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교회'에 대한 총 20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베드로후서: 신앙과 거짓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12

베드로후서의 부제목은 “신앙과 거짓”이라 하겠습니다. 베드로후서에 더해진 특별한 내용, 성경에 있는 이 특별한 서신서는 복음에 대한 이해입니다. 복음을 아는 방법, 복음을 보존하는 방법, 복음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잘 들어 보십시오. 교회에 가장 큰 위험, 교회가 복음에 충성하지 못하는 위험은 교회 밖에 있지 않다는 겁니다. 이것은 언제나 교회 안에서 발견됩니다. 하나님의 백성에게 가장 큰 위험은 하나님의 백성 안에서 발견됩니다. 복음에 대한 가장 큰 위험은 복음으로 모였다고 하는 사람들 가운데서 발견됩니다. 따…

인생의 목적을 자신의 버킷리스트를 채우는 것이라고 얘기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에게 버킷리스트는 어떤 의미일까요? 오늘날의 시대정신 중의 하나를 욜로라는 단어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욜로가 You Only Live Once의 약자죠. 한 번뿐인 인생이니까 죽기 전에 네가 원하는 삶을 마음껏 하라는 정신이 담겨져 있습니다. 그래서 죽기 전에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는 것을 버킷리스트라고 얘기하죠. 이 버킷리스트라는 단어는 사람들이 자살을 할 때 목을 매달고 양동이를 발로 차면서 죽었기 때문에 버킷이라고 얘기합니다. 그래서 죽…

대학 초년생이 내려야 하는 작지만 중대한 결정
[클리닉] 작성자 by Kevin DeYoung 작성일 2024-03-21

저의 큰아들은 대학교 1학년에 재학중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질문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고등학교를 막 졸업하고 대학에 진학하는 학생들에게 중요한 조언이 무엇일까?" 혹은 대학 진학을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독립적인 삶을 시작하는 경우가 되겠죠. 우리가 하고 싶은 말은 정말 많겠지만 그들이 내려야 할 가장 단순하지만 가장 중요한 결정은 그들이 대학에 들어간 그 첫 번째 주말 부모를 떠나 살게 된 아파트에서 쉬는 첫 번째 일요일 아침에 교회에 갈 것인지 말 것인지 결정하는 것일 겁니다. 너무 단순하게 들리겠지만 …

디모데후서: 교회의 인내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01

트위터에는 쓸데없는 논쟁이 너무 많습니다. 불필요한 논쟁들과 분노에 찬 글들이 올라옵니다. 이런 것들은 인내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예수님을 더 사랑하도록 돕지 않습니다. 이런 것들은 피해야 합니다.디모데후서는 디모데전서보다도 더 개인적인 서신입니다. 제가 잠시 후에 이 서신서의 정점이 되는 부분을 읽어드릴 것입니다. 디모데전서의 주제가 “교회의 질서”였다면 디모데후서의 주제는 “교회의 인내”입니다. 교회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인내해야 합니다. 교회는 어려움을 겪을 것이기 때…

디모데전서: 교회의 질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23

이 주제들은 오래전 바울이 디모데에게 쓴 것이지만 지금도 유효합니다. 이 주제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시기 적절합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 말씀의 부유함입니다. 오랜 세월 변하지 않습니다!.디모데전서와 후서에는 바울 사도가 젊은 목회자 디모데에게 쓴 개인적인 지침이 담겨있습니다. 이 두 서신서는 멘토링 같습니다. 신앙의 연륜자가 신앙의 청년에게 주는 권면이며 결과적으로 많은 격려가 됩니다. 디모데를 향한 바울의 사랑을 보게 되고 디모데가 교회 사역을 잘하기 바라는 바울의 소망을 보게 됩니다. 이 서신서는 목회자에게 쓴 것이기 때문…

이 시대 청소년의 불안감이 증가하는 이유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Murray 작성일 2024-02-15

모든 통계 자료에 의하면 청소년들 사이에서 우울증과 불안감이 2010년 이후 매년 최소 10%씩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최근에는 그 증가폭이 늘고 있고 점점 더 가파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무엇이 문제인지 묻고 있습니다. 교회도 이에 대해 질문해야 합니다. 문화적인 변화를 살펴보면 우선 우리 청소년들은 엄청난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학업에 대해서 압박을 받고 스포츠에서도 마찬가지죠. 부모, 학교, 대학으로부터 받는 압박 때로는 또래들로부터 때로는 자기 자신으로부터 압박을 받고 그것은 신체와 정…

데살로니가전서: 기다림 1부_행동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09

기다림은 단지 기다림 끝에 무엇을 얻을 것인가에 관한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제가 하는 말을 잘 들어 보세요. 우리는 기다리는 동안 변화됩니다. 데살로니가(전후)서는 본질적으로 같은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 주제는 ‘영원을 바라보며 사는 모습’입니다. 성경 전체의 메시지는 지금 여기 우리가 살고 있는 시간과 장소가 우리의 최종 목적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 땅의 삶은 최종 목적지를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이 삶이 종착지인듯 살 수는 없습니다. 지금 이 순간을 낙원으로 만들 수는 없습니다. 죄송하지만 결혼이 결코 여러분이 …

청소년도 교회 공동체가 필요하다
[클리닉] 작성자 by Jaquelle Crowe 작성일 2024-01-25

저는 교회가 청소년들에게 어떤 면에서 교회에서 그들의 역할이 무엇인지 정의하는 데 도움을 주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그리스도인이고 자신들의 믿음에 대해 열정을 가지고 있는 많은 십대들조차도 그들이 그리스도의 몸의 일부라고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어정쩡한 상태에 머물고 있습니다. 어린이가 아니어서 어린이 사역에 해당하지도 않고 어른과 같지 않아서 살아 움직이며 활발하게 성장하는 교회 공동체에 참여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이것은 큰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성경에서 신약 시대의 모범 교회를 보면 청소년을 위한 교…

다음 질문은 ‘‘출산 전후에 아기를 잃은 부부를 교회는 어떻게 지원할 수 있을까요?’입니다. 이것은 매우 어려운 질문이며 저는 이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이 질문이 어려운 이유는 우리가 모두 매우 다른 사람들이고 다른 식으로 경험하기 때문이죠. 유산으로 아기를 잃은 경우도 있고 사산으로 아기를 잃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애도를 할 때 이 두 가지 죽음의 경험과 트라우마는 매우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이런 다른 경험을 겪은 사람을 돌보고자 한다면 아기를 잃은 슬픔이 좀 더 가벼운 트라우마이든지 아니면 죽음을 경…

경건하게 성장하기 위한 3가지 간단한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3-12-21

청소년이 영적 성숙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첫째, 자신의 성장과 경건함에 대해 책임감을 갖기 바랍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의 책임이 아닙니다. 여러분에게 여러분을 도와줄 부모님이나 교회 중고등부가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정립하고 거룩하게 자라기 위해 의도적으로 노력해야 하는 이유는 여러분 자신이 그걸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그리할 수 있을까요? 자신의 영적 성장과 거룩함에 대해 어떻게 책임을 질 것인지요? 성경에서 찾으세요. 경건한 성장을 위한 최선의 방법은 성경을 읽는 겁니다. 하나님의 말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