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평강'에 대한 총 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2-05

우리는 때로 폴 트립이 지적한 대로 우리 내면의 변호사가 우리를 너무 빨리 변호한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 우리에겐 또 다른 변호사가 있습니다. 이름하여 기소하는 변호사도 있지요. 내 안에는 두 명의 변호사가 있습니다. ‘오, 난 방어를 아주 잘해, 완전’이라고 하며 그는 활동을 개시합니다. 아주 많이 합니다. 여러분은 뭘 하십니까?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분께 아뢰세요. 하나님께 그분이 당신의 친구라고 말하세요. 그분은 호칭을 문제 삼지 않습니다. 그분은 당신의 친구입니다. 그러니 무슨 일이…

돈 카슨_부활 후 일주일이 지나고 일어난 사건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9-27

직접 봐야 했던 거죠. 안일하게 믿고 싶지 않았거든요. 다른 사람 이야기만 듣고 믿을 순 없었어요. 눈으로 직접 보고 믿으면 믿었지 속고 싶지 않았어요. 그래서 스스로 생각하기에 가장 확실한 테스트를 하기로 합니다. 어떻게 하고 싶었냐면 무덤에 장사된 그분의 몸이 거기서 나왔다고 하는 몸과 똑같은지 확인하는 테스트였죠. 진짜 유기적인 관련성이 있는지 말이에요. 그래서 자기 생각을 밝힙니다. "그 상처에 손을 대보지 않고는 믿지 않겠노라" 예수님도 쌍둥이가 있었던 게 아닐까요? 그가 무덤에서 나왔던 게 아닐까요? 그…

이장호 목사_평강이 있을지어다
[설교] 작성자 by 이장호 작성일 2022-06-12

"인자가 많은 고난을 받고 장로들과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버린 바 되어 죽임을 당하고 사흘만에 살아나야 할 것을 비로소 저희에게 가르치시되"(막 8:31) 예수님은 수차례에 걸쳐 고난받는 메시아에 대해 가르쳐주셨습니다. 그러니 십자가 고난을 통해 예수님께서 받으신 부활의 영광이었던 겁니다. 그리고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그 두려워 떨고 있는 제자들에게 나타나신 겁니다. 예수님의 첫 마디는 뭐였습니까? “평강이 있을지어다” 진리의 말씀을 있는 그대로 믿고 진리의 말씀을 있는 그대로 순종하시기 바랍니다. 주님께서 우리…

Augustus Lopes(아우구스투스 로페스)는 [우리 죄보다 더 크신 주님의 은혜(The Greater than Our Sin, Singing the Wonders of Salvation by Grace Alone)]라는 제목으로,시편 32편을 중심으로 로마서 2-4장과 함께 우리 죄보다 더 크신 주님의 은혜에 대해 강조합니다.“시편 32편 5절에서 다윗이 그의 경험을 어떻게 묘사하는지 보겠습니다. 다윗은 죄를 하나님께 자복하고 더 이상 죄악을 숨기지 않았습니다. 자신의 죄를 은폐하려는 시도를 멈추고 하나님께 죄를 고백하기로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