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성결'에 대한 총 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이상하게도 마음이 뜨거워지다
[이슈] 작성자 by Fred Sanders‧Joe Henderson 작성일 2023-03-24

2023년 2월 8일 수요일, 애즈베리 대학교(Asbury University)의 아침 채플이 끝나고 좀 더 기도하려고 남은 학생들에게 하나님의 놀라운 평화와 사랑이 임했다. 그리고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하기 시작했다. 수백 시간이 지났는데도 모임은 여전히 계속되었고, 수천 명의 순례자가 놀랍고 지속적인 영적 갱신을 체험하기 위해서 켄터키 윌모어(Wilmore)로 모여들었다. 애즈베리 대학교는 그것을 “분출”(outpouring)이라고 표현했고, 길 건너에 있는 애즈베리 신학교는 “각성”(awakening)이라고 불렀다. 그리고 그 …

거룩
[성경과 신학] 작성자 by Bennett W. Rogers 작성일 2022-07-07

기독교 고전으로의 초대빅토리아 시대의 복음주의자에게 19세기 후반기는 친절한 시대가 아니었다.다윈 사상이 1859년 초판이 인쇄되어 그 모습을 세상에 드러낸 ‘종의 기원’을 통해 일부 영국인의 믿음을 흔들어 놓았다. 독일에서 시작한 구약성경 고등비평이 영국으로 건너와 ‘에세이와 리뷰’(Essays and Reviews)에 실린 것도 마찬가지였다.와중에 전례주의자들(Ritualists)은 영국 국교회를 비개신교화하는 데에 여념이 없었고, “넓은 견해”를 가진 사람들은 교회에 “필요한 한 가지”는 진리가 아니라 진정성(sincerity…

날마다 조금씩 꾸준히 거룩
[목회] 작성자 by Josh Moody 작성일 2022-07-06

기사 예고: 내일(목) J. C. 라일의 명저거룩을 [기독교 고전으로의 초대]에서 소개할 예정입니다.19세기 초, 복음주의 사역자들이 정기 모임을 만들어 어떻게 하면 거룩하게 성장할 수 있을지 함께 토론했다. 모임을 이어가면서 이 모임(Eclectic Society)에는 존 뉴턴과 찰스 시므온 같은 유명한 사역자들도 참여했다. 이 단체는 폭넓은 주제를 다루었는데, 그중에는 “분열의 본질, 해악, 해결책은 무엇인가?”와 “기독교에 반대하는 이교도들의 계획에 맞서기 위해 현재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도 있었다.1812년 6월 2…

자기결정권과 행복추구권
[이슈] 작성자 by 정요석 작성일 2021-01-05

2007년 10월 가수 B씨와 간통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A양은 간통을 부끄러워하는 대신 그 다음해 1월 간통죄의 위헌심판 제청을 신청했다. 그리고 헌법재판소는 같은 해 10월 간통죄합헌 결정을 내렸다. 그 후 2013년 사법연수원에서 교육을 받던 유부남 C와 여자 D는 간통으로 사법연수원으로부터 파면과 정직의 징계를 받았는데, 유부남 C가 이에 불복하여 간통죄의 위헌심판 제청을 신청했다.헌법재판소는 이에 대하여 2015년 2월 26일 형법 제241조 “배우자 있는 자가 간통한 때에는 2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라는 간통죄는 “…

“남편들이여, 아내를 사랑하라”라는 명령은 아주 간단해 보인다. 그러나 결혼한 지 5분 이상 된 사람이라면, 이 명령이 결코 그렇게 만만하지 않음을 바로 알 것이다.거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기독교인 남편에게 주어진, 아내를 사랑하라는 명령은아내가 어떤 특정한 역할을 잘 수행하는가 여부에 달려있지 않다. 다른 말로 하면, 아내가 사랑스럽게 행동하지 않는다고 해도 이 명령에 대한 순종 여부에 따라서 남편의 삶의 특징은 드러난다. 더 중요한 것은, 이 명령은 지속적이고 매일매일 만나는 문제를 다룬다. 결혼식날, 기념일 또는 밸런타인…

결혼을 재정의 한다고요?
[그리스도인의 삶] 작성자 by Joe Carter 작성일 2021-07-20

아브라함 링컨은 다음의 질문을 던지는 것을 좋아했다. “만약에 개의 꼬리를 다리라고 부른다면, 개 다리는 몇 개가 될까요?” 그의 질문을 들은 사람들은 이구동성으로 “다섯 개요”라고 외쳤다. 그러면 링컨은 정중하게 “아닙니다”라고 말하고는 이렇게 설명했다. “정답은 네 개에요. 꼬리를 다리라고 부른다고 해서 꼬리가 다리가 되는 게 아니니까요.”링컨의 질문을 들은 사람들처럼, 요즘 기독교인을 포함한 일반 시민들은 어떤 단어의 정의를 바꿀 때 그 단어의 본질(essence)까지 바꿀 수 있다는 생각에 속는 것 같다. 여기에 관한 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