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노래'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최병락 목사_인생으로 부르는 노래
[설교] 작성자 by 최병락 작성일 2022-07-10

여러분 인생은 찬송을 몇 곡 부르는게 아니라 우리의 삶 전체가 찬송이 되는 것입니다. 한 곡의 찬송이 우리 인생이 되는 거죠. 내가 살아온 전체 인생을 마지막 하나님 앞에 서서 그 한 곡을 부르는 게 인생입니다. 노래 한 번 생각해보세요. 노래에 기승전결이 있죠. 높은 음도 있고 낮은 음도 있죠. 높은 음표가 있고 낮은 음표가 있듯이 우리 인생도 잘 나가게 높이 잘 나갈 때도 있고 인생의 깊은 골짜기를 헤맬 때도 있습니다. 인생의 노래를 부르다 보면 '쉼표'가 있어 쉬어가야 할 때가 있고 '스타카토'(음 분리하여 연주)처럼 끊어 가…

*강의 중에서*성경이 노래와 고난의 관계에 대해 뭐라고 말하는지를 다루는 메시지입니다. 세 가지로 언급해보죠. 저는 성경을 살펴보며 하나님께 물었습니다. 어떻게 노래가 고난과 관계하도록 의도하셨는지 말입니다. 이에 대한 세 가지 답변을 확인하게 됩니다.첫 번째로 노래는 고난에 의해 멈춘다는 겁니다.두 번째로 노래는 고난 가운데 지속된다는 겁니다.세 번째로 노래는 고난에 뒤따른다는 겁니다.노래와 고난의 관계에 대한 이 세 가지 사실은 세 가지 섭리의 작용으로 발생합니다.첫 번째로 하나님의 섭리에 따라 그 백성은 자주 노래할 수 없는 …

강의 중에서 - 골로새서 3장 16절이 우리에게 찬양과 예배에 대해서 가르치기 때문에 주목하게 되었지만 사실 이 구절의 핵심은 구절 첫 부분입니다.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여기서 "거하다"라는 단어는 거하다, 살다, 거주하다, 머무르다 이런 의미를 가집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 마음에 손님이나 방문객 정도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말씀은 우리 마음에 주인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백성들의 마음에 거해야 합니다. 이 구절 후반부는 예배에서 찬양에 대해 가르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