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에베소교회'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목회 계승의 세 가지 원칙
[목회] 작성자 by T. J. Tims 작성일 2023-05-03

목회 계승은 복잡한 문제이다. 사실 복잡하지 않다면, 그게 더 말이 안 된다. 영적, 정서적, 제도적 역학 관계를 다 같이 다루는 것은 항상 복잡할 수밖에 없다. 특히 관계가 큰 부분을 차지하는 목회 계승은 더더욱 그렇다. 그러함에도 하나님의 은혜로 우리는 얼마든지 아름다운 경험을 할 수 있다.약 4년 전 임마누엘 내슈빌 교회에서의 담임 목회자 전환 기간은 독특하고도 즐거운 시간이었다. 장로들은 나의 전임자인 레이 오틀룬드 목사와 함께 힘을 합쳐서 애초 모두의 기대를 훨씬 뛰어넘는 수준으로, 관계적으로 현명하고 또 온전히 성령님에게…

이리 식별법
[성경과 신학] 작성자 by Rutledge Etheridge III 작성일 2022-06-01

성경은 우리에게 권면한다. “여러분의 지도자들의 말을 곧이듣고, 그들에게 복종하십시오. 그들은 여러분의 영혼을 지키는 사람들이요, 이 일을 장차 하나님께 보고드릴 사람들입니다”(히 13:17). 그런데 하나님 말씀은 또한 우리에게 지도자를 신뢰하고 복종해서는 안 되는 시대를 이야기하기도 한다. 하나님 말씀을 따르는 것이 곧 하나님 이름으로 사역하는 사람에게 불복하고, 그들을 피하고, 심지어 그들을 끌어내려야 하는 것이라면, 이런 상황은 어떤 경우일까?바울은 에베소 교회의 장로들에게 양 떼를 해하려 들어오는 이리들을 경고했다(행 20…

이제, 섬기는 예배를 드리자
[교회] 작성자 by Chad Ashby 작성일 2019-04-22

매주일 사람들은 ‘섬기는 예배’(a worship service)가 아니라 ‘섬김 받는 예배’(a worship served)에 참석하곤 한다. 이 말이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다면, 당신이 보내는 주일이 혹 다음과 같지는 않은지 떠올려 보기 바란다.일단 교회에 들어서면, 주차 안내 요원들이 반갑게 인사를 건넨다. 이들은 예배당 자리로 당신을 인도한다. 그동안 충분한 연습을 마친 찬양팀이 선곡한 노래를 부르기 시작하고, 곧이어 설교자는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며 충실히 메시지를 전한다. 이 시간에 영유아부 교사들은 당신의 자녀를 돌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