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순결'에 대한 총 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이야기: 최근 갤럽 조사에 의하면, 성경이 정죄하는 행동을 점점 더 많은 미국인이 “도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라고 생각한다.배경: 2000년대 초부터 갤럽은 다양한 주제와 행동에 대해 도덕적 수용 가능성이라는 측면에서 미국인의 생각을 추적하기 시작했다. 전체적으로 드러나는 경향은 분명하다. 성경이 분명히 죄라고 말하는 행동을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수용하는 방향으로, 세상이 흘러가고 있다. 갤럽이 지적했듯이 낙태, 미혼 상태에서의 성관계, 혼외 출산, 동성애를 도덕적으로 수용해도 된다는 생각은 지금 사상 최고치를 기록 중이다.각…

믿음이 아니라 문화를 해체하라
[예술과 문화] 작성자 by Hunter Beaumont 작성일 2021-05-18

해체 여정을 보내고 있는 많은 내 친구들과 성도들은 그들의 신앙을 잃어버리려고 노력하는 것은 아니다. 그들은 예수님 없는 상황에 이르기를 원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자신이 자라온 믿음을 이해하고, 진부하고 숨막히는 것들을 버리고 싶어할 뿐이다. 그들은 실제로 믿음 없는 상태가 아니라, 더 강한 믿음을 원하며 예수님을 오히려 더 원한다.이것이 당신의 이야기라면, 고민해봐야 할 문제가 하나 있다. 여러분들이 실제로 찾고 있는 것은 해체가 아니라 바로 탈문화화(Disencultruation)라는 것이다.탈문화화는 복음을 문화와 구별하기 …

정하신 ‘그날’까지 견뎌내려면
[교회] 작성자 by Eric Landry 작성일 2019-11-15

브라운 목사는 이십 년이 넘는 목회 기간 동안 교회가 겪어 온 풍파를 한번 돌아보았다. 언젠가는 예배 방식에 대한 견해 차이로 성도 간에 불화가 일어나기도 했다. 또 사역 현장에 최신 기술을 도입하여 이전에 없던 파장이 교회 안에 발생하기도 했다. 그리고 부정한 잘못을 저지른 사역자들로 인해 큰 폐해가 일어나 이로부터 회복하는 데 애를 먹기도 했다. 그런데 무엇보다도, 교회에 새로 온 한 가정을 통해 공동체에 왜곡된 가르침이 퍼지면서 야기된 악한 영향은 그야말로 아무런 준비도 없이 맞게 된 뜻밖의 문제였다.스미스 부부는 어떤 사역자…

참된 교회를 세우는 권징
[교회] 작성자 by Fred Greco 작성일 2019-09-06

권징이라는 단어는 많은 기독교인의 마음에 공포를 불러일으킨다. 오늘날 권징은 우리가 원하지 않는 일을 하도록 명령하는, 억압적이고 시대에 맞지 않는 폭군의 이미지를 풍긴다. 교회 내외에서 공개적으로 발생했던, 권위를 남용한 여러 사건들을 고려할 때, 권징에 대해 이런 생각을 갖는 것은 조금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또 동시에 기독교인이 오늘날 누리는 자유라는 기준으로 바라볼 때, 권징은 더욱이 시대에 어울리지 않을 뿐더러 각각의 기독교인은 자신의 신앙과 신앙 생활에 대하여 스스로 알아서 판단하는 게 맞다는 생각과도 조화될 수 …

내려놓은 성애의 아름다움
[그리스도인의 삶] 작성자 by Philip Ryken 작성일 2019-04-12

많은 크리스천은 성생활과 관련해서 성경이 말하는 해도 되는 일과 해서는 안 되는 일데 대해 대략적으로는 알고 있다. 그런데 정작 우리가 모르는 것은 하나님이 성생활과 관련해서 이러저러한 명령을 내리신 이유이다. 그리고 그 명령을 통해 그분이 우리를 어떻게 축복하고 싶어하시는지에 대해서도, 또한 그 명령 속에 숨은 아름다움에 관해서도 모르고 있다.인간의 성애(sexuality)에 관해 하나님이 세우신 거룩한 계획을 잘 이해할수록 우리는 사소한 성적 만족, 결국은 영적 구속으로 이어지는 그런 종류의 만족에 머물지 않게 된다. 대신 우리…

우리가 룻기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교훈이 결혼식에서 불려지는 달콤한 노래가 전부라고 본다면 오산이다. 룻기는 연애와 결혼에 관하여 현대적인 관점을 가지고 있는 우리에게는 매우 낯설면서도 한편 담대한 면을 보여 주고 있다. 현재 기독교 문화는 결혼 전에 낭만적인 연애를 추구하는 관점을 존중한다. 하지만, 룻의 이야기는 이와 달리 ‘그(녀)가 내게 맞는 사람인가?’라는 질문에 접근하는 더 나은 방법을 묘사하고 있다.두 과부의 이야기룻기의 이야기는 두 과부가 생계 수단을 찾는 에피소드로 그 핵심은 결혼 개념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