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문제'에 대한 총 2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폴 트립_성적 책임감과 돈 관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14

대부분의 사람들이 섹스에 관한 책을 집을 때는 이 책을 읽으면 자신들의 성적 삶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려 주고 책임 그룹에 가입해서 도움을 받아야 할지 알려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사람들이 돈에 관한 책을 집을 때는 그 책이 자신들의 돈 관리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를 알려 주고 돈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알려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이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성적 책임감과 돈 관리 자체에 문제가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이 두 가지가 잠재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 자체로는 해결책이 되지 않습니다. …

마크 쇼_중독에 대한 성경적 접근 방법은?
[Q&A] 작성자 by Mark Shaw 작성일 2023-09-03

중독에 대한 성경적 접근 방법은 단지 행동 수정만을 하는 게 아닙니다. 성경적 방법은 행동 수정을 포함하지만 마음 수정으로 시작합니다. 그래서 그들이 원하고 정말로 갈망하며 믿고 있는 것이 그들을 미혹하여 잘못된 선택을 하게 한다는 걸 알도록 돕는 겁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걸 그들이 갈망하도록 돕는 겁니다. 그때 행동 수정이 따르는 거죠. 그래서 저는 성경적 상담에서 우리가 상담하는 방법을 좋아하는데요. 그것은 마음의 문제를 다루어 사람들을 이해시키는 겁니다. 물론 이 방식은 그리 유쾌한 건 아닙니다.자신의 마음을 들여야 …

요엘: 나쁜 소식과 좋은 소식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01

여러분은 복음이 최악의 소식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 이유는 복음이 우리 앞에 죄의 가혹한 현실을 펼쳐 놓기 때문입니다. 요엘서는 매우 분명한 방식으로 논리적, 신학적 구조의 구속사를 전하고 있습니다. 아주 명확한 구조로 나쁜 소식과 좋은 소식을 보여줍니다.여러분은 복음이 최악의 소식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 이유는 복음이 우리 앞에 죄의 가혹한 현실을 펼쳐 놓기 때문입니다. 죄는 우리 주변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현저하게 우리 마음의 문제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 소식은 우리를 비탄에 빠지게 합니다. 우리가 주변 상황에서 도…

요나서의 주제는 은혜, 인종, 선교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4-22

제가 드릴 말씀의 제목은, 여러분은 이미 알고 오셨지만, ‘소선지서, 요나서가 인종, 은혜, 선교에 대해서 우리에게 무엇을 가르치는가?’입니다. 제가 요나에 관한 책을 저술했다는 걸 어떤 분들은 알고 계실 텐데요. 저는 제 생애 동안 요나서 전체를 세 번 설교했습니다. 사실 요나서는 많은 이야기 형식의 성경책처럼 그 목적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결정하기 어렵습니다. 바울은 그의 서신에서 명확히 말합니다. ‘빌립보에 사는 …에게 편지하노니 너희는 이것 이것 이것을 하라’고요. 문제는 요나서가 저술된 목적이 무엇이냐는 겁니다. 주제가 무엇…

존 파이퍼_허탄한 자랑을 하지 말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2-27

인간은 본성적으로 자신의 감각을 믿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을 하고자 할 때 자신의 추론과 의지와 전능함을 믿습니다. 아이들에게서 그것을 알 수 있고 나 자신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저는 그렇습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 6장 44절과 같은 말씀으로 여러분을 일깨우십니다. '너희의 뜻을 깨닫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느냐'고 말입니다. 이것을 깨달아야 하지만 우리 대부분은 그걸 알지 못하기 때문이죠. 우리는 매일 수많은 선택을 하며 삽니다. 그리고 내 뜻이 꽤 괜찮다는 생각을 갖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적인 문제에 이르면 그렇지 …

