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선물'에 대한 총 2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03 왜 교회 안에 직분을 주셨나요?
[목양토크] 작성자 by 성민규 작성일 2023-10-04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신 후에 어떻게 당신의 교회를 돌보시는가? 직분자들을 세워서 그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고 지켜 행하게 하시는 것,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게 하는 성화로 나아가기 위한 방편으로 주신 것, 이것이 바로 은사인데요. 은사의 핵심이 무엇인가 하면 직분이라는 것이죠. 안타까운 현실은 한국 교회의 직분론이 자꾸만 퇴색되어져 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것은 한국교회가 이 직분을 원래의 목적대로 제대로 선용하지 못한 채 교회 안에서 계급구조라든지. 아니면 단순하게 부르는 호칭 정도 외에는 실제…

02 은사, 열심히 구하면 받을 수 있나요?
[목양토크] 작성자 by 성민규 작성일 2023-09-27

제가 은사를 가지고 여러분들과 이야기하면서 반드시 나오는 이야기 중의 하나는 은사 수요의 주도성이 누구에게 있느냐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제가 아는 한 분이요. 대학을 다니던 시절에 중도 실명을 경험했습니다. 이미 성인이 되고, 난 후에 눈이 보이지 않게 되니 얼마나 간절한 마음으로 잃어버린 시력을 찾고 싶었겠습니까? 어느 날엔가는 기도원에서 열심히 기도를 하는데요. 박수를 열심히 치고 있는데, 본인의 손이 끈적끈적하던 것을 느꼈다고 합니다. 왜 그런가 나중에 봤더니, 박수를 치면서 손바닥이 터져서 손 자체가 끈적끈적하는 것도 모른 …

장애도 은사가 될 수 있나요?
[목양토크] 작성자 by 성민규 작성일 2023-09-20

장애를 가진 목사님께 질문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어떤 질문인가 하면 저와 이렇게 은사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다가 어느 목사님께서 장애도 은사가 될 수 있습니까? 라는 질문을 하셨는데요. 은사 우리는 은사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능력이나 어떤 힘 그리고 재능 이렇게 생각하고 배워왔지만 은사를 짧게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은사는 하나님의 은혜의 현현, 은혜의 나타남입니다. 하나님께서 은혜를 우리 가운데 나타내 주신 것이죠.그 은사는 그래서 로마서 12장이나 고린도전서 12장에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성령의 은사만을 말하는 것은 아니…

그때는 말씀을 경험으로 알게 된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12-26

저는 제가 맡은 일로 세계 여기 저기를 다녀보았습니다. 저는 비행기를 아주 많이 탑니다. 하지만 가끔 한 번씩 집 근처에 있으면 차를 몰기도 합니다. 차를 운전할 때 저는 많은 음악을 가지고 갑니다. 저의 음악적 취향은 심란할 정도로 다양합니다. 얼마 전에 저는 로저 휘테이커의 노래를 듣고 있었습니다. 그는 뉴질랜드 사람으로 뉴질랜드 전통 노래를 부르는 가수이며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죠. 그래서 그는 캐나다의 전통 노래도 불렀는데 그게 바로 제 귀에 쏙 들어왔습니다. 그는 캐나다의 한 섬인 케이프브레턴에 관한 …

돈 카슨_그리스도인, 고난을 특권으로 아는 사람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4-25

십자가를 지라고 하신 예수님의 말씀 때문에 바울은 또 다른 짧은 편지에서 이렇게 말했던 거죠. "그리스도를 위하여 너희에게 은혜를 주신 것은 다만 그를 믿을 뿐 아니라 또한 그를 위하여 고난도 받게 하려 하심이라"(빌 1:29) 알겠습니까? 여기 있는 그리스도인에게 주어졌습니다. 은혜가 주어졌어요. 단지 믿게 하려는 것만이 아니라 감사한 선물이지만 또한 고난을 받게 하려는 거예요. 여러분의 십자가를 지는 겁니다. 주님의 관점을 빌린다면 그 고난은 특권이죠. 초기 기독교인들의 관점에서 그건 특권이었어요. 그래서 사도…

교리를 알면 하나님을 예배하게 된다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3-16

제 생각에 제게 주신 하나님의 가장 큰 선물은 하나님 말씀의 진리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저에게 보여주는 것은 얼마나 하나님께서 사랑하시고 돌보시며 인자하시고 너그러우신지 입니다. 어떻게 여러분이 이런 지혜의 선물을 보면서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에게 베푸시는 사랑에 놀라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성경 이야기를 생각하면 이스라엘 백성이 빼내심을 받아 그들이 400년 동안 잡혀 있었던 데서 구속을 받을 때 첫 번째로 하나님께서 하신 일은 그들을 시내산에서 멈추게 하시고 그들에게 율법을 주신 일입니다. 왜 그렇게 하십니까? 그들을 사랑하시기…

이장호 목사 - 믿음에 대한 또 다른 해석
[설교] 작성자 by 이장호 작성일 2023-05-09

“너희는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그런데 신앙생활하면서 어느 순간부터 좀 불편한 진실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믿음이라는 성경 속의 단어 때문이었습니다.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그러므로, ‘나의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나 있을 때뿐 아니라 더욱 지금 나 없을 때에도 항상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 구원을 이루라고 했으니 세례받는다고 구원 보장되는 거 아니다.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어야만 천국에 들어갈 …

기독교는 고난을 피하는 법을 가르쳐 주는 종교가 아니라 고난을 이기는 법을 가르쳐 주는 종교인 것입니다. 성경 어디를 보세요. 고난을 피하는 법을 설명하지 않아요. 고난을 피하다가 잘 피하다가 언제 한번 고난을 맞으면 우리는 고난에 쓰러지겠지만, 고난을 피하는 법이 아니라 어떤 고난이 와도 고난을 이기는 법을 배운 사람은 고난에 넘어지지 않을 줄 믿습니다.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우리에게 무엇을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샘 올베리_예수님은 동성애를 언급하지 않았다!?
[Q&A] 작성자 by Sam Allberry 작성일 2022-05-22

[예수님은 언급하지 않은 동성애에 대해 그리스도인들은 왜 그리 예민하게 다루는가?] 예수님은 동성애에 대해 언급하지 않으셨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예수님이 동성애에 대해 언급하지 않으셨다면 예수님이 그것에 대해 괜찮다고 여겼을 거라고 추측합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괜찮다면 교회도 괜찮을 거라는 생각이죠. 하지만 예수님이 동성애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더라도 그분이 성적 행동에 관해서 중립적인 건 아닙니다. 사람들은 종종 예수님이 성적 윤리에 관해선 중립적이어서 그 문제 전체에 대해 아무 말씀도 하지 않았다는 거죠. 하지만 실제로 예수님이 …

마이클 호튼_성화에서 우리의 역할은?
[Q&A] 작성자 by Michael Horton 작성일 2022-03-27

성화는 우리의 적극적인 개입과 참여를 필요로 합니다. 거듭남과 회심에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거듭남은 수동적으로 행동하게 되는 것이고 회심은 우리가 능동적으로 믿음과 회개의 행위를 하는 겁니다. 칭의와 성화의 다른 점은 칭의는 우리가 의롭다 함을 받는 것이고 성화는 우리가 의롭게 되는 과정인 거죠. 물론 성화조차도 하나님이 하시는 것이고 그 은혜로 되는 겁니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함으로 열매를 맺게 되는 거죠. 하지만 우리는 능동적으로 행하게 되는 겁니다. 이 과정 가운데서 처음으로 말예요. 성화가 전적으로 우리에게 달려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