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보혈'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부활절을 앞두고 부르는 찬송들
[교회] 작성자 by Bobby Gilles 작성일 2020-04-05

부활절을 앞둔 회개의 시간이다. 우리의 육체와 이 세상이 죄의 저주 아래 고통받고 있음을 인식하고,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우리를 구원하고 구속하실 그리스도가 우리에게 얼마나 필요한 분인지를 고백하는 시간이다. 그래서 이 시간을 지혜롭게 잘 보내면 성도가 부활 소망을 갖게 되고 그리스도가 다시 사셨다는 큰 기쁨으로 누릴 수 있음을 목사와 찬양 인도자들이 돕는 것은 어떨까! 아래에서 소개하는 곡들을 개인 예배 시간이나 공예배 시간에 사용하면 그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소개된 곡들을 부활절을 기다리며 부르는 찬송으로 생각해…

십자가 빛 아래에서 사는 삶
[성경과 신학] 작성자 by John Smith 작성일 2019-11-02

많은 개혁주의 신자들처럼 필자 역시 내 자신의 구원에 관해서 뿐 아니라 이후 이어지는 삶에서 은혜의 교리를 가르쳐 주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를 찬양한다. 내 삶의 모든 부분이 하나님의 주권 아래 있다는 것을 성경을 통해 마침내 알게 되었던 그 순간을 생생히 기억한다. 오래 전에 내가 중생했던 것도 내가 결정한 것이 아닌(요 1:13) 나를 사랑하시고(엡 2:4) 오직 그리스도만 믿는 믿음만을 통해 주어지는 은혜로 나를 의롭다 하신 하나님(2:8)께서 하신 일이라는 것, 하나님은 모든 일을 그의 뜻의 결정대로 일하시는 분이라는 것(…

기독교적 양육
[그리스도인의 삶] 작성자 by Elyse Fitzpatrick 작성일 2018-12-13

앨리(Allie)는 괴로운 밤을 보내고 있었다. 예전에도 그녀는 목사 아들의 뺨을 때려서 벌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그 아이의 형을 때렸기 때문이다. 앨리의 엄마 역시 창피하고 실망스러웠다. 앨리는 자신에게 화나고 수치스럽고 절망적인 기분으로 꾸지람을 기다리고 있었다. 엄마가 대화를 하고자 방으로 들어섰을 때, 앨리는 울며 크게 소리를 질렀다. “나는 친구들과 놀 자격이 없어!”이것이 당신의 상황이라면 어떻게 대답하겠는가?세상의 모든 부모는 자녀들에게 다른 아이들을 때려서는 안 된다고 가르친다. 하지만 근본적인 교육 방법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