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새생명'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엘리사는 일평생 하나님의 말씀대로 죽는 순간까지 온전히 하나님의 말씀만을 붙들고 신뢰하고 그 말씀대로 살다가 말씀 안에서 죽은 사람입니다. 말씀에 순종하는 새 생명을 창조하는 것,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새 생명의 특징인 것입니다. 누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엘리사처럼 말씀에 순종하는 DNA를 새겨 새로운 백성을 창조할 수 있습니까? 그분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시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의 죽음에 연합할 때 얻는 새 생명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말씀으로 순종하신 예수님이 DNA가 새겨진 생명인 것이며 예수님 믿음으로 …

마이클 호튼_성화에서 우리의 역할은?
[Q&A] 작성자 by Michael Horton 작성일 2022-03-27

성화는 우리의 적극적인 개입과 참여를 필요로 합니다. 거듭남과 회심에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거듭남은 수동적으로 행동하게 되는 것이고 회심은 우리가 능동적으로 믿음과 회개의 행위를 하는 겁니다. 칭의와 성화의 다른 점은 칭의는 우리가 의롭다 함을 받는 것이고 성화는 우리가 의롭게 되는 과정인 거죠. 물론 성화조차도 하나님이 하시는 것이고 그 은혜로 되는 겁니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함으로 열매를 맺게 되는 거죠. 하지만 우리는 능동적으로 행하게 되는 겁니다. 이 과정 가운데서 처음으로 말예요. 성화가 전적으로 우리에게 달려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