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적용'에 대한 총 1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삶을 변화시키는 12가지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2-23

처음에는 교리에 관한 이 책이 제가 썼던 다른 모든 책들과 다르게 보일 겁니다. 저는 자녀 양육이나 결혼이나 돈에 관한 저술가로 알려졌기 때문이죠. 그러나 그것들 모두 그저 신학 저서일 뿐입니다. 저는 그러한 영역들에 대해 전문가가 전혀 아닙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 하나님 말씀의 신학은 이 귀한 교리들은 이런 영역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합니다. 이 책의 의도는 조직신학의 모든 것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12개의 핵심 교리를 다룹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이 믿는다고 말하는 12가지를 가지고 어떻게 그리스도인들이 이 교리들을 삶에 적용해야 하…

성경 공부 클리닉 Day 5: 마무리
[클리닉] 작성자 by Jen Wilkin 작성일 2023-02-16

말씀을 더 많이 알게 될수록 맥락에서 벗어나는지 알게 되거나 본문 말씀이 언급된 다른 성경 구절이 어디 있는지 알게 됩니다. 그래서 ‘아 잠깐만, 이 말씀은 여기에서도 나오는데 이것을 여기 이 말씀과 비교해 보니 내가 그 구절을 다르게 이해하고 있었네’라고 알게 되겠죠. 제가 이전에 스터디 성경을 치워 두시라고 했었죠. 드디어 스터디 성경을 펼 시간이 되었습니다. 본문의 말씀을 먼저 스스로 살펴보았으니 이제는 주석을 살펴볼 시간입니다. 이젠 더 잘 이해하면서 읽을 수 있을 겁니다. 그런 주석이 제공하는 것과 제공하지 않는 것이 무엇…

성경 공부 클리닉 Day 4: 적용
[클리닉] 작성자 by Jen Wilkin 작성일 2023-02-09

하나님은 나를 향해 끝까지 인내하시는데 내가 계속해서 죄를 지을 때도 내가 믿음이 없을 때도 내가 낙심할 때도 하나님은 나를 향해 인내하고 계시는데 이 진리가 시련을 견디고 인내하도록 어떻게 도와줄 것인가? 여러분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이 진리는 하나님께서 먼저 보여주신 인내를 제 삶에서도 권하고 있습니다. 이보다는 좀 더 구체적으로 지금 우리가 처한 어려운 상황들을 생각해 보면서 내가 얼마나 인내가 부족한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더욱 인내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바로 구체적인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적용의 단계에서 …

교제는 환대가 아니다
[특집] 작성자 by Rosaria Butterfield 작성일 2022-10-12

로자리아 버터필드의 복음적 환대 시리즈 영상을 연재합니다.로자리아 버터필드는 본 영상에서 성소수자로서 자신이 집을 공개하고 또 그리스도를 영접하게 된 계기를 솔직하고 담담하게 말하면서 그리스도인이 자신의 집을 열어 사람들을 환대하는 일이 복음 전도의 매우 중요한 열쇠라고 역설합니다. 그의 책 'The Gospel Comes with a House Key'은 최근 개혁된실천사에서 '복음과 집 열쇠'로 번역 출간되었습니다.관련 북 리뷰 아티클로 바로 가기교제는 환대가 아니다환대는 성경적으로 말하면 낯선 사람을 사랑하는 겁니다. 그리스어…

이인호_적용과 나눔_GCM 세미나 패널토의
[강의]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19-11-12

GCM 세미나 3기 1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