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찬송가'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삶 속에 자리잡은 찬양의 자리
[교회] 작성자 by 김돈영 작성일 2020-10-03

잃어버린 한 가지아무도 없는 예배당, 문 여는 소리가 정적을 깨고 울려 퍼진다. 또각또각 울리는 발소리가 예배당으로 향하는 존재를 알리는 듯하다. 조심스럽게 문을 열고 뒷자리에 앉는다. 아무도 없는 줄 알았는데 누군가 앞에 있다. 웅얼거리는 소리가 들린다. 신경이 쓰인다. 자꾸만 그 소리에 집중하게 된다. 무슨 말인지 알아들을 수 없기에 더욱 집중된다. 이윽고 아주 작은 소리가 드문드문 들린다. 뭐라고 말하는데 소리가 너무 작다. “나 주 일 광……거 주 해 주”도무지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다. 규칙적으로 들리고, 반복해서 읊조리는 …

부활절을 앞두고 부르는 찬송들
[교회] 작성자 by Bobby Gilles 작성일 2020-04-05

부활절을 앞둔 회개의 시간이다. 우리의 육체와 이 세상이 죄의 저주 아래 고통받고 있음을 인식하고,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우리를 구원하고 구속하실 그리스도가 우리에게 얼마나 필요한 분인지를 고백하는 시간이다. 그래서 이 시간을 지혜롭게 잘 보내면 성도가 부활 소망을 갖게 되고 그리스도가 다시 사셨다는 큰 기쁨으로 누릴 수 있음을 목사와 찬양 인도자들이 돕는 것은 어떨까! 아래에서 소개하는 곡들을 개인 예배 시간이나 공예배 시간에 사용하면 그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소개된 곡들을 부활절을 기다리며 부르는 찬송으로 생각해…

사라질 위기에 있는 찬송가 살리기
[교회] 작성자 by Leland Ryken 작성일 2020-03-09

우리는 특정 생물이 계속해서 멸종되는 시대를 살고 있다. 하루에 약 200종의 동식물이 멸종되고 있다고 하니 충분히 위기감을 느낄 수 있다. 이와 같은 멸종이 지금 교회에서도 일어나고 있다. 우리는 기독교 역사상 위대한 찬송가를 다 잃어버릴지도 모른다. 교회에서 찬송가가 사라지는 것은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차츰차츰 일어나기도 하고, 순식간에 벌어질 수도 있다. 확실한 것은 많은 교회에서 찬송가가 점점 사라지고 있고, 이미 사라진 곳도 있다는 사실이다. 믿음의 찬송가를 사랑하고, 지키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서 한 가지 방법을 제안하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