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하나님의사랑'에 대한 총 2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에베소서: 복음의 뿌리와 복음의 열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1-19

우리는 평생을 두고 이 하나님의 사랑을 배울 것입니다. 우리는 영원하도록 하나님의 사랑의 깊이와 너비를 배우게 될 것입니다. 에베소서는 사모한다는 말로는 부족합니다. 에베소서는 복음으로 가득합니다. 제 말은 에베소서는 복음의 불로 가득해서 성경을 녹이며 태우고도 남습니다. 정말 놀라운 말씀입니다.에베소서는 두 부분으로 명확히 나뉩니다. 제가 에베소서에 붙인 부제목은 “복음의 뿌리와 복음의 열매”입니다. 에베소서의 첫 세 장은 복음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너무 영광스럽습니다. 모든 구절이 복음의 메시지를 설명하는 것으로 가득합니다. 주…

스바냐: 반복되는 구속의 패턴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0-20

백성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저버리고 반역하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만 나무랄 수 없습니다. 우리도 마찬가지니까요. 사실 우리도 지금 이 순간 죄를 지을 가능성이 충분히 있기 때문입니다. 성경에서 스바냐서가 나오는 위치와 그 역할은 훌륭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스바냐서에 대한 평가도 말하는 그대로입니다.스바냐서를 읽을 때 감사해야 할 것은 하나님의 반복된 구원의 능력입니다. 하나님이 잘 알고 계신 것은 구속의 주제가 우리에게 와 닿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우리 자신에 대해서도 세상에 대해서도 보통 이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구속의 주제…

분명 불안과 우울의 감정은 참으로 다루기 힘든 감정입니다. 우선 우리가 알기 원하는 것은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은 당신이 어떤 상태이든지 당신을 사랑하며 하나님은 당신의 고통을 아시고 고통 중에 있는 당신을 공감하신다는 겁니다. 당신의 상처를 인식하며 그것을 친밀하게 알고 계신다는 겁니다. 긍휼히 여기시는 대제사장이 어려움 중에 있는 당신과 함께 하신다는 겁니다. 하지만 질문의 내용을 보면 죄책감을 느낄 때, 내가 어떻게 하느냐는 겁니다. 죄책감은 보통 우리가 뭔가를 잘못했을 때 해당하는 단어입니다. 우리가 어떤 잘못을 했다는 의…

이제 가족이 모두 모이는 교회를 상상해 봅시다. 아버지의 돌봄이 있는 가족이 모두 나오는 그런 교회를요. 믿음은 없지만 교회에 참석하는 자상한 아버지가 있는 가정입니다. 안정적인 가정이지요. 지금 여러분은 안정적인 가정에 잘 적응하며 잘 지내면 이것을 하나님의 사랑이라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그건 단지 여러분과 여러분 가족의 일일 뿐입니다. 잘못 이해하기 쉽습니다. 지금 나의 행복의 근원이 완벽한 가족에 있다는 것이 오늘 성경 본문의 뜻이라고요. 아닙니다. 오늘 성경 말씀은 기적을 말하고 있습니다. 깨어진 가정에 있는 기적과…

하나님은 죄인들을 멸망시켜 버려도 아무 책임이 없으신데 인간을 구원하기 위해 자기 아들까지 십자가에 내어 주신 분입니다. 그리고 이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으심과 부활의 소식, 복음을 듣고 예수님을 구주와 주님으로 영접하기만 하면 은혜로 구원해 주시는 분이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자비와 긍휼, 은혜를 베풀어 주셨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그 하나님의 은혜를 거부하고 거절하는 사람, 복음을 거부하는 사람들이 결국 지옥에 가지요. 이렇게 보면 지옥의 존재가 하나님의 사랑을 반대하는 것이라고 볼 수 없는 것이지요. 하나님께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