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아담'에 대한 총 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복음은 보편적이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4-09

일곱 번째로 복음은 보편적입니다. 고린도전서 15장을 더 살펴보면 22절과 47-50절에서 바울은 그리스도가 새 아담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문맥에서 바울은 다른 곳에서 써 내려 가듯이 유대인에서 이방인으로 발전시키지 않습니다. 또는 하나님 백성의 민족적 장소로서의 이스라엘로부터 택함받은 자들의 국제적 공동체로서의 교회로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 아담으로서의 그리스도는 포괄적인 시야를 암시합니다. 그리스도 안의 새로운 인류는 모든 언어, 족속, 민족, 국가의 사람들을 포함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복음은 보편적입니다 모든 사람이 예…

여러분이 지금 율법을 이행하려는 무거운 짐을 지고 있다면 제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기독교는 새로운 율법이 아닙니다. 옛 법을 새 법으로 대체하는 게 아닙니다. 율법을 사람으로 대체하는 겁니다. 여러분이 처음에 직면하는 것은 여러분이 들을 귀가 있어서 지금 이 자리에서 예수님을 만났을 때, 여러분이 가장 먼저 직면하는 것은 마태복음 3장 15절에서 말씀하시는 예수님을 만나는 겁니다. “모든 의를 이루는 것이 합당하니라” 예수님은 그리하십니다. 인간으로 오셔서 그 일을 감당하시고 세례받으십니다. 매 순간 우리는 할 수 없는 것들을 …

존 파이퍼_로마서가 전하는 복음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7-18

‘하나님의 아들은 아담과 같이 새로운 인류를 시작하기 위해 오셨습니다. 죄로 인한 옛 사람의 모습에서 사람들을 구속하기 위해서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그는 당신이나 나의 조상들처럼 결코 죄를 지은 적이 없습니다. 결코 죄가 없으십니다. 완전히 순종하셨습니다. 언젠가 우리는 그분과 함께 설 것입니다. 영원토록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서 그분의 얼굴을 뵙게 될 겁니다. 우리 모두는 죄를 지었지만 그분의 의가 행사되었기 때문에 여러분이 순종하고 의롭고 완전한 것처럼 인정되었습니다. 그분을 믿는 믿음을 통해서요. 그러므로 당신이 아담과 하나되…

돈 카슨_옛 창조와 새 창조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0-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