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이인호'에 대한 총 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복음으로 나의 목회 시야를 밝힌 팀 켈러
[이슈]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3-05-25

기리며: 팀 켈러(1950-2023)하나님은 왜 이 시대에 꼭 있어야 할 분을 일찍 데려가시는 걸까? 팀 켈러가 주님 곁으로 갔다는 소식은 내게 깊은 슬픔과 더불어 또 한 번 이런 질문을 남겼다. 칼빈은 55세에, 루터는 63세에, 하용조 목사님은 65세에, 옥한흠 목사님 72세에 주님 품으로 가셨다. 주님은 왜 그러셨을까? 그렇게 하심으로 그들을 우리 가슴속에 남겨두시려는 것은 아닐까? 그분들이 더 오래 사는 것보다, 가장 아름답고 향기로운 때에 그들을 데려가심으로써 그가 남긴 소중한 유산을 우리가 가슴에 새기고, 그렇게 우리도 …

슬픔과 아쉬움의 마음을 담아
[이슈]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3-05-20

기리며: 팀 켈러(1950-2023)사랑하는 동역자님들께우리의 스승이고 멘토인 티모시 켈러(Timothy J. Keller) 목사님이 2023년 5월 19일 아침(미국시간) 72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나셨습니다. 사랑하는 그분이 떠난 소식에 슬픔과 아쉬운 마음이 가득합니다. 하나님은 종종 우리가 곁에 더 오래 머물기를 원하는 분들을 빨리 당신 곁으로 데려가시는 것 같습니다.팀 켈러 목사님은 종종 복음과 율법 사이를 널뛰기하듯 하는 우리에게 복음적 삶이 무엇이고 복음적 목회가 무엇인지를 가르쳐주셨습니다. 우리 삶의 자리인 도시와 점점 …

기적의 기도 행진을 시작하라
[그리스도인의 삶]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2-04-28

이스라엘 백성 앞에 여리고성이 난공불락의 요새처럼 버티고 있다. 하나님께서 백성에게 말씀하신다.너희 모든 군사는 그 성을 둘러 성 주위를 매일 한 번씩 엿새 동안을 그리하라. 일곱째 날에는 그 성을 일곱 번 돌라(수 6:3-4).군사 전술로는 터무니없고 매우 위험한 시도다. 고고학 발굴 보고에 따르면, 여리고성은 4-5미터 간격으로 높이 10미터의 성벽이 두 겹으로 두르고 있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지리상 저지대이면서도 언덕에 자리 잡고 있어 그야말로 철옹성이었다.문제를 잘 모를 때는 오히려 믿음을 가지기가 쉽다. 그러나 문제의 실체…

“교회 생태계를 복원하라”
[교회]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1-12-01

하나님은 사람들에게 온 땅에 충만하고, 땅을 정복하며,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고 명령하셨다. 이 명령을 충실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흩어져야 한다. 사방으로 땅 끝까지 퍼져 나가 온 땅의 온전한 주인으로서 동식물을 비롯한 모든 피조물을 다스려야 한다. 그런데 우리가 흩어지지 않고 불순한 의도로 모여서 또 다시 바벨탑을 쌓는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아마도 지구의 모든 시스템이 교란될 것이고 땅과 바다와 하늘의 생태계가 무너지고 말 것이다.유럽연합(EU)은 대기업, 특히 애플이나 구글, 삼성 같은 글로벌 기업을 더욱 더 강력하게 규제한다…

오래된 속삭임
[성경과 신학]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1-11-19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로마서 3:23).복음은 타락의 선언에서 시작한다. 우리가 전적으로 타락했다는 이 선언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복음은 우리와 아무 상관없게 된다. ‘내가’ ‘나’ 자신이 나의 흉악한 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무서운 진노 아래 있다는 이 선언에서부터 복음은 시작된다.이를 잘 아는 사탄은 복음을 무용지물로 만들려는 전략을 세웠다. 그것은 긍정의 속삭임이다. “네가 스스로 하나님처럼 될 수 있다.” 사탄은 절망적인 인간에게 긍정의 불을 지핀다.이것은 오래된 속삭임이다. 사탄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