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불신자'에 대한 총 1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오직 성령과 진리로 예배해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08

다원론적이고 다문화적이고 상대적이고 위축되는 우리가 사는 세상과 같은 곳에서 믿는 다는 것은 점점 더 어렵고 힘든 일이 될 겁니다. 그 이유는 불신자들이 저 먼 아프리카나 아시아에 있지 않고 바로 우리 옆에 있기 때문입니다. 불교도, 힌두교도, 무슬림, 유대인들이 우리 주변에 있기 때문입니다.여러분은 직장에서 그들과 알고 지냅니다. 그들은 좋은 의미에서 여러분의 친구이고 여러분도 그들과 친구가 되길 원합니다. 그들이 질문하기를 ‘당신이 믿는 예수님을 내가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내가 지옥에 간다고 생각하십니까?’ 하면 여러분은 무엇이라…

존 파이퍼_그리스도의 신성에 관한 보노의 변증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3-18

C S 루이스와 같은 아일랜드인인 폴 데이비드 휴스턴(Paul David Houston)은 보노(Bono)라고도 알려져 있는데요. 이 별명은 Bonavox(좋은 목소리)에서 유래했으며 그가 십대부터 좋은 목소리를 가져서 그렇게 붙여진 겁니다. 그는 유명한 록 밴드 U2(유투)의 리더이며 멤버 중 가장 유명할 겁니다. 그는 C S 루이스의 글을 읽었습니다. 그가 그렇다고 말하지는 않지만 저는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여러분도 들어보면 알 수 있을 겁니다. 2004년 마드리드 폭탄 테러가 발생한 며칠 뒤에, 그로 인해 너무나 많은 사람들…

성경이 말하는 이혼의 근거는 넓은 의미로 첫 번째는 성적인 부정(不貞)이고 그 다음 넓은 의미로 두 번째는 불신 배우자의 유기입니다. 고린도전서 7장에서 바울은 이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내가 말하노니 (이는 주의 명령이 아니라)”(12절) 그는 예수님이 하신 말씀에 반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예수님이 언급하지 않은 상황을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그는 성령의 감화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는 12절 이하에서 말합니다. “(이는 주의 명령이 아니라) 만일 어떤 형제에게 믿지 아니하는 아내가 있어 남편과 함께 살기를 좋아하거든 …

반기독교 시대의 거짓말 4: 성전환은 정상이다
[클리닉] 작성자 by Rosaria Butterfield 작성일 2023-11-23

제가 불신자였을 때 저는 전적으로 성전환은 정상적이고 성적으로 다른 것일 뿐이라고 여겼습니다. 그런 이유로 저는 성전환주의 공동체에 속한 사람들을 여럿 알고 있었습니다. 또한 페미니스트 세계관을 믿기 때문이기도 했는데요. 그것은 성(sex)과 성별(gender)은 구분되며 성별(gender)이야말로 인격을 확실히 구별하는 개념이라고 보았던 거죠. 그런데 그것은 성경적 관점으로는 사실이 아니지만 페미니스트 관점에서 보면 그것은 거의 ‘교리문답’ 같았습니다. 그들 공동체에 속하려면 그것에 먼저 동의해야 하는 그런 거였죠. 그래서 그것이…

반기독교 시대의 거짓말 2: 기독교의 배타성은 해롭다
[클리닉] 작성자 by Rosaria Butterfield 작성일 2023-11-09

분명히 제가 그리스도인이 되기 전에는 영적인 사람이 된다는 것이 그냥 정말로 좋아 보였습니다. 여기엔 몇 가지 분명해 보이는 이유가 있었는데요. 영적인 사람이 되는 것은 성경적인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과는 달리 특정한 세계관에 제약되는 것처럼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죠. 제 관점에서는 그것은 뭔가를 강요하지는 않는 것 같았습니다. 지켜야 하는 매우 어려운 규율이 있는 것 같지는 않아 보였죠. 그것은 또한 일종의 큰 장을 만들어 줄 것 같았습니다. 누구든 거기에 참여할 수 있고 인간으로서 존중받을 것 같았습니다. 특히 1990년대 초엽 A…

제레드 윌슨_기독교는 불신자에게 설득력이 있는가?
[Q&A] 작성자 by Jared C. Wilson 작성일 2022-08-28

버몬트에 위치한 어느 교회에서 목회하고 있을 때 그 교회는 이 나라에서 가장 작은 교회였습니다. 거기 사람들은 당연히 교회를 다녀본 적이 없고 성경 이야기를 알지도 못한 사람들이었습니다. 다윗과 골리앗에 대해 말하면 그들은 스포츠 비유와 같은 맥락으로 알았고 실제 다윗과 골리앗 이야기로 혹은 그와 같이 여겼죠. 하지만 주일학교도 없었고 교인 자격 등과 같은 것도 없었습니다. 제가 가장 잘 인도할 수 있는 것은 보통 커피숍에 있는 사람이나 내 머리를 자르는 사람과 얘기하는 거였죠. 그들이 내가 목회자라는 걸 알았을 때 우리는 종교적인…

존 파이퍼_믿음은 선물입니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8-22

믿음은 행위이거나 영혼의 경험입니다. 믿음은 당신 밖에서 일어나는 게 아니라 당신 영혼 안에서 일어납니다. 그것은 당신의 행위입니다. 그러므로 가장 우선적이고 명백한 대답은 믿음은 당신에게서 온다는 겁니다. 당신에게서 나오지 않으면 그것은 당신의 것이 아니고 당신은 믿음이 없는 겁니다. 하지만 믿음이 어디서 오느냐는 질문을 제가 할 때는 이보다는 더 깊은 답변을 원할 때입니다. 제가 이 질문을 하는 이유는 당신이 당신에게 믿음이 있다면 영적으로 죽었거나 영적으로 눈이 먼 불신자인 당신이 어느 날 생명을 얻고 그리스도를 강력하게 실재…

맷 스맷서스트_7가지 복음전도 준비 방법_TGC TALKS
[강의] 작성자 by Matt Smethurst 작성일 2022-01-23

전도의 가장 큰 장애물은 불신자들이 아니라 바로 복음을 전하지 않는 크리스천들입니다. 제 친구 맥 스타일스는 이 주제에 대해 좋은 책을 몇 권 출판했는데요. 그가 말하기를 전도가 시도되었지만 부족한 것이 아니라 어렵다고 여기고 시도조차 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이 입을 떼어야 하는 때가 올 것입니다. 믿음의 발걸음을 한걸음 내딛고 결과는 주님께 맡겨야 할 때가요. 여러분, 믿음을 나눌 준비를 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복음을 파악하십시오. 상황을 점검하십시오. 불신자를 사랑하십시오. 예의를 지키십시오. 두려움에 맞서십시오. …

터킹턴ㆍ맥클러플린_불신자들과 어떻게 대화해야 할까?
[Q&A] 작성자 by Taylor TurkingtonㆍRebecca McLaughlin 작성일 2020-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