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갈등'에 대한 총 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그리스도의 신성에 관한 보노의 변증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3-18

C S 루이스와 같은 아일랜드인인 폴 데이비드 휴스턴(Paul David Houston)은 보노(Bono)라고도 알려져 있는데요. 이 별명은 Bonavox(좋은 목소리)에서 유래했으며 그가 십대부터 좋은 목소리를 가져서 그렇게 붙여진 겁니다. 그는 유명한 록 밴드 U2(유투)의 리더이며 멤버 중 가장 유명할 겁니다. 그는 C S 루이스의 글을 읽었습니다. 그가 그렇다고 말하지는 않지만 저는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여러분도 들어보면 알 수 있을 겁니다. 2004년 마드리드 폭탄 테러가 발생한 며칠 뒤에, 그로 인해 너무나 많은 사람들…

연합을 위한 TGC코리아의 사명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4-12

Q9. 다양한 갈등을 경험하고 있는 한국 사회에서 복음 연합을 실천하기 위해 TGC코리아가 해야할 일과 나아갈 방향은 무엇일까요?우선 이 질문은 좀 큰 질문이고 좀 어려운 질문이라는 걸 말씀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말함으로써 핵심을 집어보겠습니다. 알다시피, 갈등은 그것이 세대간 갈등이든 정치적인 갈등이든 역사적인 갈등이든 모든 갈등은 궁극적으로 그 해결책은 사실 우리 외부에 계신 분을 보는 것이라는 걸 압니다. 그분은 실제로 연합을 제공하시고 적대감의 벽을 무너뜨리시고 하나님을 향한 적대감과 갈등, 우리 서로를 향한 적대감과 …

팬데믹 경험과 전망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2-22

Q2. 팬데믹 때 어떤 경험을 하셨으며, 팬데믹 이후의 삶에 대한 전망과 대비를 어떻게 하고 계신지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코로나 팬데믹은 모두에게 정말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어떤 식으로든지 모두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매우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저는 사실 2021년 1월에 일찍 코로나에 걸렸습니다. 코로나 진단을 받았을 때, 처음에는 한 주 정도 후에 괜찮을 줄 알았습니다. 왜냐하면 온 가족이 동시에 코로나에 걸렸는데, 딸들은 2-3일 정도 앓고 입맛과 후각을 약간 잃었을 뿐이고 그냥 심한 감기에 걸린 것 같았습…

존 파이퍼_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2-05

우리는 때로 폴 트립이 지적한 대로 우리 내면의 변호사가 우리를 너무 빨리 변호한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 우리에겐 또 다른 변호사가 있습니다. 이름하여 기소하는 변호사도 있지요. 내 안에는 두 명의 변호사가 있습니다. ‘오, 난 방어를 아주 잘해, 완전’이라고 하며 그는 활동을 개시합니다. 아주 많이 합니다. 여러분은 뭘 하십니까?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분께 아뢰세요. 하나님께 그분이 당신의 친구라고 말하세요. 그분은 호칭을 문제 삼지 않습니다. 그분은 당신의 친구입니다. 그러니 무슨 일이…

콜린 핸슨_불만스러운 교회의 축복
[특집] 작성자 by Collin Hansen 작성일 2022-07-15

실제로 교회에 불만을 느끼는 것은 정상입니다. 다른 그리스도인에 의해 좌절을 느끼는 것은 정상입니다. 교회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도 어떻게 좌절감을 느끼지 않겠어요. 저는 사실 이렇게까지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좌절감은 성화 과정의 일부이며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교회에 의도하신 거라고요. 확실 한 건 아니지만 어떤 사람들은 학대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그것은 좌절을 훨씬 넘어서 위험해 보이는 상황으로 치달아 그 상황으로부터 분리되어야 하는 일이 꽤 자주 일어납니다. 하지만 그런 불만이나 갈등을 우리가 교회 안에서 느끼는 것은…

격려의 이미지를 가지고 말에게 박차를 가하는 방식을 생각해 봅시다. 말의 옆구리를 차며 자극을 줍니다. 다치게 하지는 않고 박차만을 가하여 전력을 다해 달리도록 말입니다. 우리가 서로를 멀리하면 이런 격려를 놓칠 수 있습니다. 교회 안에서 관계에 갈등이 있거나 어려움이 있게 되었을 때 관계를 끝내 버리게 되면요. 누군가 성격 문제로 도전을 할 때 우리는 관계 버튼을 끄기 보다는 더 박차를 가해야 합니다. 우리가 더 깊은 대화를 해야 합니다. 믿음의 형제가 나를 칠 때 깨달아야 하는 것은 그것이 나를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호의(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