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경배'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한 문장이 삶을 바꾸기도 한다“한 문장이 우리 마음에 너무 강력하게 박혀 다른 모든 것을 잊게 만들 때, 바로 그 한 문장이 끼친 효과는 엄청날 수 있다.”―존 파이퍼1997년이었다. 그전까지 12년 동안 목사로 섬긴 나는 워싱턴 D.C. 지역에 있는 큰 교회에서 새로운 직분을 맡고 있었다. 그 교회에서 내 초점은 목양이 아니라 음악과 예배였다. 피아노로 학위를 받았고, 기독교 밴드와 연주 여행을 했고, 무려 20년 넘게 회중 예배를 인도했으며 심지어 예배 앨범 몇 개에도 이름을 올린 나는 찬양 예배와 관련해서 더 이상 준비할 게 …

예배를 위한 예배가 되지 않도록 하라
[교회] 작성자 by Bob Kauflin 작성일 2021-06-06

거의 40년 전 일이었지만 바로 어제의 일처럼 기억한다.교회에서의 저녁 모임이 끝날 무렵, 우리는 자연스럽게 이어진 헌신 예배에 참여하게 되었다. 나는 처음 들어보는 Laurie Klein이 작사한 곡을 듣게 되었고, 이어 함께 찬양하였다.사랑해요 목소리 높여경배해요 내 영혼 기뻐오 나의 왕 나의 목소리주님 귀에 곱게, 곱게 울리길내가 감동하여 눈물을 흘린 것은 단지 이 곡의 아름다운 멜로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인생에 있어서 나의 참된 소망은 주님을 기쁘고 즐겁게 해 드리기 위해 그분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것이라는 것을 나는 느끼고 …

주권자의 자비가 서린 눈물
[성경과 신학]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0-04-06

“호산나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찬송하리로다 오는 우리 조상 다윗의 나라여 가장 높은 곳에서 호산나 하더라”(막 11:9-10).종려주일은 예수님이 공생애의 마지막 주간에 예루살렘으로 입성하신 사건을 기념하는 절기이다.그분은 비천한 짐승에 올라타 성읍으로 들어가셨고, 이제 곧 어떤 일이 닥칠지를 알고 계셨다. 즉 원수의 세력이 득세하여 자신을 배척하며 결국에는 십자가에 못 박게 되리라는 사실을 아셨다. 그리고 한 세대 안에 예루살렘조차 완전히 파멸되리라는 사실을 아셨다. 그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날이 이를지라 네 …

세계화는 기독교 선교의 훌륭한 기회이다
[선교] 작성자 by Albert Mohler 작성일 2019-04-11

오늘날 우리는 새로운선교 시대의 태동을 목격하고 있다. 기독교 선교의 새 시대는 지난 2백 년의 성취 위에 세워지겠지만, 또한 현재 세계의 상황에 맞게 재조정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세계 선교 비전 중 가장 중요한 차원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열정이다. 성경은 하나님이 온 세계의 죄인을 구원하심으로 그분 스스로 영광을 받으시며, 온 세상 사람들에게 경배받기를 원하신다고 말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온 땅의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파함으로써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수 있는 기회를 기쁘게 여겨야 한다.기독교는글로벌 신앙이며 세계는 점점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