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선교'에 대한 총 2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호주의 신학자 마이클 프로스트가 지은 '성육신'이라는 책에서 21세기가 이미 불연속적 변화의(예측할 수 없는) 시대라고 정의했는데, 우리가 해야 할 것은 그 급변하는 상황에 휘둘리지 말고 오히려 그 상황을 허용하신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사고를 해야 한다. 반사적이 되지 말고 반추적이 되어야 한다는 말했다. 그는 이 책에서 비범하고 예측하지 못했던 불연속적 변화가 생겼을 때 단순히 임기응변적 리더십은 효과가 없다고 피력했다. 단순히 반사가 아니라 반추하는, 곤고한 날에 생각하라고 하신 말씀처럼 본질적 섭리를 생각을 해야 하는 시대를…

하나님의 선교는 사회 변혁을 일으킨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7-15

요나 3장에서 우리는 무엇을 알게 됩니까? 우선, 주석가 대부분이 지적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아모스, 이사야, 예레미야 같은 선지자들을 통해 이방 국가들에게 선포할 때 보통 그들의 폭력과 불의와 사람들을 대하는 방식에 대해 말한다는 겁니다. 요나도 마찬가지입니다. 여기서 요나의 임무는 무엇인가요? 하나님의 노하심을 선포하여 사회 개혁을 불러일으키는 겁니다. 지금 세상을 둘러보며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노하심을 설교하는 사람들을 보면 사회의 정의와 불의에 대해서는 별로 애쓰지 않습니다. 한편 실제로 나가서 사회를 도우며 …

이웃 사랑은 선택 사항이 아니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7-01

이웃 사랑을 어떻게 하라는 건가요? 첫 번째로 누군가를 돕기 위해 해야 할 것은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은 그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그들의 영혼이 구원받게 하는 겁니다. 그러므로 교회를 세우는 일은 복음을 고양시키는 단 하나의 가장 중요한 일이며 인류를 사랑하는 단 하나의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형상 교리는 이웃 사랑은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선택 사항이 아니라는 걸 보여 줍니다. 그럼 부차적인 것인가요? 네, 분명 부차적인 겁니다. 정의를 행하는 것 말하자면 이웃을 사랑하는 것 인종 차…

요나서의 주제는 은혜, 인종, 선교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4-22

제가 드릴 말씀의 제목은, 여러분은 이미 알고 오셨지만, ‘소선지서, 요나서가 인종, 은혜, 선교에 대해서 우리에게 무엇을 가르치는가?’입니다. 제가 요나에 관한 책을 저술했다는 걸 어떤 분들은 알고 계실 텐데요. 저는 제 생애 동안 요나서 전체를 세 번 설교했습니다. 사실 요나서는 많은 이야기 형식의 성경책처럼 그 목적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결정하기 어렵습니다. 바울은 그의 서신에서 명확히 말합니다. ‘빌립보에 사는 …에게 편지하노니 너희는 이것 이것 이것을 하라’고요. 문제는 요나서가 저술된 목적이 무엇이냐는 겁니다. 주제가 무엇…

성도들의 귀감으로 세운 충청권 선교의 교두보
[특집] 작성자 by 이종전 · 장명근 작성일 2023-03-30

현재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등록문화재(제472호)로 지정된 구(舊) 예배당, 1931년에 벽돌로 지은 이 예배당은 공주의 상징이라고 할 만큼 고풍스러운 자태와 함께 공주제일교회의 역사를 증언하고 있다. 협산자 예배당이 지어진 다음에도 폭발적인 성장은 이어졌고, 이내 새로운 예배당이 필요했다. 하지만 일제의 박해는 공주라고 예외가 될 수 없었다. 일제의 박해는 교회, 신앙, 나아가 학교와 선교사의 활동까지 크게 위축시켰다. 그렇지만 공주에서도 저항운동이 일어났고, 영명학교와 제일교회를 중심으로 한 항거가 1919년 4월 1일 공…

