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불안'에 대한 총 1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이 질문을 보내신 분은 아마도 이런 투쟁을 할 때 어떤 격려를 얻을 수 있을지 묻는 것인데요. 제가 모든 내담자에게 말하며 저 자신도 늘 기억하려고 하는 것은 그리스도인으로 사는 삶은 긴장감이 있다는 겁니다. 우리는 불편함을 제거하지 못합니다. 그 긴장감과 불편함과 불안감을 신앙으로 걸어 나가는 겁니다. 믿음과 자유를 더 이상 투쟁이 없는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는데 저는 그분들을 격려하며 예수님과 함께 그 투쟁을 할 수 있는 은혜가 있기를 원합니다. 우리 모두가 잘 투쟁하는 법을 배우는 중이라고 생각합니다.우리…

이 시대 청소년의 불안감이 증가하는 이유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Murray 작성일 2024-02-15

모든 통계 자료에 의하면 청소년들 사이에서 우울증과 불안감이 2010년 이후 매년 최소 10%씩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최근에는 그 증가폭이 늘고 있고 점점 더 가파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무엇이 문제인지 묻고 있습니다. 교회도 이에 대해 질문해야 합니다. 문화적인 변화를 살펴보면 우선 우리 청소년들은 엄청난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학업에 대해서 압박을 받고 스포츠에서도 마찬가지죠. 부모, 학교, 대학으로부터 받는 압박 때로는 또래들로부터 때로는 자기 자신으로부터 압박을 받고 그것은 신체와 정…

앤드류 딜리_불안을 다룰 때 기억해야 할 말씀은?
[Q&A] 작성자 by Andrew Dealy 작성일 2023-04-30

여러분이 기억하면 도움이 될 부분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불안과 우울을 다룰 때 위험한 것 중의 하나는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며 내면으로 들어가도록 권하는 경향입니다. 우리가 내면으로 들어가서 자신에게만 몰두하게 되면 우리는 빛을 보지 못하게 됩니다. 우리는 도움을 얻을 수 없습니다. 도움은 우리 내부 어딘가에 묻혀 있지 않습니다. 원가족을 알거나 혹은 그 빈 공간을 채우거나 하는 식으로 말입니다. 오히려 해답은 그리스도 안에 있습니다. 이것이 예수님이 마태복음 6장에서 말씀하시고 바울이 빌립보서 4장에서 또한 말씀하신 겁니다. 그는…

앤드류 딜리_평생 불안과 씨름해야 한다면?
[Q&A] 작성자 by Andrew Dealy 작성일 2023-04-23

누군가 불안 문제로 찾아오면 저는 이 모든 것들을 다룹니다. 저를 처음 찾아오거나 오랫만에 온 내담자라면 저는 가장 먼저 이런 질문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체 검진을 받은 게 언제였습니까? 의사를 만나 검진을 받은 게 언제였습니까?' 모든 기능이 제대로 돌아가고 있는지 확인해 보기 위해서죠. 그 이유는 어떤 사람의 우울과 불안은 신경 화학적인 수준에 달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고린도후서 12장에서 말하는 현실입니다. 고린도후서 12장에서 바울은 주님이 ‘육체에 주신 가시’에 대해 말합니다. 우리는 그것이 정확히 무엇인지 모릅니다.…

앤드류 딜리_불안 요인을 없애는 방법은?
[Q&A] 작성자 by Andrew Dealy 작성일 2023-04-16

불안을 다룰 때 어려운 점 중 하나는 그 순간에 불안을 일으키는 잠재적 요인들이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불안을 다루고자 하는 사람에게 그 순간에 도움이 되는 것은 지금 느끼는 불안에는 그때 그때 다른 불안 요인들이 있을 수 있다는 겁니다. 만일 신체적인 요인들을 보자면 한 가지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루에 16잔의 커피를 마신다면 불안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불안의 모습으로 반응할 겁니다. 그렇게 많은 카페인을 섭취하면 그에 해당하는 결과를 얻을 겁니다. 그리고 우리는 다이어트를 하며 먹는 것과 몸을…

