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SEARCH

상세검색
'해체'에 대한 총 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다시) 세워야 할 때이다
[이슈] 작성자 by Trevin Wax / 작성일 2022-01-25

요즘 “해체”(deconstruction)라는 말이 유행하고 있지만, 많은 그리스도인의 정서에는 “붕괴”(collapse)라는 표현이 더 와 닿을지도 모르겠다. 헌신의 붕괴, 확신의 붕괴, 이 말에는 기관과 지도자들, 교회에 대한 신뢰가 포함되어 있다. 더욱 심각하게는 기독교 진리가 가진 아름다움과 선함에 대한 (또는 우리는 결국 진리를 확인할 수 있다는) 확신의 붕괴도 있다.설문조사나 여론조사의 결과는 세속주의와 무종교의 확산뿐 아니라 종교기관에 대한 신뢰가 나날이 잠식되어 가고 있음을 보여 준다. 사람들은 강력한 교회나 친밀하게…

성 윤리를 무력화시키는 다섯 가지 기초
[예술과 문화] 작성자 by Brett Mccracken / 작성일 2021-08-13

한주도 빠지지 않고 새로운 CCM 스타, 전직 기독교 유명인사 또는 기독교 대학 졸업생이 기독교에 대한 그들의 “진화하는” 믿음, 즉 신앙의 “해체(deconstruction)” 여정을 발표하는 거 같다. 즉, 그 과정이 그들로 하여금 어떻게 신앙 교리를 다시 해석하도록 했는지, 또는 아예 신앙을 포기하도록 했는지를 이야기한다. 이러한 여정 중 일부는 사려 깊고 궁극적으로 건설적인 고민으로 이어져 더욱 견고하고 정통적인 신앙을 갖게 하기도 한다. 동시에 또 어떤 것은 냉소적이고 반동적이며 결과적으로 탈회심(deconversion)을…

의심, 해체, 그리고 인내하는 신앙
[신앙과 일] 작성자 by Jay Kim / 작성일 2021-05-28

이 기사는 제이 킴(Jay Y. Kim)의 저서 ‘아날로그 기독교인(Analog Christian)에서 발췌한 것이다. 킴은 또한 TGC가 최근에해체에 관해 낸새 책인 ‘믿음을 버리기 전에: 교회 속 의심을 해체하기(Before You Lose Your Faith: Deconstructing Doubt in the Church)’에도 글을 기고했다.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종이접기 예술가 중 한 명인 사토시 카미야(Satoshi Kamiya)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정밀하게 용(dragon)을 접은 종이 예술 Ryujin 3.5로 가장…

믿음이 아니라 문화를 해체하라
[예술과 문화] 작성자 by Hunter Beaumont / 작성일 2021-05-18

해체 여정을 보내고 있는 많은 내 친구들과 성도들은 그들의 신앙을 잃어버리려고 노력하는 것은 아니다. 그들은 예수님 없는 상황에 이르기를 원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자신이 자라온 믿음을 이해하고, 진부하고 숨막히는 것들을 버리고 싶어할 뿐이다. 그들은 실제로 믿음 없는 상태가 아니라, 더 강한 믿음을 원하며 예수님을 오히려 더 원한다.이것이 당신의 이야기라면, 고민해봐야 할 문제가 하나 있다. 여러분들이 실제로 찾고 있는 것은 해체가 아니라 바로 탈문화화(Disencultruation)라는 것이다.탈문화화는 복음을 문화와 구별하기 …

나니아 이야기에서 그려지는 존재론적 증명
[예술과 문화] 작성자 by Gavin Ortlund / 작성일 2019-01-18

내가 참 좋아하는 문학 작품의 한 단락이 있는데, 바로 C. S. 루이스의 ‘은의자’(The Silver Chair)에서 퍼들글럼(Puddleglum)이 녹색 마녀(the Lady of the Green Kirtle)에게 대답하는 장면이다. 이 이야기에서 녹색 마녀는 지하세계에 몇몇 캐릭터들을 가두어 두고, 자신의 마법으로 그들을 꾀어 나니아(Narnia)나 아슬란(Aslan)이나 지상세계(the Overland) 따위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설득한다. 바로 그 캐릭터들이 마녀의 논리에 넘어가기 직전에, 퍼들글럼이 마법의 불길 위를 걸…

CTCK
공동체 성경읽기
Bible Project
Bible Project
Bible Project
right now media
Mytwelve
CTS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