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결혼'에 대한 총 3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우리 마음이 젊은이로서 우리 자신의 죄를 다루는 것 인간으로서 우리 자신의 죄를 다루는 것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모든 사람들이 직면해야 할 장애물입니다. 하지만 젊은이들에게는 두 가지 큰 문제가 있습니다. 저도 분명히 다루었고 다른 젊은이들도 다룬 문제들입니다.그 첫 번째는 이 시대 문화의 진리에 대한 재정의입니다. 매우 어렵고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것은 담대하게 공개적으로 자신이 그리스도인이라고 말하고 주변으로부터 편협하다는 조롱을 받지 않는 것입니다. 자신은 유일한 진리를 가지고 있으며 도덕에는 절대적 기준이 있다고 말하면 이 시…

데살로니가전서: 기다림 1부_행동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09

기다림은 단지 기다림 끝에 무엇을 얻을 것인가에 관한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제가 하는 말을 잘 들어 보세요. 우리는 기다리는 동안 변화됩니다. 데살로니가(전후)서는 본질적으로 같은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 주제는 ‘영원을 바라보며 사는 모습’입니다. 성경 전체의 메시지는 지금 여기 우리가 살고 있는 시간과 장소가 우리의 최종 목적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 땅의 삶은 최종 목적지를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이 삶이 종착지인듯 살 수는 없습니다. 지금 이 순간을 낙원으로 만들 수는 없습니다. 죄송하지만 결혼이 결코 여러분이 …

세 번째 질문은 ‘아기의 사산을 경험한 후에도 그리스도 안에서 소망을 잃지 않으면서 어떻게 슬퍼할 수 있을까요?’입니다. 이 질문은 난제이고 무거운 질문입니다. 왜냐하면 자녀를 잃는 경험은 자기 고유의 경험이기 때문입니다. 구약 성경에서 하나님께서 어떤 약속을 보증하기 원하실 때 그 방식은 그분이 맹세를 하는 거였습니다. 자신의 성품에 맞는 자신의 말로 말입니다. 그것이 가장 깨뜨릴 수 없고 바꿀 수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 자신보다 더 확실한 건 없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고통 중에 그리스도 안에서 소망을 잃지 않기를…

결혼 생활에서 복음의 신비 드러내기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4-06

한쪽에 여기 좁은 공간에 적어 놓은 게 있네요. 사실 제 강의안의 한쪽 공간에 적어 놓은 내용이 있습니다. 시간이 허락된다면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는데요. 저는 아주 기꺼이 외칠 수 있을 겁니다. 여성에 대한 억압과 소외가 모든 시대에 걸쳐서 특히 교회에서 자행되었다는 것을 말입니다. 이것은 사실이고 우리를 슬프게 합니다. 이것은 하나님께 슬픔이며 그리스도의 몸의 심각한 손실입니다. 몸의 지체 중 가장 잘 작동하는 많은 부분을 절단하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저는 좀 더 긍정적인 부분에 국한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시간을 고려해야 하니까요…

결혼으로 하나님의 성품을 알게 되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23

덧붙여 말씀드리자면 제가 여러분 모두를 볼 수는 없지만 추측을 할 수는 있는데요. 여기에 아직 결혼하지 않은 분들이나 불평등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어 행복하지 않은 분들이 있을 겁니다. 여러분을 잊고 있는 건 아닙니다. 여러분에 관해서도 말씀드릴 테니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모든 분들의 상황을 다룰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학에 들어가서 종교학 입문 수강 신청을 하면서 저와 같은 생각으로 더 나은 그리스도인이 되는 방법을 배울 것이라고 생각했을 겁니다. 그런데 종교학 입문에선 인간처럼 말하고 행동하는 인간화된 신을 우리가 만들고는 …

결혼 언약을 완성하는 십자가 복음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09

결국에는 물론 제가 결혼과 언약에 대해 여러분께 방금 말씀드린 것은 여러 다른 전통 문화도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어떤 면에서 전통 문화는 현대 서방 문화보다는 좀 더 기독교 문화와 유사합니다. 하지만 결국 기독교는 다른 문화가 줄 수 없는 것을 준다는 점은 다릅니다. 이렇게 할 수 있는 힘은 어디에서 얻을 수 있나요? 용서할 수 있는 힘은 어디에서 얻고요? 계속 사랑할 수 있는 힘은 어디에서 얻을 수 있나요? 상대방이 내가 원하는 사람이 전혀 아니라는 걸 알았을 때도 말입니다. 결혼 생활에 환멸을 느낄 때 어떻게 계속 유지할 수 있…

결혼 생활은 복음 변증의 도구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16

[팀 켈러] 이제 캐시가 나와서 다른 부분에 대해 말할 겁니다. 제 아내와 저는 고든 콘웰에 함께 다녔는데요. 우리 둘 다 신학적 훈련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으며 그것은 실제로 우리가 여러 해 동안 상당한 신학적 유대감을 갖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사실 캐시는 저와 함께 많은 책을 저술했습니다만 모두 제 이름으로만 출간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캐시가 나와서 자신의 목소리를 낼 것입니다. 발판 있다면 그 위에 서서 말씀드릴 겁니다.[캐시 켈러] 우리는 그의 큰 키를 함께 공유하지는 않습니다. 캄캄해서 여러분이 보이지 않군요. 제…

하지만 몇 가지 주의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결혼 생활에서 배우자의 학대나 외도나 유기로 상처입은 사람의 경우 우선적으로 그들의 영혼이 하나님께 회복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상처를 입었을 경우 고등학교 시절을 생각해보아도 한 여학생에게 차였다면 다른 여학생을 찾아서 차여서 느끼는 외로움을 느끼지 않으려 하는데요. 그것은 때로 반등 효과라고 하는 위험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너무 상처를 입고 마음이 상해서 연약한 마음에 좋지 않은 결정을 하는 거죠.저는 몇몇 사람들을 보았는데요. 한 여성은 나쁜 남자와 이혼을 했는데 예를 들어 학…

서로 다름은 결혼 최고의 신비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2-17

이제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이구 맙소사! 물론 어떤 분들은 아실 겁니다. 제가 책에서 말하고 있으며 상당히 많은 분들이 그 책을 읽은 것 같으니까요. 현실적으로 결혼 생활은 어렵습니다. 결혼 생활은 힘듭니다. 두 사람이 완전히 잘 맞는 경우는 없습니다. 그리스도인을 포함해서 모든 사람이 죄인이기 때문입니다. 그 말은 자기 중심적이라는 말이고 자기 중심적인 두 사람을 붙여 놓아도 여전히 자기 중심적이라는 말이며 두 사람이 함께 복음을 믿은 후에도 결혼 생활은 매우 힘들 거라는 말입니다. 거기에 남자와 여자는 다르다는 사실도 있죠. …

결혼의 묘약은 언약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2-24

성경이 말하는 결혼관은 이것입니다. 이 시대가 절실하게 알아야 하는 부분인데요. 사랑을 언약적인 것으로 이해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남은 시간 동안 이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사랑은 언약적인 것입니다.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의 아내와 합하여 한 몸을 이룰지로다”(창 2:24)의 본질은 이것이 언약적 언어라는 겁니다. 하나님께서 첫 번째 결혼의 증인이시고 그분이 여자를 남자에게 주십니다.그럼 언약이란 무엇인가요? 이 시대는 그것을 알지도 못합니다. 우리는 그 말을 사용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아주 요약된 정의는 이렇습니다. 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