앤드류 딜리_불안에 대한 성경의 가르침은?
[Q&A] 작성자 by Andrew Dealy 작성일 2023-04-09

일반적으로 저는 감정과 느낌을 정보로 취급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우리 현실을 어떻게 보고 해석하는지를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불안에 관한 주된 두 구절을 보자면 마태복음 6장 25-34절과 빌립보서 4장 4-9절일 겁니다. 이 두 구절에서 사도 바울과 예수님은 불안에 대해 직접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은 염려하지 말고 그 대신 공중의 새를 보고 하나님이 돌보시는 피조물들을 보라고 하십니다. 하나님께서 들의 풀들에게 제공하시는 것들 보라고 하십니다. 너희가 머리카락의 색깔이나 무엇이든 바꿀 수 있겠느냐는 거죠. 이 말씀은 매우 놀라운…

존 파이퍼_성경에 대해 감사해야 할 이유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1-14

여러분이 모든 감사할 것들 중에서 가장 감사해야 할 것은 성경이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되었으며 그 의미는 성경은 그분의 말씀이며 우리를 만드시고 우리를 구속하신 이가 우리에게 기록해 주셨다는 겁니다. 우리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기록해서 혼동되지 않도록 말입니다. 그분이 누구신지, 그분이 무엇을 하셨고 그분의 계획이 무엇이며 어떻게 해야 구원을 받고 그분 앞에 바르게 설 수 있는지 우리 삶에 관한 많은 것들에 대해서요. 예수님께서 친히 피를 흘리심으로 죗값을 지불하셔서 죄인인 우리가 그것을 알 수 있고 받아들여서 이를 통해 구원을…

존 파이퍼_시편은 놀라운 선물입니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4-11

그리스도인들이 시편을 좋아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제 아내도 가장 좋아하는 성경책이 시편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그리 말하는 이유 중 하나는 시편이 많은 감정을 건드리기 때문입니다. 시편 속에서 언제나 우리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어떤 일을 겪고 있든 간에 여러분의 모습을 거기서 찾을 수 있습니다. …시편은 성경의 어떤 책보다도 더 의도적으로 디자인된 책입니다. 감정을 더 잘 전달하고 표현하고 형상화할 수 있도록요. 감정을 쏟아 내세요. 전부다요. 감정을 형상화하고 받아들이고 해소시키세요. 감정을 폭발시키세요. 감정을…

크리스 콜킷_Z세대 크리스천에게 필요한 용기_TGC TALKS
[강의] 작성자 by Chris Colquitt 작성일 2022-01-16

Z세대가 이제 청년기로 진입하고 있고 현실에 의해 공격당하고 있습니다. 이 세상이 그들이 생각했던 세상과는 다르다는 현실이죠. 사람들은 그들에게 마음의 상처를 주고 직장은 힘이 들고 상사들은 공정하지 않으며 인간 관계는 무너지고 있습니다. 이 실정에서 스스로에게 묻게 되지요. 이 젊은 세대가 스스로에게 묻고 있습니다. ‘내가 뭔가 잘못하는 건가? 원래 이런 기분이 들어야 하는 건가? 이렇게 아파야 하는 건가?’ 이런 순간 이런 아픔의 순간을 아마 지금 여러분이 겪고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여러분이 이러한 젊은 세대라면 저도 한때는 여…

정체성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0-12-18

"우리는 두 곳에서만 우리의 정체성을 찾습니다 . 수직적으로 찾거나 혹은 수평적으로 찾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찾은 새 생명의 아름다움은 그리스도가 우리의 정체성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수평적인 것에서 정체성을 얻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종종 사역의 과정에서 정체성이 바뀌기도 합니다. 그리스도에 속한 정체성이 목회에 속한 정체성으로 바뀌게 되면 목회 상황 안에서 내가 누구인지 말해달라고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