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사명'에 대한 총 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인생의 목적을 자신의 버킷리스트를 채우는 것이라고 얘기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에게 버킷리스트는 어떤 의미일까요? 오늘날의 시대정신 중의 하나를 욜로라는 단어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욜로가 You Only Live Once의 약자죠. 한 번뿐인 인생이니까 죽기 전에 네가 원하는 삶을 마음껏 하라는 정신이 담겨져 있습니다. 그래서 죽기 전에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는 것을 버킷리스트라고 얘기하죠. 이 버킷리스트라는 단어는 사람들이 자살을 할 때 목을 매달고 양동이를 발로 차면서 죽었기 때문에 버킷이라고 얘기합니다. 그래서 죽…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어야 하는 이유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7-22

마지막으로 드릴 말씀은 저는 분명 케빈 드영의 견해를 따르고 있는데요. 교회가 해야 할 우선적인 일은 죄에 대한 하나님의 노여움을 전하고 사람들에게 회개를 촉구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 하는 겁니다. 하지만 예수님이 또한 그리스도인은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어야 한다고 말씀하신 것도 사실입니다. 소금이 무엇을 하는지 아시나요? 소금은 세상에 침투하여 부패하지 않게 합니다. 소금은 고기 속에 들어가서 그것이 부패하지 않게 합니다. 소금은 고기 속에 들어가서 그 맛을 내고 부패하지 않게 합니다. 예수님이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다’ 말씀…

존 파이퍼_거룩한 포부에 이끌리고 있는가?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2-26

저는 하나님께 포부 하나가 필요하다고 기도했습니다. 36시간 정도 지난 후 그때 저의 포부가 되었고 지금도 저의 포부인 것은 만물 가운데 하나님의 우월성에 대한 열정을 전파하기 위해 제가 존재하는 겁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모든 민족이 기쁨을 얻도록 말입니다. 여러분도 여러분 자신의 것을 발견하세요. 그것을 종이에 적어서 지갑에 넣고 다니며 당신의 존재 목적이 무엇인지를 스스로 상기시키세요. 만일 여러분이 포부가 없으면 뭔가 더 구체적일 수도 있고 덜 구체적일 수도 있지만 그와 같은 포부가 없으면 여러분의 삶이 정착하지 못하고 …

물맷돌 하나를 가지고 돌리면 '딱!' 맞았을 때에 그 기쁨! 양을 치면서도 기뻐하다 보니깐 거기에 사명이 잉태가 되는데 나중에 그 물맷돌이 이스라엘을 살리는 골리앗을 죽이는 물맷돌이 되는거 아닙니까? 그러고 난 뒤에 왕이 되기 전이지만 그가 나라를 구하고 난 뒤에도 자기 장인 사울에게 쫓겨가지고 바란 광야, 신 광야, 엔게디 광야를 도망 다니죠. 10년 이상을 도망다닙니다. 여러분 그렇게 도망다니면 정말 원망이 나오고 한숨이 나오고 입이 나오고 불평이 나올만 한데 다윗은 내 마음에 두신 기쁨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서, 광야 속에서 기…

말씀으로 세우는 예배의 삶
[강의] 작성자 by Jared C. Wilson 작성일 2022-04-02

바울이 디모데에게 말합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딤후 3:16-17) 그리스도인의 삶은 성령에 의해 힘을 얻으며 성령은 성경을 통해 일하시며 성경은 성령의 감동으로 된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고 마음에 새길 때, 말씀에서 그리스도를 알고자 할 때, 우리는 점점 그분의 형상으로 닮아가게 됩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바르게 다룰 때만 일어납니다. 경외심과 …

맷 스맷서스트_7가지 복음전도 준비 방법_TGC TALKS
[강의] 작성자 by Matt Smethurst 작성일 2022-01-23

전도의 가장 큰 장애물은 불신자들이 아니라 바로 복음을 전하지 않는 크리스천들입니다. 제 친구 맥 스타일스는 이 주제에 대해 좋은 책을 몇 권 출판했는데요. 그가 말하기를 전도가 시도되었지만 부족한 것이 아니라 어렵다고 여기고 시도조차 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이 입을 떼어야 하는 때가 올 것입니다. 믿음의 발걸음을 한걸음 내딛고 결과는 주님께 맡겨야 할 때가요. 여러분, 믿음을 나눌 준비를 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복음을 파악하십시오. 상황을 점검하십시오. 불신자를 사랑하십시오. 예의를 지키십시오. 두려움에 맞서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