 향한 바울의 사랑을 보게 되고 디모데가 교회 사역을 잘하기 바라는 바울의 소망을 보게 됩니다. 이 서신서는 목회자에게 쓴 것이기 때문…

세 번째 질문은 ‘아기의 사산을 경험한 후에도 그리스도 안에서 소망을 잃지 않으면서 어떻게 슬퍼할 수 있을까요?’입니다. 이 질문은 난제이고 무거운 질문입니다. 왜냐하면 자녀를 잃는 경험은 자기 고유의 경험이기 때문입니다. 구약 성경에서 하나님께서 어떤 약속을 보증하기 원하실 때 그 방식은 그분이 맹세를 하는 거였습니다. 자신의 성품에 맞는 자신의 말로 말입니다. 그것이 가장 깨뜨릴 수 없고 바꿀 수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 자신보다 더 확실한 건 없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고통 중에 그리스도 안에서 소망을 잃지 않기를…

에베소서: 복음의 뿌리와 복음의 열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1-19

우리는 평생을 두고 이 하나님의 사랑을 배울 것입니다. 우리는 영원하도록 하나님의 사랑의 깊이와 너비를 배우게 될 것입니다. 에베소서는 사모한다는 말로는 부족합니다. 에베소서는 복음으로 가득합니다. 제 말은 에베소서는 복음의 불로 가득해서 성경을 녹이며 태우고도 남습니다. 정말 놀라운 말씀입니다.에베소서는 두 부분으로 명확히 나뉩니다. 제가 에베소서에 붙인 부제목은 “복음의 뿌리와 복음의 열매”입니다. 에베소서의 첫 세 장은 복음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너무 영광스럽습니다. 모든 구절이 복음의 메시지를 설명하는 것으로 가득합니다. 주…

고린도후서: 복음의 다른 점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1-05

이것이 십자가의 복음입니다. 십자가가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은 최악의 상황으로 최고의 것을 만들어 내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악의 상황은 무엇이었습니까? 예수님의 죽음입니다. 역사 가운데 일어난 최고의 상황은 무엇입니까? 예수님의 죽음입니다.이제 고린도후서까지 오셨으니 복음에 대해서 더 이상 할 말이 남았을까 궁금하실 겁니다. 저는 고린도후서의 부제목을 “복음의 다른 점”이라고 하겠습니다. 바울이 자신의 삶을 통해우리에게 보여주고 있는 것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으로 형성된 삶은 어떤 삶의 방식으로 살아…

고린도전서: 어려움에 맞서는 복음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2-29

인생의 어려움 속에서 우리의 소망은 신학에 있지 않습니다. 우리의 소망은 세계관에 있지 않습니다. 우리의 소망은 실패가 없으실 그분에게 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우리와 함께, 우리 안에 계십니다. 여러분은 어떠실지 모르겠지만 제 삶은 엄청나게 복잡해 보입니다. 항상 예상치 못했던 일들이 일어나죠. 어려운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되고 반대와 난관이 삶의 일부분입니다.타락한 세상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신음하고 있습니다. 구속되기를 기다리면서요. 이 망가져 버린 세상은 여러분의 삶에 기필코 찾아옵니다. 성경에…

마무리하면서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당신이나 배우자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면 부부 생활에 문제가 있는 겁니다. 당신은 그리스도의 지체인 서로를 돌보는 공동체의 구성원입니다. 누구를 그 공동체로 초대할 것인지는 분별해야만 합니다. 험담을 하는 죄에 빠지기 쉬운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에게 당신의 모든 기밀 사항을 털어놓고 싶진 않을 겁니다. 그리고 자기 자신의 결혼 생활로 주체하지 못하고 있는 이들도 있죠. 그러므로 약간의 분별력이 필요하지만 혼자서 해결하려고 하지 마십시오. 고립된 그리스도인이 되지 마십시오.…

학개: 재건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0-27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에게 주시는 가장 위대한 선물, 모든 것을 변화시키는 그 선물은 바로 하나님이십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본 것은 반복적인 하나님의 능력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독특한 선지서를 보게 되는데요. 학개에는 독특한 중심 주제가 있습니다. 그것은 성전의 재건이라는 주제입니다. 따라서 제가 학개서에 붙일 부제목은 “재건”입니다. 성전의 재건에 초점을 두면서 이 소선지서는 복음의 핵심에 도달하게 됩니다. 우리의 소망의 핵심이 무엇인지 이보다 더 잘 알 수는 없습니다.신학은 우리의 소망이 아닙니다. 종교 기관도 우리의 소망이 …

하박국: 하나님은 어디 계신가?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0-13

변하지 않는 소망을 주고 삶을 변화시키는 신학은 여러분이 상황을 어떻게 이해하느냐에 달려있지 않습니다. 하박국은 이 질문을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가 처한 어려운 상황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입니다. 우리는 하박국이 다루는 질문에 놀랍도록 정직한 대답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마음은 어디로 향하고 있습니까? 이해할 수 없는 상황에 처했을 때, 하나님이 멀리 계신 듯할 때, 하나님이 우리의 처지를 돌보시지 않는 것 같을 때, 여러분이 볼 때 하나님이 움직이시는 것 같지 않을 때, 여러분의 기도가 막힌 것 같이 느껴질 때 어떤 마음을 갖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