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성찬식'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믿음을 강화하는 방법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9-12

누가복음 17장 5절에서 사도들은 예수님께 요청합니다. “주님, 우리에게 믿음을 더하소서” 예수님은 ‘그건 내 일이 아니라 너희의 일이다’라고 하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그렇게 대답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훌륭한 기도입니다. 여러분은 평생동안 매일 이렇게 기도해야 합니다. 저도 이렇게 많이 기도합니다. ‘제 믿음을 지켜 주시고 저를 순전하게 지켜 주시며 제가 계속 믿을 수 있도록 제가 계속 신뢰할 수 있게 하여 주소서. 이 기도에 응답해 주시지 않으면 저는 끝난 인생입니다’라고요. 그러므로 기도는 무의미하지 않습니다. 기도는 하나님이 …

공동체 예배의 요소
[강의] 작성자 by Jared C. Wilson 작성일 2022-04-09

[Marty] 오늘 아침에 들었던 성경 말씀이 다른 교회들에서 지금까지 들었던 걸 다 합친 것 보다도 더 많았던 것 같아요. [Susan] 맞아요. 그리고 성찬식을 한 것도 좋았어요. 얼마나 자주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분명한 건 성찬식이 예배에서 중요한 부분이었다는 거죠. [Marty] 맞아요. 그건 의심의 여지가 없었죠. 눈에 띄는 게 또 있었어요. 기도를 많이 하더라고요. 적어도 예배 중에 기도하는 시간이 네 번은 있었던 것 같아요. 그것도 좀 독특했죠. [Susan] 그래요. 바라기는 이 둘을 합한 교회를 찾을 수 있었으면 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