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에 대한 혐의와 논쟁과 심문을 어떤 이들이 듣다가 그분을 보니까 그렇게 비참하고 무력할 수 없는 거예요. 아무 힘이 없어 보였죠. 그래서 말했습니다. "허풍을 떨었구만. 당신이 그렇게 대단하다면서 성전을 헐면 사흘 만에 세운다고? 네 꼴을 보라구!" 여기서도 아이러니가 나타납니다. 여러분이 집을 짓는다면 잘 닦인 터에 충분한 계획을 세우고 훌륭한 기술자를 고용해서 건장한 일꾼 40명과 함께 일해야 하루에 한 채를 짓습니다. 그러나 고대 신전이라면 하루에 불가능하죠. 유럽에 있는 대성당이라면 평생이 걸리고요. …
‘하나님의 아들은 아담과 같이 새로운 인류를 시작하기 위해 오셨습니다. 죄로 인한 옛 사람의 모습에서 사람들을 구속하기 위해서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그는 당신이나 나의 조상들처럼 결코 죄를 지은 적이 없습니다. 결코 죄가 없으십니다. 완전히 순종하셨습니다. 언젠가 우리는 그분과 함께 설 것입니다. 영원토록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서 그분의 얼굴을 뵙게 될 겁니다. 우리 모두는 죄를 지었지만 그분의 의가 행사되었기 때문에 여러분이 순종하고 의롭고 완전한 것처럼 인정되었습니다. 그분을 믿는 믿음을 통해서요. 그러므로 당신이 아담과 하나되…
요한복음 14장 8절입니다. “빌립이 이르되 주여 아버지를 우리에게 보여 주옵소서 그리하면 족하겠나이다” ‘재림 때에 아버지를 보게 되는 것 말고요. 아버지를 우리에게 보여 주시겠어요? 지금요?’ 그러자 예수님께선 놀라운 말씀을 하십니다. ‘내가 네게 족하다’고요. 고린도후서 12장 9절 말씀과 동일한 말씀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바울에게 ‘내 은혜가 네게 족하다’고 하신 말씀 말입니다. 충분하다. 이 말씀의 의미가 그렇습니다. ‘지금 당장 우리에게 아버지를 보여 주시면 우리는 현실의 문제를 이겨낼 수 있을 겁니다. 우리가 극복할 수 …
내가 오늘 밤 너희를 위한 죽음을 당하고 부활 주일에 너희를 위해 죽음에서 살아나야 내가 너희의 거처가 될 것이다. 내가 너희의 처소가 될 것이다. 내가 아버지 집에 있는 너희 처소이다. 그런데 그 거처를 아직 예비하지 않았다. 내가 가서 너희를 위해 거처를 예비해야만 한다. 그래서 내가 다시 와서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내가 가서 예비해야 한다. 내 피로 중재할 수 있도록 내가 가서 예비해야 한다. 더 이상 죽음이 없도록 조금의 취약함도 없고 고통이나 죽음도 없도록 사흘 후에 내가 그리 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나…
성도 여러분! 어떤 문제들이 있어 여러분을 힘들게 하더라도 마음에 근심하지 마십시오. 그분을 신뢰하십시오. 아버지의 집과 그분의 집에 여러분의 처소를 마련해 두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마음에 근심하지 마십시오. 예수님께서 여러분의 처소를 준비하셨기 때문입니다. 그 길을 여시고 모든 방해물을 제거해 주심으로요. 세 번째, 마음에 근심하지 마십시오. 예수님은 여러분이 거할 처소이며, 다시 와서 여러분을 그분께 데려가신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저쪽에 있는 방과 같지 않습니다. 누가 방을 원합니까? 저는 방을 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