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훈련'에 대한 총 1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디모데전서: 교회의 질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23

이 주제들은 오래전 바울이 디모데에게 쓴 것이지만 지금도 유효합니다. 이 주제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시기 적절합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 말씀의 부유함입니다. 오랜 세월 변하지 않습니다!.디모데전서와 후서에는 바울 사도가 젊은 목회자 디모데에게 쓴 개인적인 지침이 담겨있습니다. 이 두 서신서는 멘토링 같습니다. 신앙의 연륜자가 신앙의 청년에게 주는 권면이며 결과적으로 많은 격려가 됩니다. 디모데를 향한 바울의 사랑을 보게 되고 디모데가 교회 사역을 잘하기 바라는 바울의 소망을 보게 됩니다. 이 서신서는 목회자에게 쓴 것이기 때문…

부모가 십대 자녀를 제자 삼는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Jaquelle Crowe 작성일 2024-02-01

엄마와 저는 일주일에 한 번 정해진 시간에 자리를 함께 했습니다. 보통 매주 월요일이었죠. 우리는 같이 앉아 삶에 대해 이야기하고 제가 어떤 성경을 읽고 있는지 어떤 기도의 삶을 살고 있는지 이야기하고 때로는 책을 함께 읽고 그 내용에 대해 토론도 하는 거죠. 제가 궁금한 게 있으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엄마가 보시기에 제 삶 가운데 죄가 있으면 그것을 깨닫게 해 주고 엄마가 보시기에 제가 잘 하는 게 있으면 그 부분은 격려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한 시간 정도 이런 시간을 보냅니다. 엄마가 저에게 제자 훈련을 시키는 거죠. 매주 …

정현구 목사 - 나로 변화되는 공동체
[설교] 작성자 by 정현구 작성일 2023-06-22

한 사람이 말씀을 받고 읽고 함으로 조금이라도 바뀌면 그 변화는 나의 변화로 그치지 않는다. 내가 조금 바뀌면 나와 관계를 맺는 그 사람에게 어떤 형태로든지 변화를 만들어 가게 되어 있습니다. 개인의 변화는 연결된 공동체의 변화로 나아가게 된다는 것입니다.이 말씀이 나에게 적용된 말씀, 저 말씀이 나에게 적용된 말씀, 내가 기록하고 기억하는 말씀이 된거죠. 그 말씀이 나를 변화시키게 되었습니다. 그런 내가 다른 사람을 만납니다. 만나니까 어떻게 됩니까? 서로 그런 모습으로 만나면서 만나는 모임은 가르치고 배우는 시간이 됩니다. 마치…

팀 켈러와 캐시 켈러_시편 기도는 어떻게 하나요?
[Q&A]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1-22

[팀 켈러] 때로 시편이 실제로 기도가 되는 겁니다. ‘오 주님, 이렇습니다. 오 주님, 저렇습니다’ 그리고 시편에 실제로 자신의 말을 넣어 자신의 기도가 되게 하는 거죠. 때로 자신의 기도 내용을 넣기도 하고요. 만일 시편이 죄에 대해서 말하고 있으면 자신의 죄를 거기에 넣는 거죠. 만일 시편 기자가 복 주심에 대한 감사를 말하고 있으면 자신이 받은 복을 넣어 기도하는 겁니다. 이런 것들은 가장 쉬운 방법들입니다. 좀 더 어려운 것들은 기도문 같지는 않고 때로 선언문과 같습니다. 때로는 권고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시편들도 기도로…

데이비드 마티스와 함께하는 은혜받는 습관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Mathis 작성일 2022-12-01

제가 그리스도인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는 영적 훈련에 관해서입니다. 저는 그것을 ‘은혜받는 습관’이라고 부릅니다. 우리 삶에서 하나님의 지속적인 은혜를 계속 받는 방법을 생각해 보는 것을 말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영적 훈련을 할 만큼 충분한 시간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사람들을 돕고자 하는 한 가지는 영적 훈련에 대한 우리의 관점을 단순화하는 겁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에게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을 통해 지속되는 은혜의 통로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겁니다. 우리의 삶에서 하나님의 지속되는 은혜를 경험하는 세 가지 주된 방법이 있…

이인호 목사_감사하는 자가 받는 축복
[설교]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2-11-27

감사야말로 진정한 믿음의 최종 인증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여기 감사한 한 사람과 감사하지 않은 아홉 명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먼저 여기 아홉 명을 보지요. 잘 생각해보면 그들이 나병에서 나음을 입었다고 해서 뭐 그렇게 특별해진 것은 없어요. 그냥 그들이 이제 다른 일반인의 상태가 된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렇게 되면 모든 염려가 다 사라지나요? 건강이 회복되면 염려가 더 이상 없을까요? 실직에서 벗어나 취업을 하게 되면 이제 아무 근심 걱정거리가 없을까요? 결혼을 하면 인생의 천국이 될까요? 아닙니다. 많은 근심과 고통이 있어요. 물…

길성운 목사_영적 제왕 수업
[설교] 작성자 by 길성운 작성일 2022-11-21

하나님은 예수 믿은 우리 모두를 향하여 택함받은 족속이고 특히 왕같은 제사장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를 일컬어서 제사장이라고 하셨는데 하나님과 죄인 사이에서 그들을 구원할 수 있는 매개체로 우리를 제사장으로 삼으셨는데 보통 제사장이 아니라 그 앞에 왕 같은 이라는 형용사가 붙습니다. 왕같다는 거예요. 그것은 왕권을 가진 제사장이라고 우리가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가 성도로서 이러한 이름에 걸맞는 실력을 갖춘 성도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창세기 40장 요셉을 통해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여러분 영적 제사장들은 복음을…

박준호 목사_제자훈련이 무엇인가요?
[목양토크] 작성자 by 박준호 작성일 2022-06-14

오늘 한국 교회 안에서 제자 훈련 사역, 양육 목회에 대해서 오해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자훈련이 어떤 교회 성장의 프로그램이나 또는 단순한 성경 공부나 교회의 인원을 늘리는 방편으로 생각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제자 훈련은 그런 것이 아니고요. 제자훈련은 사역의 본질을 붙잡는 것이고요. 예수님이 한 영혼 한 영혼과 인격적인 관계를 맺으면서 그 믿음이 피어나도록 만든 것처럼 목회자가 성도 한 사람 한사람과 깊은 인격적인 관계를 맺으면서 말씀도 나누고 격려도 하고 같이 아파도 하고 기도해 주면서 그 안에 있는 믿음이 피어나도록 혼신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