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격려'에 대한 총 1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이 질문을 보내신 분은 아마도 이런 투쟁을 할 때 어떤 격려를 얻을 수 있을지 묻는 것인데요. 제가 모든 내담자에게 말하며 저 자신도 늘 기억하려고 하는 것은 그리스도인으로 사는 삶은 긴장감이 있다는 겁니다. 우리는 불편함을 제거하지 못합니다. 그 긴장감과 불편함과 불안감을 신앙으로 걸어 나가는 겁니다. 믿음과 자유를 더 이상 투쟁이 없는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는데 저는 그분들을 격려하며 예수님과 함께 그 투쟁을 할 수 있는 은혜가 있기를 원합니다. 우리 모두가 잘 투쟁하는 법을 배우는 중이라고 생각합니다.우리…

안녕하세요, TGC의 Q&A 팟캐스트를 듣고 계십니다. 이 영상은 성경적 상담 시리즈로 두려움, 불안, 목회, 결혼 등에 관한 질문에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저의 이름은 조쉬 스콰이어즈입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콜롬비아에 있는 제일장로교회 상담 목회자입니다. 오늘 저는 결혼과 가족에 관하여 보내 주신 중요한 몇 가지 질문에 답변하려고 합니다. 저희가 많은 질문을 받았는데요. 몇몇 질문은 이렇습니다. 영적 리더 역할을 담당하지 않으려는 남편을 어떻게 지지하고 격려하며 복종할 수 있을까요? 종종 영적으로 무관심한 배우자에게 어…

아주 훌륭한 질문입니다. 교인으로서 도움을 베풀고자 하는 이들에게 데살로니가전서 2장 8절을 말씀드리고 합니다. “우리가 이같이 너희를 사모하여 하나님의 복음뿐 아니라 우리의 목숨까지도 너희에게 주기를 기뻐함은 너희가 우리의 사랑하는 자 됨이라”(살전 2:8) 따라서 누군가가 도움을 청하면 여러분은 제공할 것이 많이 있습니다.복음의 관점에서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하신 일에 대한 소망의 관점에 말입니다. 중독을 질병이라고 보기 보다는 마음의 죄 문제로 본다면 그들에게 성경 말씀으로 중독자의 마음에 복음의 희망을 줄 수 있습니다. …

네이트 브룩스_상담 받기 위해 첫 번째 할 일은?
[Q&A] 작성자 by Nate Brooks 작성일 2023-07-16

여기 두 번째 질문이 있는데요. 첫 번째 질문에 잘 이어지는 거네요. 두 부분으로 구성된 질문입니다. ‘상담 받기 위해 첫 번째 할 일은 무엇이고 제게 맞는 상담사를 어떻게 선택할 수 있을까요?’ 정말 좋은 질문입니다. 제가 이런 질문에 답할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런 질문은 보통 우리가 꼭 얘기하는 내용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상담의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상담사가 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며 상담 이론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어떻게 상담사를 찾는지에 대해서는 많이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첫 번째 질문에 대해…

[팀 켈러] 우리가 섬겼던 버지니아의 교회와 같은 소규모 교회에 있는 문제 중의 하나는 주 중 기도회를 한 번 갖는 건 좋은 생각이었습니다. 마틴 로이드 존스는 주 중에 한 번 기도회를 했습니다. 우리도 주 중 기도회를 했고 그것은 정말로 좋았습니다. 우리가 알게 된 것은 한 주에 한 번이나 한 달에 한 번 교회 전체 기도회를 하면 전사와 같은 사람들은 항상 참석하지만 그 수는 늘 소수입니다. 그것은 전체 회중이 기도하게 하는 것 같은 느낌은 아닙니다. 그래서 우리는 리디머교회에서는 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아마도 우리가 가장 많은…

교회가 손 대접을 격려하는 방법
[특집] 작성자 by Rosaria Butterfield 작성일 2022-11-07

교회는 그리스도인이 손 대접을 하도록 격려하고 훈련하는 곳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거기엔 패러다임 변화가 요구됩니다. 많은 교회들이 프로그램에 집중하고 있어서 성도들이 서로 다름을 넘어서서 관계를 쌓는 능력을 잃어 가고 있습니다.그래서 교회가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것은 이런 프로그램과 접근 방법에서 물러나는 건데요. 기본적으로 복음주의 그리스도인으로서 문화에 대처하려면 주체적 위치를 결코 버리지 말아야 한다는 접근에 변화가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이념적으로 다름을 넘어 친구가 되는 걸 배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프로그램에 너무 집…

격려의 이미지를 가지고 말에게 박차를 가하는 방식을 생각해 봅시다. 말의 옆구리를 차며 자극을 줍니다. 다치게 하지는 않고 박차만을 가하여 전력을 다해 달리도록 말입니다. 우리가 서로를 멀리하면 이런 격려를 놓칠 수 있습니다. 교회 안에서 관계에 갈등이 있거나 어려움이 있게 되었을 때 관계를 끝내 버리게 되면요. 누군가 성격 문제로 도전을 할 때 우리는 관계 버튼을 끄기 보다는 더 박차를 가해야 합니다. 우리가 더 깊은 대화를 해야 합니다. 믿음의 형제가 나를 칠 때 깨달아야 하는 것은 그것이 나를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호의(시 1…

공동체 예배의 모습
[강의] 작성자 by Jared C. Wilson 작성일 2022-04-16

교회가 함께 모이는 것은 정기적인 일이었습니다. 히브리서 저자는 성도들이 정기적인 모임에 참여하는 것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 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히 10:24-25) 일부 기독교 공동체는 한 주의 마지막날에 모입니다.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라는 네 번째 계명에 순종하려는 것이지요. 하지만 대부분 기독교 공동체는 주일이라 부르는 일요일에 모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죽음에서 부활하신 날을 기념하기 위해서입니다. 신…

조나단 리먼_모이는 교회의 중요성_TGC TALKS
[강의] 작성자 by Jonathan Leeman 작성일 2022-02-12

독감에 걸리셨다면 직장이나 교회에 가지 못해도 죄책감을 느낄 필요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특이한 시기에 저는 여러분이 잠시 고민해 보기를 바랍니다. 특히 교회로 모이지 않는 것이 편해지고 있다면 저는 여러분이 그로 인해 마음이 좀 불편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렇지 않다면 뭔가 잘못된 것이니까요. 제가 여러분 마음이 불편하기를 바라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적어도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어떤 분들은 영적 성장이 단기적으로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이렇게 생각하죠. ‘매주 온라인으로 예배드리는데도 영적으로 아무 문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