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관용'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 어제 아티클에 이어서 그리스도인이 예배와 자유와 사랑이라는 원칙에 의거한 의사결정을어떻게 현실에서 적용할 것인가에 대해서 살펴본다.- 편집자 주오늘날 우리는 이 가르침을 어떻게 적용하여야 할까? 성경은 우리에게 주목할 만한 자유를 부여한다. 신약성경에는 우리가 어떻게 옷을 입어야 하고 무엇을 먹어야 하며 무엇을 보고 읽을 수 있고 어디에서 일할 수 있는지를 정확히 제시하는 새로운 레위기가 존재하지 않는다. 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은혜와 의로움으로 구원을 받은 우리에게 복음은 넉넉한 양심의 자유를 허용한다. 우리는 더 이상 세상…

교회 개척은 파송 교회를 복되게 만든다
[교회] 작성자 by Tony Merida 작성일 2021-03-22

가장 좋은 성도들을 파송하는 것이 어떻게 우리에게 유익이 될 수 있을까?이 질문은 많은 회중들이 교회 개척에 대한 생각을 마주할 때 궁금해 하는 것이다. 나는 이러한 질문과 걱정을 이해하면서 그근본적인 사고방식에 도전을 하고 싶다.최고를 보내라“우리는 가장 좋은 사람들을 보낼 수 없어”라는 사고방식은 신약 성경의 사역 모델이라기보다는 마치 최고의 선수를 트레이드하고 싶지 않은 야구 단장의 모습에 더 가깝다. 바울과 바나바는 안디옥 교회에서 파송을 받았고 (행 13:1–3), 하나님께서는 구속 사역을 위해 하늘에서 가장 최고의 것을 …

갈등을 해결하는 그리스도인의 방법
[그리스도인의 삶] 작성자 by Peter Krol 작성일 2019-01-09

나는 내게 들려오는 말들을 도저히 믿을 수가 없었다. 그들은 우리와 성경 공부, 봉사 활동, 기도 모임, 심지어 교회 개척까지 함께 했던 막역한 사이의 성도들이었기 때문이다. 그뿐 아니라 그들은 우리가 진행하는 청년 복음화 사역에 재정적인 후원을 해왔고, 지인들에게 우리의 사역을 소개해 주기도 했다. 그런데 이토록 귀한 동역자였던 그 부부가 이제는 사실이 아닌 이야기들로 우리를 비방하고 있었다. 내가 판단하기에 그들이 퍼뜨리고 다니는 말들은 전혀 진실이 아니었다. 그 부부와 접촉한 교우들은 우리를 보며 수군거렸고, 우리 부부는 변명…

성경은 관용을 권하는가? 아니면, 금하는가?어떤 사람들은 성경이 사랑과 자비와 친절을 권하는 책이라고 말한다. 이때 그들은 선한 사마리아인의 이야기를 생각한다(눅 10:25-37). 또한 오른편 뺨을 맞으면 왼편도 돌려 대라는 예수님의 말씀을 떠올린다(마 5:39). 그리고 “비판하지 말라”는 유명한 구절도 떠올린다(마 7:1). 이처럼 사랑, 친절, 하나님과 이웃을 강조하는 성경 구절들을 고려할 때, 과연 어떻게 성경이 관용적인 사회를 억제한다고 생각할 수 있겠는가? 이런 성경 구절들은 우리에게 단순히 관용 베푸는 수준보다 더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