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목사'에 대한 총 1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사실 ‘복음과도시’의 대표라고 하는 일은 어떤 면에서는 서로의 연합을 돕는 자리라고 생각을 해요. 우리 안에 TGC코리아가 있고 거기에 이사장과 대표가 있고, 또 CTC코리아가 있고 이사장과 대표가 있어요. 그리고 각 기관에 소속 이사들이 포진하여 여러 연합 사역들을 하고 있지요. 그곳에 모인 분들이 더불어 동역을 하면서 어떻게 한국적으로 토착화해서 한국적 복음운동을 할 수 있는가 라는 이슈를 가지고 ‘복음과도시’라고 하는 사단법인을 만들면서 제가 이사장 겸 대표의 자리에 앉게 된 거죠. 그러니까 이제 제 위치와 역할은 기본적으로 …

T.H.E사랑의교회 DNA의 핵심요소는 제자훈련
[목양토크]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3-01-13

저희 교회가 ‘더(THE)사랑의교회’잖아요. 그 첫 자가 Teaching, Healing, Evangelizing의 약자예요. 가르치고 치유하고 전파하는 교회입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몸으로 계셨을 때에 가르치고 치유하고 전파하는 사역을 하셨기에 그리스도의 몸인 우리 교회가 이 세 가지 사역을 해야 된다고 교회 철학을 세운 겁니다. 가르치는 사역(Teaching)을 위해 우리 교회는 성도들을 제자화 하는 제자 훈련 사역에 아주 중요한 초점을 두고 개척 때부터 지금까지 제자 훈련에 초점을 두어 한 육칠백 명 정도가 이제 제자 훈련 …

'센터처치'를 통해 하나님을 경험하다
[목양토크] 작성자 by 전재훈 작성일 2022-12-16

교회 개척을 시작하고, 애는 아프고, 조카도 문제 있고, 어머니도 돌아가시기 직전이고, 너무나도 삶의 무게가 무거울 때, 팀 켈러의 '센터처치'를 만난 거예요. 그 안에 담겨져 있던 복음을 통해서 하나님을 새롭게 경험하는, 그래서 가장 최근에 하나님을 만난 건 아마도 팀 켈러의 센터처치를 통해서 경험한 것이다. 지금의 저를 결정하게 만든 것은 아마도 센터처치를 통해 만난 하나님이시다.

목사가 행복하면 성도도 행복하다
[목양토크] 작성자 by 손광수 작성일 2022-10-07

담임 목회를 한지가 이제 만 4년이 지났습니다. 늘 생각하는 게 뭐냐면 내가 행복해야 된다. 목사가 행복하면 성도도 행복하다. 그런 마음으로 목회를 해요. 그래서 늘 제가 즐겁게 목회를 하려고 하고 있고 또 하나님께 받은 사명 비전을 기쁨으로 하다 보면 나의 그 기쁨이 성도들에게도 전해지고 또 성도들이 또 행복하게 또 신앙생활하는 모습을 보면 또 세상사람들에게도 자연스럽게 복음이 전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늘 즐겁게 행복하게, 또 성도들과 밥먹는 것도 좋아하고 심방도 좋아하고 막 그러면서 그런 목회의 과정을 지나가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제시하신 복음 조각을 찾아라
[목양토크] 작성자 by 김경석 작성일 2022-04-08

우선 설교 본문이 정해지면 한글 또는 영어 성경 여러 번역본을 한 열 번 이상 스무 번 가까이 읽습니다. 읽으면서 깨달아지고 발견되는 것들을 메모하고요. 또 본문 연구를 통해서 확인해야 될 것들을 메모하죠. 그리고 나서는 원문 성경으로 본문 연구에 들어갑니다. 그래서 이때 번역본 성경과 원문 성경에 어떤 차이점이 있는 지도 확인하고요. 또 본문에 근접 문맥이나 전체 문맥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단어나 문법 배경에 대한 연구를 당연히 하고요. 이렇게 해서 본문의 중심 메시지를 찾습니다. 그렇게 해서 그 본문이 말하고자 하는 중심 메시지…

후안 산체스_평생 신실하게 목회하는 비결은?
[Q&A] 작성자 by Juan Sanchez 작성일 2022-03-13

전 젊은 목사들과 대화할 기회가 종종 있습니다. 그들은 평생 신실하게 목회하는 비결을 묻곤 합니다. 우리가 젊을 땐 목회에 대한 거창한 비전을 품습니다. 그런데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건 잠시 차분하게 현실을 생각해 보자는 건데요. 우리가 영적 영웅 바라볼 때 그들이 고인이든 살아 있는 분이든 우리는 그들의 신실한 일생을 보는데요. 그때 우린 그 삶의 마지막만을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전까지의 삶은 잊은 채 말입니다. 오늘 그들의 현 주소는 신실함으로 걸어 온 수많은 날들이 쌓이는 과정인데 말입니다. 그래서 제가 여러분에게 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