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메시아'에 대한 총 1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그리스도의 신성에 관한 보노의 변증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3-18

C S 루이스와 같은 아일랜드인인 폴 데이비드 휴스턴(Paul David Houston)은 보노(Bono)라고도 알려져 있는데요. 이 별명은 Bonavox(좋은 목소리)에서 유래했으며 그가 십대부터 좋은 목소리를 가져서 그렇게 붙여진 겁니다. 그는 유명한 록 밴드 U2(유투)의 리더이며 멤버 중 가장 유명할 겁니다. 그는 C S 루이스의 글을 읽었습니다. 그가 그렇다고 말하지는 않지만 저는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여러분도 들어보면 알 수 있을 겁니다. 2004년 마드리드 폭탄 테러가 발생한 며칠 뒤에, 그로 인해 너무나 많은 사람들…

마가복음: 약속의 성취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1-24

이분에게 주목하게 되면 이분이 누구신지 무엇을 하시는지 지켜본다면 결론을 바꿀 수 없으며 이분이 하나님의 아들임이 분명하다는 겁니다. 제가 사복음서를 사모하는 이유 중 한 가지는 사복음서 모두가 예수님의 인격, 사역, 삶에 대해 초점이 맞추어져 있지만 똑같은 내용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복음서마다 독특하며 서로 다릅니다. 마가복음의 부제목은 “약속의 성취” 입니다. 마가가 생각하는 하나의 목적은 논쟁과 증명을 통해 나사렛 예수가 사실 하나님의 아들, 즉 약속된 메시야이심을 보이는 것입니다.마가복음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하나님의 아들…

놓치면 안 되는 핵심 포인트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2-17

우리가 알아야 하는 중요한 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자 할 때 빈 마음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항상 우리 마음의 태도와 생각들, 관점과 삶의 경험들과 우리 자신과 하나님과 삶의 의미와 목적을 생각하는 방식 등 이 모든 것들을 가지고 성경에 접근하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해 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성경 전체를 공부하는 과정에서 큰 위험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 위험은 우리가 하나님 말씀을 공부하면서 핵심을 완전히 놓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가 이 땅에 계실 때 이런 일이 있었습니다. 유대인 지도자…

팀 켈러_나는 누구에게도 복종하지 않는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2-18

예수 그리스도는 자신을 두 번이나 왕으로 칭하셨습니다. 그냥 스스로 그러신 게 아니고요. 한 번은 이렇습니다. "이르시되 미련하고 선지자들이 말한 모든 것을 마음에 더디 믿는 자들이여 그리스도가 이런 고난을 받고 자기의 영광에 들어가야 할 것이 아니냐" 두 번째로 자신을 메시아로 칭하십니다. "그리스도가 고난을 받고 제삼일에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것과 그의 이름으로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가 모든 족속에게 전파될 것이 기록되었으니" 흥미롭지 않습니까? 누가복음 마지막에서 예수님이 자신을 '나…

폴 트립_부부가 함께 맞이하는 크리스마스
[특집]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2-12-11

부부로서 이번 크리스마스 동안 삶 속에서 복음을 온전히 실현하고 싶다면 의도적이어야 할 겁니다. 우리 주변 문화에서는 아무것도 그것을 강화해 줄 것이 없습니다. 대형 쇼핑센터에서도 볼 수 없고 텔레비전에서도 볼 수 없습니다. 예수님의 탄생을 묘사하는 복음 스토리의 아름다움에 의도적으로 집중해야 할 겁니다.제가 한 가지 방법을 제안한다면, 부부가 구약 성경과 신약 성경에 나타난 모든 크리스마스 스토리를 함께 읽는 겁니다. 그 스토리들을 읽고 또 읽고 그것을 묵상하고 토론하는 겁니다. 성경 말씀이 마음 속에 자리하게 하는 걸로 시작하세…

이 질문에 대답하자면 우선 우리가 “예수님”이라고 말할 때도 우리는 신학적 진술을 하는 겁니다. 우선적으로 “주 예수 그리스도”라는 말의 의미를 보아도 “예수”는 하나님께서 주께서 구원하신다는 뜻이고 “주”는 그리스도 메시아, 기름부음 받은 자로서 그리스도의 주권을 말하는 것으로 하나님의 약속이라는 관점에서 구약과 신약 성경 전체에 적합한 용어이죠. 그러므로 “예수님”이라는 말만으로도 신학적 진술이 되는 겁니다. “예수님으로 충분하다”는 말은 신학적 진술입니다. 우리가 그것을 알아야 합니다. 또 알아야 할 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대부…

정갑신 목사_집에서 집으로
[설교] 작성자 by 정갑신 작성일 2022-10-04

예수님의 말씀을 그렇게 잘 듣고 예수님에게 그런 권위를 느꼈고 거의 메시아일 수 있겠다 하는 권위를 느낄 정도로 말씀을 잘 들었다면 그 다음에 우리가 가야 되는 것은 뭐예요? 더 앞에 머무르며 질문하고 듣고 예수님과 사귀고 예수님으로부터 더 많은 걸 들을 수 있어야 되는데 집으로 갔단 말이죠. 그러니까 집으로 갔다고 하는 것은 우리들에게 뭔가를 느끼게 하는가 하면 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엄청난 일생일대의 거의 유일한 기회가 될 수 있었던 메시아를 두고 가게 할 만큼의 힘을 가진 그 상징이 집이라는 거예요. 예수님도 아무것도 아닌 …

이장호 목사_공평함의 또 다른 이름 '희년'
[설교] 작성자 by 이장호 작성일 2022-07-20

'주의 은혜의 해'라는 용어는 '희년'이라고 번역했습니다. '기쁨의 해'라는 뜻이겠습니다. 종으로 팔려간 사람도 자유인으로 돌아갑니다. 빚도 탕감받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팔 수밖에 없었던 토지 사용권도 원사용권자에게 돌아옵니다. 바닥을 친 사람에게는 정말 기쁜 소식입니다. 재기할 수 있으니까요. 예수님은 하나님께서 통치하시는 천국을 이 땅에 세워가기 위해 오셨습니다. 그리고 그 구체적인 사역은 희년 정신을 실천하는 것이었습니다. 희년 정신은 세상이 상상할 수도 없는 제도입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소유라고 고백할 수 있고 하나님의 …

이장호 목사_평강이 있을지어다
[설교] 작성자 by 이장호 작성일 2022-06-12

"인자가 많은 고난을 받고 장로들과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버린 바 되어 죽임을 당하고 사흘만에 살아나야 할 것을 비로소 저희에게 가르치시되"(막 8:31) 예수님은 수차례에 걸쳐 고난받는 메시아에 대해 가르쳐주셨습니다. 그러니 십자가 고난을 통해 예수님께서 받으신 부활의 영광이었던 겁니다. 그리고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그 두려워 떨고 있는 제자들에게 나타나신 겁니다. 예수님의 첫 마디는 뭐였습니까? “평강이 있을지어다” 진리의 말씀을 있는 그대로 믿고 진리의 말씀을 있는 그대로 순종하시기 바랍니다. 주님께서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