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갈망'에 대한 총 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나를 온전히 아는 이가 계시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2-11

오직 이 한 분만이 우리를 실제로 온전히 잘 알고 계십니다. 오직 이 한 분만입니다. 배우자가 여러분을 잘 알고 절친도 여러분을 잘 알지만 그것은 이분이 우리를 아는 것과는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에겐 항상 우리가 누구인지 알기 위해 도움을 청할 누군가가 있습니다. 우리에겐 항상 우리가 누구인지 알기 위해 도움을 청할 누군가가 있습니다.인간의 가장 위대한 갈망은 우리 자신을 아는 것입니다. 우리가 누구인가? 우리의 본성은 무엇인가? 나는 어떤 존재인가? 나의 가장 깊은 생각과 감정은 무엇인가? 나의 가장 진실하고 깊은 …

마크 쇼_중독에 대한 성경적 접근 방법은?
[Q&A] 작성자 by Mark Shaw 작성일 2023-09-03

중독에 대한 성경적 접근 방법은 단지 행동 수정만을 하는 게 아닙니다. 성경적 방법은 행동 수정을 포함하지만 마음 수정으로 시작합니다. 그래서 그들이 원하고 정말로 갈망하며 믿고 있는 것이 그들을 미혹하여 잘못된 선택을 하게 한다는 걸 알도록 돕는 겁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걸 그들이 갈망하도록 돕는 겁니다. 그때 행동 수정이 따르는 거죠. 그래서 저는 성경적 상담에서 우리가 상담하는 방법을 좋아하는데요. 그것은 마음의 문제를 다루어 사람들을 이해시키는 겁니다. 물론 이 방식은 그리 유쾌한 건 아닙니다.자신의 마음을 들여야 …

존 파이퍼_표적만 찾는 믿음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1-23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나를 찾는 것은 표적을 본 까닭이 아니요 떡을 먹고 배부른 까닭이로다”(요 6:26) 참으로 처참합니다. “너희가 나를 찾는 것은 표적을 본 까닭이 아니요” 즉, 너희가 표적을 통해 그 표적의 의미는 보지 못했고 떡을 먹고 배가 부르므로 예수님이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했다는 겁니다. 이런 생각은 위험하고 매우 적절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바뀌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처음 예수님께로 나왔을 때나 똑같았습니다. 그런데 이제 그들은 스스로 만족을 얻는 더 나은 길을 보게…

본문 선택하기
[클리닉]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1-12-30
돈 카슨_지혜 문학의 결론은 예고한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1-11-10

여기서 돈 카슨은 지혜 문학이 제기하는 문제와 그에 대한 해결책이 어떻게 주어지는지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