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로마'에 대한 총 1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궁극엔 우리 몸도 온전하게 하신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2-12

5절은 그분은 좋은 것으로 만족시키사 청춘을 독수리 같이 늘 새롭게 해 주시는 분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몇 번이고 새로워졌습니다. 제가 이곳을 돌아보면 얼마나 새로워졌다고 느낄까요? 우리는 더 강해지고 있나요? 아니요. 우리는 강해지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더 약해졌습니다. 내면의 우리는 나날이 새로워지겠지만 우리의 외면은 노쇠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건 뭘 뜻할까요? 청춘이 독수리 같이 새로워진다는 것이 한 40년 동안을 그렇다는 건가요? 그 다음은 계속 내리막길일 텐데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독수리처럼 날개…

로마서: 해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2-22

로마서는 교리로 가득합니다. 하지만 교리 공부로만 끝나서는 안 됩니다. 로마서에 있는 영광스러운 은혜의 복음에 감동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제 로마서입니다. 로마서가 하는 일은 너무나 필수적인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에 대해 살펴보았고 복음이 선포되는 제자들의 초기 설교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로마서에 도착했습니다. 우리가 들고 있는 성경에서 로마서의 위치는 정말 적절합니다. 그래서 저는 로마서에 “해설”이라는 제목을 붙이겠습니다. 로마서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의미, 목적, 시사점이 해설되고 있습니다. 이 말을 달리 …

돈 카슨_믿음은 자랑을 용납하지 않는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12-27

로마서 3장 27절부터 31절까지를 마지막으로 살펴보죠. 여기서 바울은 믿음에 대해 세 가지 강조점을 밝힙니다. 간단히 설명하죠. 우선 27절을 보면 믿음은 자랑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그런즉 자랑할 데가 어디냐 있을 수가 없느니라"(롬 3:27) 그러니까 이렇게 말할 수 없다는 거죠. "저는 뛰어난 사람이어서 하나님이 저를 받아주셨습니다" 결국 하나님 앞에서 의롭다고 선언되는 이유는 열심히 노력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를 믿음으로 받았기 때문이죠. 믿음은 그 자체로 우리의 자랑을 용납하지 않습…

돈 카슨_속량의 개념을 짚고 넘어가자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11-08

바울은 하나님의 의가 어디서부터 주어지는지 설명합니다. 곧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를 내어주시는 은혜를 베푸시되 우리 죄를 위한 '화목제물'로 주셨다고 하죠. 여기서 신학적인 용어를 만나는데요. 한번 알아봐야겠죠. 여기서 바울은 하나님의 의가 어디서부터 주어지는지 설명합니다. 곧 예수 그리스도를 내어주시는 은혜를 베푸시되 우리 죄를 위한 화목제물로 주셨따고 합니다. 로마서 3장 24-25절 상반절입니다. 앞선 내용을 다시 읽어보죠. 유대인이나 이방인이나 차이가 없다고 한 후에 23절입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

돈 카슨_왜 그렇게 끌려가는지 아무도 몰랐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7-19

심지어 예수님이 체포 당해 끌려가실 때 제자들은 칼을 빼어 그중 한 명을 치려 했는데요. 예수님이 그러시죠. "내가 열두 군단이나 되는 천사를 부를 수 있는지 모르느냐? 일개의 로마 부대가 열두 군단의 천사를 상대할 수 있다고 보느냐?" 그분은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죽임을 당하려고 오셨습니다. 죽기 위해서요.*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예수님이 체포되어 끌려가시는 상황을 묘사하며 그분이 오신 목적을 제자들이 어떻게 오해했는지 설명합니다.

팀 켈러_칭의와 정의, 신약은 이렇게 말한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6-11

야고보서 2장의 요지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참된 믿음은 행함을 낳는다는 겁니다. 그런데 무슨 행함이 없다면 야고보가 보기에 믿음이 죽었다는 걸까요? 선지자들과 똑같이 말합니다. 어떻게 말합니까? 야고보서 2장 14절과 방금 읽은 17절에서 행함없는 믿음은 그 자체로 죽었다고 하는데 16절에서는 이렇게 말해요. 들어봅시다. 너희가 믿음이 있다고 하면서 양식이 없는 이들을 볼 때 그들의 실제적인 필요를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무슨 유익이 있겠냐는 거예요. 행함이 수반되지 않는 믿음은 죽었다는 말입니다. 이런! 이럴수가! 여러분이…

Augustus Lopes(아우구스투스 로페스)는 [우리 죄보다 더 크신 주님의 은혜(The Greater than Our Sin, Singing the Wonders of Salvation by Grace Alone)]라는 제목으로,시편 32편을 중심으로 로마서 2-4장과 함께 우리 죄보다 더 크신 주님의 은혜에 대해 강조합니다.“시편 32편 5절에서 다윗이 그의 경험을 어떻게 묘사하는지 보겠습니다. 다윗은 죄를 하나님께 자복하고 더 이상 죄악을 숨기지 않았습니다. 자신의 죄를 은폐하려는 시도를 멈추고 하나님께 죄를 고백하기로 결…

이인호_로마서와 복음 1
[강의]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0-11-11

GCM 세미나 3기 1차

이인호_로마서와 복음 2
[강의]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0-11-12

GCM세미나 3기 1차

한글판 로마서 5~16장 개요
[바이블 가이드] 작성자 by BibleProject 작성일 2021-06-07

로마서에서 바울은 어떻게 예수님이 그분의 죽음과 부활 그리고 성령을 보내심을 통해 새로운 가족인 아브라함의 언약 백성을 만드셨는지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