레베카 맥클러플린_문제의 근원은 기독교인가?
[Q&A] 작성자 by Rebecca McLaughlin 작성일 2022-12-11

우리와 완전히 다른 전혀 만날 이유가 없는 지구 반대편에 사는 우리 조상과는 완전히 다른 조상을 둔 이들에게 말입니다. 홀랜드가 그의 진정한 도덕적 신념이 기독교에서 유래되었다는 것을 깨닫자 그가 그것을 인지하고 있든지 그렇지 않든지 그것은 도덕적 절대성에 대해 그가 가졌던 생각을 바꾸게 했습니다. 실제로 그가 발견한 것은 우리가 기독교의 지난 2천년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보면 그리스도인들이 놀라울 만한 선행을 했다는 걸 알 것입니다. 그것이 병원을 세우는 것이든 여성의 권리를 위해 일한 것이든 유아를 기본 물품이 아니라 인간으로 …

말씀 기도 클리닉 Day 4: 데살로니가전서 2장
[클리닉] 작성자 by Don Whitney 작성일 2022-11-04

[기도하는 게 힘드나요? 늘 같은 기도에 같은 것에 대해서 기도하나요? 5회에 걸쳐 진행되는 도널드 휘트니와 함께하는 말씀 기도 클리닉은 건강하고 지속적이며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기도의 삶을 세우기 위해 오랜 세월에 걸쳐 증명된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기도가 짐이 아니라 기쁨이 되도록 성경으로 기도하는 법을 제공해 줍니다]1. 도널드 휘트니와 함께 하는 말씀 기도 클리닉2. 말씀 기도의 6가지 유익3. 말씀 기도 클리닉 Day 1: 시편 23편4. 말씀 기도 클리닉 Day 2: 시편 37편5. 말씀 기도 클리닉 Day 3: 시편 …

돈 카슨_이상한 왕이 다스리는 이상한 나라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8-09

"예수께서 제자들을 불러다가 이르시되 이방인의 집권자들이 그들을 임의로 주관하고 그 고관들이 그들에게 권세를 부리는 줄을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중에는 그렇지 않아야 하나니 너희 중에 누구든지 크고자 하는 자는 너희를 섬기는 자가 되고 너희 중에 누구든지 으뜸이 되고자 하는 자는 너희의 종이 되어야 하리라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마 20: 25-28) 이런 말씀이 아닙니다. 모든 사람이 함부로 대할 수 있는 편한 사람이 되라고…

사회 이슈 다루기
[클리닉]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8-11

이제 얼마나 자주 그리고 어떤 문제들을 다루어야 하는지를 봅시다. 로 대 웨이드 판결 기념일 또는 그 즈음에 낙태 반대를 다루고요. 마틴 루터 킹 기념일이 있는 주에는 인종차별 반대에 대해 설교합니다. 이 두 날은 항상 비슷한 시기에 있습니다. 제가 사람들에게 하는 농담은 한 주일엔 민주당처럼 말하고 그 다음 주엔 공화당처럼 말해서 모든 사람을 기분 나쁘게 만든다고 하죠. 이 두 가지 문제를 선택한 이유는 그 문제들의 무게와 각 문제의 역사 때문입니다. 우리는 모두 역사 가운데 살고 있죠. 이 무게의 의미는 150만 명의 아기가 학…

본문의 신학적 문제 다루는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7-28

제가 로마서를 가지고 8년 동안 설교했을 때는요. 자유롭게 머물 수 있었죠. 로마서 1장 16-17절을 가지고 6번의 다른 설교를 했습니다. 두 절로 6편의 설교를 했죠. 왜냐면 그 구절에 나온 모든 표현이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한다는 것이 무슨 뜻입니까 등등이요. 제 자신에게 자유를 준 거죠. 10년이 걸리더라도 그렇게 할 태도로요. 아무것도 건너뛰지 않기로 작정을 했죠. 이번 주에 다 다루지 못했다면 다음 주에 다루고 그 다음 주에도 그 다음 주에도 다룰 수 있었죠. 여러분이 이런 시리즈를 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