돈 카슨_원수에게 선교하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5-09

얼마 전 어떤 저널을 읽었는데 한 문단을 읽어드리겠습니다. "1942년 4월 제이콥 드쉐이저는 일본을 상대로 한 두리틀 습격에 참여한 폭격수였다" 도쿄를 불바다로 만든 습격을 말합니다. "다른 네 명의 폭격기 탑승자와 함께 탈출했는데 두 명은 처형을 당했고 남은 이들은 남은 전쟁 기간인 3년 4개월 동안 포로수용소에서 지냈다. 그들은 두들겨 맞고 고문을 당하며 굶주렸다. 그러다 언젠가 드쉐이저는 성경책을 달라고 요청했다. 그러자 한 권을 가져다주며 3주 동안 가지고 있도록 허락했다. '나는 걸신들린 듯 읽…

돈 카슨_무신론자가 고백한 그리스도인의 차이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5-16

어느 무신론자가 쓴 글을 읽어드릴게요. 놀라운 내용인데요. 매튜 패리스가 썼습니다. "크리스마스가 오기 전 45년 만에 그 나라로 갔다. 어렸을 땐 '니아살랜드'로 알려진 나라였다. 지금은 '말라위'라고 한다. '타임스'의 크리스마스 자선 활동으로 영국의 한 자선 단체가 거기서 일하게 되었는데 '펌프에이드'라는 단체였다. 시골 마을에 펌프를 설치해서 우물을 깨끗하게 관리하도록 돕는 일이었다. 나는 이 일을 살펴보기 위해 갔다. 그 여정은 나를 감동시키며 자선 활동에 대해 시들어지던 나의 믿음을 새롭게 했다. 그런데 말라위 …

기도, 팀 켈러 부부의 생존 전략
[특집] 작성자 by Collin Hansen 작성일 2023-04-21

5. 기도, 팀 켈러 부부의 생존 전략[짐 데이비스] 말씀드렸듯이 저는 책을 읽었습니다. 저를 감동시킨 한 가지는, 저를 확신시켰다는 표현이 더 낫겠네요, 팀의 마음이 기도를 향하고 있고 기도에 의존하고 있다는 겁니다. 특히 리디머교회 목회 초기에 있었던 일에 관하여 쓰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무엇이, 어떤 일이 당신을 감동시켰거나 혹은 확신시켰습니까?[콜린 한센] 네. 그 주제에 관해 얘기해봅시다. 기도는 팀의 일생에 걸쳐 등장하는 일관된 주제로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나중에 추가할 수 있는 건, 그들 결혼 생활의…

존 파이퍼_어디서든 주의 손이 함께 하신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1-16

“주의 손이 그들과 함께 하시매” 그 이유는 예수님이 그의 사역을 마치셨을 때, 그분은 그것을 마치고 대위임령을 내리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말씀하셨습니다.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 28:20) 예수님은 왜 이렇게 마치셨을까요? 그 이유는 우리가 모두 용기가 없다는 것을 아셨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모두 두려워하고 실망하고 쉽게 우울해지며 우리가 감정이 이렇게 유약한데 어떻게 그러한 헌신을 할 수 있고 그것을 어떻게 실천할 수 있겠어요? 저는 완전히 무기력한데요. 우리의 단 한 가지 소망은 …

존 파이퍼_전도와 기도에 대한 섭리 (8강)
[강의]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1-13

로마서 10장 1절입니다. "내 마음의 원하는 바와 하나님께 구하는 바는 그들로 구원을 받게 함이라" 기도와 하나님의 섭리에 대해 생각하는 방법은 여러분이 성경을 보고 하나님께서 죄인들을 섭리로 구원하시는 일에 하시기로 스스로 다짐하신 것을 알면 그것을 기도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에스겔 11장 19절에서 제가 이 구절들을 이제 기도로 바꾸겠습니다. ‘하나님, 그 몸에서 돌 같은 마음을 제거하시고 살처럼 부드러운 마음을 주시고 새 마음을 주옵소서’ 신명기 30장 6절입니다. ‘주여, 그들의 마음에 할례를 베푸사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