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신학교육'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교회에 목사-신학자가 필요한 이유
[목회] 작성자 by Douglas A. Sweeney 작성일 2023-05-13

이십 년 전 신학교에서 가르칠 때 나는 자주 즉석 과제를 냈다. 한번은 학생들에게 교회 역사를 통틀어서 가장 좋아하는 신학자 목록을 적어보라고 했다. 그리고 그중에 교회에서 (목사, 주교, 또는 교사로) 전담 사역한 사람이 얼마나 있는지 찾아보라고 했다.이 경험은 많은 학생의 인생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다. 학생들이 적은 그런 신학자 목록에서 이레네우스, 아우구스티누스, 루터, 칼뱅, 웨슬리, 에드워즈, 스펄전, 그리고 킹과 같은 이름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그리고 그들이 꼽은 신학자 중에 교회 전담 성직자로 일한 사람이 얼마나…

미래 목회자 양성은 명령이다
[목회] 작성자 by Steve Meister 작성일 2021-12-15

오늘날 그리스도인 열 명에게 목회자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열 명 모두 다른 대답을 할 것이다. 모든 그리스도인이 좋은 목회자를 원하지만, 교회가 미래 목회자를 길러내야 한다고 생각하는 그리스도인은 매우 적다. 19세기에 서부 개척 시대가 열리고 전문인을 육성하는 대학원 제도가 발전하면서, 미국 교회들도 이전까지의 사적인 목회 견습생 훈련 방식에서 벗어나 미래 목회자들을 길러내는 신학대학원을 설립하기 시작했다.성경대학과 신학원은 이후 교회에 셀 수 없이 많은 기여를 했다. 그러나 문제는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미래 세대의 …

아프리카 전역의 많은 교회에 왜곡된 복음이 침투했고, 그 중의 으뜸은 번영복음이다. 하지만 번영복음의 문제를 다루기 전, 왜 아프리카의 그토록 많은 교회가 거짓 복음의 유입을 순순히 허용했는지 고민해야 한다. 과거 교회의 파수꾼 혹은 양심있는 자들은 어디에 있었는가? 또한 현재 아프리카의 많은 교회가 여전히 침묵을 지키는 이유는 무엇일까?오늘날 번영복음의 문제는 과거의 교회론적 문제에서 기인한다.아프리카 대륙의 많은 크리스천들은 거짓 복음으로부터 자신을 지킬 구조적 안전장치의 부재 안에 있다. 예를 들어, 목회자와 선교사가회심 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