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이스라엘'에 대한 총 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역대(상하): 이스라엘의 패망과 하나님의 주권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5-12

역대상을 펴자마자 보게 되는 것은 길고 긴 족보입니다. 이스라엘 열두 지파의 족보지요. 이 족보가 왜 거기 있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사실 이것은 두 지파의 족보를 강조하기 위한 것입니다. 레위 지파와 유다 지파입니다. 레위 지파는 제사장이며 유다 지파는 왕족입니다. 왜 이 두 지파가 강조되었을까요? 하나님은 다시금 우리에게 성경의 이야기를 상기시켜 주시는 것입니다.성경은 한 제사장의 전기이며 한 왕의 전기인데 이 둘은 같은 사람입니다. 바로 제사장이요 왕이신 예수님입니다. 우리의 궁극적인 중재자이시죠. 이분은 제사를 드릴 뿐만 아…

교리를 알면 하나님을 예배하게 된다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3-16

제 생각에 제게 주신 하나님의 가장 큰 선물은 하나님 말씀의 진리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저에게 보여주는 것은 얼마나 하나님께서 사랑하시고 돌보시며 인자하시고 너그러우신지 입니다. 어떻게 여러분이 이런 지혜의 선물을 보면서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에게 베푸시는 사랑에 놀라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성경 이야기를 생각하면 이스라엘 백성이 빼내심을 받아 그들이 400년 동안 잡혀 있었던 데서 구속을 받을 때 첫 번째로 하나님께서 하신 일은 그들을 시내산에서 멈추게 하시고 그들에게 율법을 주신 일입니다. 왜 그렇게 하십니까? 그들을 사랑하시기…

돈 카슨_하나님 사역 안에 있는 사랑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4-05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성경이 말하는 하나님의 사랑 가운데 세 번째로 하나님이 자기 백성을 위해 행하시는 사랑을 설명합니다.

돈 카슨_니고데모의 초상화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1-18

TGC 강의 시리즈 영상 중 Part 8입니다.여기서 돈 카슨은 요한복음 3장에 등장하는 니고데모가 예수님을 어떤 모습으로 찾아왔는지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