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내러티브'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우리가 보탤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2-30

바울도 그러지 않았지만, 모세도 그렇지 않았지만, 이 오랜 찬송을 기록할 수 있었을 겁니다. “내 저지른 죄악으로 저 고발하는 자 으르렁거리고 나도 그 죄악 알고 더 많이 알아도 여호와는 내 죄악 찾지 않으시리” 혹시 여러분 중에 이제 끝난 거 같은데요. 다는 아니고요. 청중이 너무 많은데요. 저는 이 집회가 크리스천 컨퍼런스라는 데 별로 개의치 않습니다. 여기 있는 누군가는 ‘저런 내용은 처음 들어보는데’ 이럴 수도 있거든요.제게 늘 감동을 주는 사람이 있는데 존 웨슬리와 찰스 웨슬리의 친구인 윌리엄 홀랜드입니다. 그가 어느 날 …

특별기획_문화의 시대 크리스천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특집] 작성자 by 성현 · 추상미 작성일 2023-06-14

[성현 목사] 비판적인 문화 안에서 과연 우리가 할 수 있는 실천적 대안으로 지금 상황에서의 우리가 어떤 방식으로 이것들을 바라봐야 될까? 하나는 경고였고 또 하나는 또 다른 면들이 없을까요? 이런 부분들이 좀 저희가 이런 비판하는 메시지들 안에서 좀 가져야 되는 것 중의 하나가 ‘진짜 이야기’에 대한 복구가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진짜 이야기라는 건, 그 거대한 이야기, 메가 내러티브라고 얘기하는데 이게 우리 인류의 ‘진짜 존재한다’라는 것들에 대한 얘기를 우리가 빨리 회복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요. 보통 우리가 작은 이야기들 소…

복음 중심적 설교의 설계와 전달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4-26

Q11. 목사님의 책 <설교학: 복음 중심적 설교의 설계와 전달>을 간단히 소개해 주시고, 오늘날 바람직한 설교의 기준이 무엇이라 생각하시는지 말씀해 주십시오.우선, 제 책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20년 동안 설교를 가르치면서 수업을 위해 다양한 교재를 사용했습니다만, 20년 동안 제가 가르쳤던 방식을 책에 담아낼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책이 학생들의 설교 5,000편을 경청한 결과라고 하겠습니다. 수많은 평범한 설교를 듣고 배운 결과 좋은 설교의 구성 요소가 무엇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