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고통'에 대한 총 3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조니 에릭슨 타다의 고통의 노래
[클리닉] 작성자 by Joni Eareckson Tada 작성일 2024-03-28

고통은 좋은 게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우리가 누구인지 가르쳐 줄 겁니다. 그것은 우리를 구성하고 있는 것들을 보여주는 교과서입니다. 때로 그다지 예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고통은 우리를 쥐어짜낼 겁니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안다고 말하지만 힘든 고통이 올 때 입에서 나오는 것이 우리가 예수님을 얼마나 아는지 보여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고통은 좋은 겁니다. 낯선 방식이지만요.고통의 노래, 조니 에릭슨 타다!저는 네 자매 중 막내였습니다. 저의 아버지는 사내 아이를 원했기 때문에 저는 조니라는 남자 이름을 얻었습니다. 저희…

데살로니가후서: 기다림 2부_위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16

우리는 이 약속을 이해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우리는 항상 죄인으로 살아왔고 이 세상은 온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모든 부족함이 완전히 사라진다면 어떨까요? 제가 말씀드렸지만 데살로니가(전후)서는 둘 다 영원을 바라보며 사는 모습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요. 이것은 데살로니가후서에서 더 많이 나타납니다.제가 만든 매우 창의적인 부제목은 “기다림 2부”이며 이번에는 행동이 아니라 위로입니다. 바울이 전하는 이 궁극적인 위로는 이미 회심했지만 천국에는 아직 이르지 않은 현실 사이에서 어려운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

세 번째 질문은 ‘아기의 사산을 경험한 후에도 그리스도 안에서 소망을 잃지 않으면서 어떻게 슬퍼할 수 있을까요?’입니다. 이 질문은 난제이고 무거운 질문입니다. 왜냐하면 자녀를 잃는 경험은 자기 고유의 경험이기 때문입니다. 구약 성경에서 하나님께서 어떤 약속을 보증하기 원하실 때 그 방식은 그분이 맹세를 하는 거였습니다. 자신의 성품에 맞는 자신의 말로 말입니다. 그것이 가장 깨뜨릴 수 없고 바꿀 수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 자신보다 더 확실한 건 없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고통 중에 그리스도 안에서 소망을 잃지 않기를…

존파이퍼_말씀을 체험하는 삶의 중요성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22

여러분이 진정 예수님을 알고 싶다면 그의 말씀에 충분히 거하십시오. 제가 붙들고 지켜온 가장 중요한 신념 하나를 여러분에게 권합니다. 여러분이 가질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신념은 이것입니다. 예수님은 살아 계시고 귀한 선물이시며 경험 많은 친구이자 인격이시며 말씀을 통해서 주로 알 수 있다는 겁니다. ‘오직’ 대신 ‘주로’ 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사실 제가 처음 이 글을 쓸 때에는 ‘오직’란 단어를 사용했었습니다. ‘오직’이라고요. 어떤 의미에서 그것은 사실이지만 ‘오직’에서 한 발 물러나 생각해 보며 ‘주로’이라고…

존 파이퍼_그 빛이 세상에 가득할 때까지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0-09

예수님은 여러분이 하나님을 보게 하는 빛이 되실 겁니다. 예수님은 여러분이 구속을 보게 하는 빛이 되실 겁니다. 여러분의 구원을 보게 하는 빛이 되실 것입니다. 산과 계곡과 바다와 강과 나무와 동물과 사람들을 보게 하는 빛이 되실 겁니다. 예수님을 여러분의 빛으로 삼으면 여러분의 삶은 완전히 바뀔 겁니다. 모든 것이 다르게 보일 겁니다. 고린도후서 5장에서 바울이 말했습니다.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17절) 예전엔 사람들을 육신을 따라 알았으나 이제 모든 사람을 새로운 빛으로 보게 됩니다. 모든 것을 새로운…

존 파이퍼_사랑은 모든 고통에 아파한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9-18

제게 고민이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제 눈에 밟히는 것이 있습니다. 좀 과하게 표현하는 면이 없진 않지만 어디에서나 눈에 띄는 일이 있습니다. 교회 안의 성도들이 한쪽으로 매우 치우친 경향이 있다는 겁니다. 현재의 고통에만 관심을 갖거나 혹은 나중에 올 고통에만 관심을 갖는 식이죠.성도들이 두 진영으로 나뉩니다. 한쪽에서는 말합니다. ‘나는 싸우는 활동가야. 정의와 생명과 온전함과 평화와 번영을 위해 싸울 거야’ 다른 쪽에선 말합니다. ‘나는 그런 것엔 신경 쓰지 않아 나는 지옥에서 사람들을 건져낼 거야. 그런 건 내 삶과는 관련…

존 파이퍼_사랑은 고통에 눈감지 않는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9-11

예수님은 성경의 그 누구보다 지옥에 대해 많이 말씀하셨습니다. 여과 없이 표현하셨죠. ‘바깥 어두운 곳’, ‘이를 가는 것’, ‘고통’, ‘꺼지지 않는 불’, ‘영원한 형벌’이라 하셨습니다. 예수님 말씀에 따르면 지옥은 영원하고 실제로 느껴지는 끔찍한 곳입니다. 말씀을 마무리하면서 제가 강조하고 싶은 것은 예수님께서 황금률을 말씀하실 때 아주 실천적이고 현실적인 내용과 연결시켜 말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마 7:12) 이 말씀은 우리가 만나는 모든 고통에 대해 관심…

저의 이름은 마크 쇼입니다. 저는 켄터키 플로렌스에 있는 Grace Fellowship Church의 상담 책임자이며 역시 켄터키 플로렌스에 있는 The Addiction Connection의 설립자입니다. The Addiction Connection은 지역 교회에 중독 상담 훈련을 제공하는 사역이며 미국과 전 세계에 성경적 상담자 프로그램 지원 네트워크이기도 합니다.오늘은 중독에 관해서 여러분이 보내 주신 몇 가지 중요한 질문에 답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 질문은 이것입니다. ‘중독을 극복하고자 하는 교인들을 어떻게 도울 수 …

돈 카슨_ 고통을 이기신 그리스도가 정답이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9-12

성경적으로 신실한 기독교는 멋진 종교적 구조를 제시하여 더 행복한 부모와 예의 바른 자녀와 선량한 납세 시민을 만드는 게 아닙니다. 기독교가 더 나은 부모와 더 나은 납세 시민을 낳을 수는 있지만 성경적 기독교의 주요 이슈는 영원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천국, 지옥과 관련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문제는 창조주와 당신의 관계입니다.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무엇을 제공하셨는지 십자가와 부활이 무엇인지와 관련 있습니다. 결국 지옥을 측량하는 척도는 지옥을 피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리스도께서 얼마나 지불하셨는지 입니다. 그분의 고통의 척…

저는 하나님께서 정말로 사악하고 추한 것에서 아름다운 것을 가져오시는 걸 사람들이 보기 원합니다. 하지만 그분은 매우 주권적이시고 매우 위대하셔서 그의 자녀들이 겪는 그런 고통을 지켜보고 계시며 주의 깊게 보시며 계획을 세우시고 주권자이신 그분이 이제 그 고통을 지시고 아름다움을 가져오십니다. 자기 자신의 고통처럼 말입니다.그분이 십자가를 지실 때 우리가 그 발 밑에 있었다면 아마도 우리는 이렇게 말했을 겁니다. ‘이 생명이 얼마나 아까운가? 얼마나 바보 같은 일인가? 메시아와 관련된 일체의 것들이 전부 거짓이 아닌가?’ 등 우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