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천사'에 대한 총 1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60년대 미네소타 북부 미니애폴리스에서의 삶은 힘든 날들의 연속이었습니다. 공의가 이루어졌나요? 기도로, 배우자의 도움으로 아니면 옆에 있는 루터교 형제 때문인가요? 그래요. 하지만 이 세상을 보세요. 그가 떠난 이 세상 말입니다. 정말 엉망진창 아닌가요? 이 세상의 모든 곳은 불의로 가득합니다. 주님은 과연 공의와 정의를 이루시는 것일까요? 맞습니다. 그렇게 하십니다. 그분이 단호히 십자가에 달리심으로 모든 사람들이 자기 죄를 용서받을 수 있습니다. 인종 차별이나 어떤 종류의 모든 죄악이라도 마지막 날에 용서받게 될 것입니다. 예…

돈 카슨_결코 희석될 수 없는 진노의 포도주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8-01

이제 앞 장의 내용을 전제로 셋째 천사가 큰 음성으로 말합니다. “만일 누구든지 짐승과” 즉 사탄의 사자를 말합니다.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이마에나 손에 표를 받으면 그도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리니 그 진노의 잔에 섞인 것이 없이 부은 포도주라 거룩한 천사들 앞과 어린 양 앞에서 불과 유황으로 고난을 받으리니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그의 이름 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 하더라” 하나님의 진노가 온전히 다 쏟아졌다는 말이죠? 이 이미지는 고대 세…

돈 카슨_우상 숭배자에게 닥칠 생생한 진노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7-25

셋째 천사는 짐승에게 경배하는 자에게 임할 진노를 생생하게 그립니다. 짐승에 대한 언급은 이전 두 장에서 나온 겁니다. 12장은 마귀를 “옛 뱀’으로 묘사하여 여러분에게 창세기 3장을 상기시킵니다. 그 옛 뱀은 어떤 “짐승들”을 그의 관리로 내세웁니다. 한 짐승은 특히 강하고 권세가 있고 또다른 짐승은 간교하여 때로 거짓 선지자라 불립니다. 요한의 언어로 마귀와 첫 번째 짐승과 두 번째 짐승은 함께 기능하며 일종의 ‘삼위일체’를 흉내 내고 있습니다. 하나님인 척하는 거죠. 성부, 성자, 성령처럼 행동하고 있는 겁니다. 하지만 그들은…

돈 카슨_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7-18

그 다음 둘째 천사가 선언하기를 곧 이교주의가 무너진다고 합니다. 8절입니다. 둘째 천사가 말합니다.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모든 나라에게 그의 음행으로 말미암아 진노의 포도주를 먹이던 자로다 하더라” 역사적으로 물론 바벨론은 바벨론 제국의 수도였습니다. 티그리스-유프라테스 강 시스템을 중심으로 한때는 그 지역의 초강대국의 수도였습니다. 이스라엘 남부, 즉 유다와 베냐민 지파를 멸망시킨 초강대국이었고 BC 586년에 예루살렘 성전을 파괴했습니다. 하지만 성경에서 그 도시는 일종의 상징이 됩니다. 마구 날뛰다가 결국…

권징 회복을 위한 현실적 대안
[특집] 작성자 by 문정식 · 강주영 · 신상목 · 고훈 작성일 2023-01-02

[문정식 목사] 과거 한 수업시간에 동일한 권징에 대한 문제를 교수님이 어떻게 생각하느냐 물으신 적이 있어요. 그런데 결론은 어떻게 흘러갔냐면 ‘요즘처럼 전도하기 힘든데~’였습니다. 사실은 교수님이 그 얘기를 제공하셨을 때의 취지나 교회가 가져야 될 본질적인 것이 뭔가를 얘기하려고 했던 그 수업 분위기와 달리 결론은 현실에 그냥 이렇게 묻혀버리고 말았던 것이 지금도 아쉬움으로 남아있습니다. [강주영 목사] 복음으로 무엇이 권징을 받을 만한 것인가? 진리가 무엇이고 어떻게 그것을 벗어나면 권징을 받아야 하는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 하…

교회란 무엇인가?
[특집] 작성자 by 이승구 · 신호섭 작성일 2022-11-16

[신호섭 교수] 교회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크다 그리고 세상 사람들이 생각하는 교회보다 교회는 성경이 말씀하는 하나님이 말씀하는 교회는 상당히 크다. 잘 아시다시피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이죠. 그런데 지상에 있는 교회가 그리스도의 몸인가라고 할 때에 우리는 좀 성찰적인 질문을 던져야 되지 않을까 싶어요.[이승구 교수] 성경이 말하는 교회라는 의미는 결국은 구속받은 하나님의 백성들이니까요. 이제 용어를 어떻게 써야 되느냐 하면 교회가 모인다. 이렇게 써야죠. 그래서 이곳이 교회가 아니라고 하는 것을 분명히 하고 우리의 정체성을…

돈 카슨_왜 그렇게 끌려가는지 아무도 몰랐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7-19

심지어 예수님이 체포 당해 끌려가실 때 제자들은 칼을 빼어 그중 한 명을 치려 했는데요. 예수님이 그러시죠. "내가 열두 군단이나 되는 천사를 부를 수 있는지 모르느냐? 일개의 로마 부대가 열두 군단의 천사를 상대할 수 있다고 보느냐?" 그분은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죽임을 당하려고 오셨습니다. 죽기 위해서요.*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예수님이 체포되어 끌려가시는 상황을 묘사하며 그분이 오신 목적을 제자들이 어떻게 오해했는지 설명합니다.

돈 카슨_뱀은 어떤 존재인가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0-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