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돈카슨'에 대한 총 14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복음의 핵심을 흐리는 세 가지 접근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1-09

오늘 여러분과 함께하게 되어 큰 영광입니다. 고린도전서 15장을 펼쳐 주시기를 바랍니다. 잠시 후 제가 본문 1절에서 19절까지 봉독할 것입니다.많은 사람들이 서구의 교회가 눈에 띄게 분열되는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분열 양상은 복음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까지 그 영역이 확장되고 있습니다. 일부 크리스천들은 ‘복음’을 예수와 그의 죽음과 부활에 한정된 가르침이며 사람들에게 천국 가는 방법을 알려 주는 소식 정도로 믿고 있습니다. 그 다음에 모든 실전 훈련과 삶의 변화와 제자화와 성숙함이 이루어진다고 봅니다. 이는 성…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적이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1-23

먼저 여덟 개의 핵심 단어입니다. 사도 바울은 자신이 이 구절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이 복음이라고 합니다.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을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고린도전서 15장 1절입니다 그리고 2절에서 다시 말합니다. “너희가 만일 내가 전한 그 말을 굳게 지키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그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으리라” 다음 구절에 서문이 마무리되며 가장 먼저 나오는 단어가 ‘그리스도’입니다.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따라서 첫 번째로 복음은 기독론적입니다. 그리…

그때는 만국이 치료된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12-12

이제 정점에 도달합니다. 핵심이 무엇인지 요한계시록 22장 1-5장에 나옵니다. 두 가지가 되풀이됩니다. “생명수의 강이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와서” 요한계시록 22장 1-3절입니다. 여기서 사용된 언어는 또창세기에서 가져온 겁니다. “또 그가 수정 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와서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계 22:1)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를 주목해 보세요. 그것은 지난 시간에 제가 언급한 요한계시록 4-5장의 위대한 비전이 생각나게 합니다. 보좌에서 나오는 어린…

그때는 해와 달의 비침이 쓸 데 없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11-28

그 다음엔 해와 달이 빛을 비출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그 성은 해나 달의 비침이 쓸 데 없으니 이는 하나님의 영광이 비치고 어린 양이 그 등불이 되심이라”(계 21:23) 이 말씀은 새 하늘과 새 땅에 대한 천문학적인 구조를 설명하는 게 아닙니다. 그리고 바다 없는 수자원 처리 방식을 알려주려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상징적인 표현입니다. 요점은 고대 세계에서 전등이 없는 사회에서 밤이 오면 성의 문을 닫을 시간이라는 뜻입니다. 그래야 안전해질 수 있고 그렇게 안전을 도모하는 겁니다. 밤은 위험과 사악함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

요한이 새로 본 것과 보지 못한 것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10-10

요한계시록 21장입니다. 계시를 본 요한이 기록합니다.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준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이르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시리니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그들과 함께 계셔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닦아 주시니 다시는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

보물 둘 곳을 잘 선택하라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9-26

우리는 이제 성경 마지막 책의 마지막 두 장 만을 남겨놓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21장과 22장입니다. 이 두 장을 모두 읽어 내려가지는 않겠지만 요한계시록 21장을 읽고 22장의 처음 몇 구절을 읽겠습니다. 하지만 관련 있는 내용으로 먼저 시작하겠습니다. 마태복음 5, 6, 7장에 기록된 산상수훈에서 예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땅에 쌓아 두지 말라 거기는 좀과 동록이 해하며 도둑이 구멍을 뚫고 도둑질하느니라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거기는 좀이나 동록이 해하지 못하며 도둑이 구멍을 뚫지도 …

거기 계시는 하나님_인트로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9-19

이 시리즈 마지막 세션에서 여러분을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저는 돈 카슨입니다. 시리즈 마지막 세션에서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승리하시는 하나님입니다. 이 제목으로 실제로 계시는 하나님 그 이상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그분은 우리가 상상 속에서 꾸며낸 산물이 아니라 모든 다른 껍데기 신들을 결국 이기시는 분이라는 사실을 말입니다. 이것은 의심할 바 없는 사실입니다. 성경의 마지막 두 장은 훨씬 더 많은 것을 약속합니다. 하나님은 세상의 최종 회복을 완성하고 계십니다. 성경에서 그 세상은 새 하늘과 새 땅 혹은 새 …

소중히 여기고 자주 묵상해야 할 말씀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10-03

박해나 폭력이나 고난이 많은 곳에 사는 그리스도인들은 무엇을 소중히 여겨야 하는지를 이해하는 게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남수단에 사는 그리스도인을 만나보면 그들은 그것을 이해합니다. 이란에 사는 그리스도인을 만나보면 그들은 그것을 이해합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풍족한 서양에 살고 있으면 우리 마음이 이 땅에 있기 때문에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저 너머에 대해 정말로 관심을 갖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주 예수를 진지하게 따르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것 중 하나는 자주 새 하늘과 새 땅의 모습이 어떤지 성경 말씀을 묵상하는 겁니다. 새 하…

돈 카슨_사자 - 어린 양으로 나타날 영원한 복음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7-04

환상을 본 요한은 웁니다. 그가 운 이유는 궁금증 많은 그가 미래를 볼 수 없었기 때문이 아닙니다. 그는 환상 속 상징의 내용 때문에 운 겁니다. 그것은 누군가 가서 이 봉인을 떼지 않으면 심판과 복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이 전달되지 않을 것이라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역사는 무의미해지고 최종 진술이 없으며 의가 의미 없어지는 겁니다. 교회의 고난은 헛된 게 되는 겁니다. 장로 중의 한 사람이 그의 어깨를 툭 치며 말하기를 ‘요한, 울지 말라 보라! 유다 지파의 사자가 그 두루마리를 열어 펼칠 것이라’하여 보니 어린 양이 거…

돈 카슨_아무도 합당한 자가 없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6-27

요한계시록 4장과 5장의 관계는 4장은 배경이고 이를 바탕으로 5장에서는 드라마가 펼쳐집니다. 매우 묵시적인 이미지로 하나님은 거기에서 초월적인 분으로 나타나며 너무도 눈부시게 영광스럽기 때문에 가장 높은 계급의 천사들도 그분 앞에서 얼굴을 가리고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여”라고 외칠 정도입니다. 거기에서 우리는 그분이 창조의 하나님이라는 말을 듣습니다. 창조된 질서 전체가 살아 움직이고 존재하게 된 것은 전적으로 그분 덕분이라고요. 이것이 요한계시록 4장이고 5장에서는 드라마가 시작됩니다. 하나님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