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러셀무어'에 대한 총 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줄리어스 김의 믿음 안의 ‘형들’
[교회]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1-11-18

오늘 이 자리에 내가 있는 것은 나를 그들의 어께 위해 세워 준 형들 덕분이다. 지나온 53년의 내 인생에서 내가 했던 말과 행동은 나를 가르치고 사랑해 준 지혜롭고 경건한 여러 형들에게서 거의 전부 비롯되었다. 그러니 지금 나누려는 PCA(미국장로교) 교단의 미래에 대한 나의 짧은 생각들은 나에게 영향을 끼치고 그들의 어깨를 내어준 형들에게서 빌려 온 것임을 알아주길 바란다. 여기서 ‘형’이라는 단어는 사회 계층이나 나이 차이 이상의 것을 표현한다. 특히 유교적 세계관에서는 형과 동생 사이에 일어나는 깊은 애정, 신뢰, 헌신, 희…

은사에 대한 고민
[신앙과 일] 작성자 by Thomas Schreiner 작성일 2019-01-11

은사를 발견하고자 노력하는 것은 과연 그리스도인의 중요한 임무일까? 아니면 현대 사회의 대표적 문화인 ‘자기애 추구’의 한 측면일 뿐일까?자신의 은사를 파악하고자 하는 현상은 오늘날 마치 사람들이 에니어그램(Enneagram)과 같은 성격 유형 테스트에 심취하는 것과 비슷한 흐름일지도 모른다. 에니어그램은 사람들이 느끼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유형을 아홉 가지로 분류할 수 있으며, 누구나 이 중 하나의 유형을 타고난다고 설명하는 조사 방법이다. 이 프로그램은 대중뿐만이 아니라 기독교 복음주의자들에게도 큰 관심을 끌었다. 하지만 복음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