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마틴루터'에 대한 총 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고난을 스승으로 삼는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Powlison 작성일 2024-04-11

인내를 배울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사라지지 않는 힘든 일을 계속 견디며 가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인내를 배울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정말로 없었으면 하는 것을 대면하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존재한다는 사실에 대처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틴 루터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는 시편 119편에서 이것들을 찾아냈습니다. 이 세 가지 방법은 시편 119편의 요약입니다. 그가 말하기를 첫 번째 방법은 라틴어로 meditation, 즉 묵상입니다. 성경 말씀을 묵상하며 말씀을 마음에 새기는 겁니…

직장에서 기독교인으로 사는 길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3-25

모든 직업은 하나님의 일입니다. 창조 세계를 돌보시는 그분의 방법이에요. 이 사실을 보게 만드는 신학이 없다면 특히 우리가 살아가는 문화 속에서 말이죠. 우리 문화에서 중시하는 게 뭐냐면 대학에 가면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는 일을 중시하거나 테크놀로지 분야에서 일하고 싶어하거나 삶의 질을 향상시키니까요. 아프리카 기근을 위해 많은 돈을 기부한다거나 내가 원하는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르려 하는데 막상 경비원이나 안내인을 보면 그만큼 존중하지 않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아는 성경신학이 모든 직업은 선하다는 사실을 보여준다면 올바로 수행…

신앙을 통해 직업의 의미를 다시 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3-18

신앙은 모든 직업이 얼마나 소중하고 가치있는지 알게 합니다. 단순한 직업이라도요. 그게 없이는 직업이 여러분을 지루하게 만듭니다. 처음 말했던 요점을 기억하십니까? 신앙은 여러분의 내면에 무게 중심을 실어주고 그게 없이는 직업이 여러분을 무너뜨린다고 했죠. 다음으로 신앙은 모든 직업이 얼마나 소중하고 가치 있는지 알게 합니다. 단순한 직업이라도요. 그게 없이는 직업이 여러분을 지루하게 만듭니다. 잘 들어보세요. 이 점에 관해서는 마틴 루터가 가장 도움을 줍니다. 정말 도움이 되어요. 마틴 루터가 보니까 성경은 여러 본문을 통해 하나…

이장호 목사 - 믿음에 대한 또 다른 해석
[설교] 작성자 by 이장호 작성일 2023-05-09

“너희는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그런데 신앙생활하면서 어느 순간부터 좀 불편한 진실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믿음이라는 성경 속의 단어 때문이었습니다.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그러므로, ‘나의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나 있을 때뿐 아니라 더욱 지금 나 없을 때에도 항상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 구원을 이루라고 했으니 세례받는다고 구원 보장되는 거 아니다.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어야만 천국에 들어갈 …

연합을 위한 TGC코리아의 사명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4-12

Q9. 다양한 갈등을 경험하고 있는 한국 사회에서 복음 연합을 실천하기 위해 TGC코리아가 해야할 일과 나아갈 방향은 무엇일까요?우선 이 질문은 좀 큰 질문이고 좀 어려운 질문이라는 걸 말씀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말함으로써 핵심을 집어보겠습니다. 알다시피, 갈등은 그것이 세대간 갈등이든 정치적인 갈등이든 역사적인 갈등이든 모든 갈등은 궁극적으로 그 해결책은 사실 우리 외부에 계신 분을 보는 것이라는 걸 압니다. 그분은 실제로 연합을 제공하시고 적대감의 벽을 무너뜨리시고 하나님을 향한 적대감과 갈등, 우리 서로를 향한 적대감과 …

팀 켈러와 캐시 켈러_기도할 때 무엇을 기대해야 하나요?
[Q&A] 작성자 by Tim and Kathy Keller 작성일 2023-01-29

[캐시 켈러] 그분은 각 사람을 개인적으로 만나십니다. 그들의 성격 유형별로 그들의 경험에 맞춰서 그들의 마음 상태와 삶의 상황에 따라서요. 만일 하나의 틀을 들고 ‘이래야만 해!’라고 한다면 아주 쉽게 잘못에 빠지게 될 겁니다.[팀 켈러] 존 오웬의 말 대로 이젠 하나님께 달린 겁니다. 사실은 어떤 날은 하나님의 임재를 전혀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런 날에는 이렇게 기도합니다. “주님, 내일까지 무엇이 제게 최선인지 당신이 아시잖아요”라고 외치며 “오늘 느낀 것 보다 당신의 임재하심을 더 느끼기 원하지만 당신이 내 기도를 들…

팀 켈러_미래를 어떻게 확신하냐고 묻는다면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1-28

우리는 미래를 확실히 경험하는데 그게 무슨 말인지 설명하죠. 이런 말을 듣게 될 때 좋은 점이 뭘까요? 우리가 미래를 인격적으로 경험하고 사랑하는 이들과 헤어지지 않으며 그들도 거기에 함께 있다는 말을 들을 때요. 이렇게 말하면 어떤가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경험하게 될 미래에는 사랑을 상실하지 않는데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다른 이들의 사랑을 상실하지 않는다고요. 여러분이 확신하지 않는 한 이런 말은 위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런 미래가 확실히 있다고요. 마틴 루터가 이를 잘 설명합니다. "구원을 …

이인호 목사_마음의 우상을 제거하라
[설교]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2-05-03

내가 우상을 숭배하는 증거는 뭘까요? 첫째로는 하루 종일 내가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게 무엇이 있는가 하는 겁니다. 아침에 눈을 떠서 자나 깨나 내 생각을 사로잡는 게 뭔가, 문득 갑자기 내가 조용한 시간이 되면 내 생각을 사로잡고 들어오는 그 생각은 무엇인가? 이게 바로 이 생각 속에 우상이 있다 라고 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그것을 얻기 위해 해서는 안되는 행동을 한다면 거기에 우상 숭배가 있는 것입니다. 고3 때는 잠깐 교회에 안 가고 학원을 가서, "기도하는 마음으로 혼자 예배하고 열심히 공부해라. 그리고 대학에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