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회심'에 대한 총 1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 기다림 1부_행동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09

기다림은 단지 기다림 끝에 무엇을 얻을 것인가에 관한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제가 하는 말을 잘 들어 보세요. 우리는 기다리는 동안 변화됩니다. 데살로니가(전후)서는 본질적으로 같은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 주제는 ‘영원을 바라보며 사는 모습’입니다. 성경 전체의 메시지는 지금 여기 우리가 살고 있는 시간과 장소가 우리의 최종 목적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 땅의 삶은 최종 목적지를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이 삶이 종착지인듯 살 수는 없습니다. 지금 이 순간을 낙원으로 만들 수는 없습니다. 죄송하지만 결혼이 결코 여러분이 …

TV나 대중 문화에서는 듣지는 못하는 말이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모두가 하나님의 자녀입니다’와 같은 말일 겁니다. 그런데 그것은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의 가르침은 다릅니다. 예수님이 하신 충격적인 말씀을 읽어 드리겠습니다. 당대 가장 종교적이라 불리는 사람들에게 하신 말씀입니다.요한복음 8장 41-47절입니다. 유대 지도자들이 분개하여 예수님께 말합니다. “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 그러면서 자신들이 하나님의 자녀라 주장하죠. “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 이어서 …

반기독교 시대의 거짓말 2: 기독교의 배타성은 해롭다
[클리닉] 작성자 by Rosaria Butterfield 작성일 2023-11-09

분명히 제가 그리스도인이 되기 전에는 영적인 사람이 된다는 것이 그냥 정말로 좋아 보였습니다. 여기엔 몇 가지 분명해 보이는 이유가 있었는데요. 영적인 사람이 되는 것은 성경적인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과는 달리 특정한 세계관에 제약되는 것처럼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죠. 제 관점에서는 그것은 뭔가를 강요하지는 않는 것 같았습니다. 지켜야 하는 매우 어려운 규율이 있는 것 같지는 않아 보였죠. 그것은 또한 일종의 큰 장을 만들어 줄 것 같았습니다. 누구든 거기에 참여할 수 있고 인간으로서 존중받을 것 같았습니다. 특히 1990년대 초엽 A…

사회 정의는 요나서의 중요 주제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7-08

앞서 두 번째로 말씀드린 것이 인종에 관한 것입니다. 요나서에 이 모든 것이 들어 있습니다. 다음 10분 정도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제가 이미 언급한 사회 정의에 관한 주제입니다. 흥미 있는 것은 요나가 바다로 던져졌을 때 이방 선원들은 회심한 것처럼 보입니다. 성경에는 정확하게 언급되지는 않지만 그들이 제물을 드리며 주의 이름을 부르는데 그것은 여호와, 언약의 이름입니다. 그래서 분명히 이상하게도 요나는 이방인들이 주님을 참되게 믿도록 인도하라는 부르심에 불순종했지만 그는 사실 결과적으로 이방인들이 하나님을 참되게 믿도록 인도합…

돈 카슨_원수에게 선교하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5-09

얼마 전 어떤 저널을 읽었는데 한 문단을 읽어드리겠습니다. "1942년 4월 제이콥 드쉐이저는 일본을 상대로 한 두리틀 습격에 참여한 폭격수였다" 도쿄를 불바다로 만든 습격을 말합니다. "다른 네 명의 폭격기 탑승자와 함께 탈출했는데 두 명은 처형을 당했고 남은 이들은 남은 전쟁 기간인 3년 4개월 동안 포로수용소에서 지냈다. 그들은 두들겨 맞고 고문을 당하며 굶주렸다. 그러다 언젠가 드쉐이저는 성경책을 달라고 요청했다. 그러자 한 권을 가져다주며 3주 동안 가지고 있도록 허락했다. '나는 걸신들린 듯 읽…

존 파이퍼_구원에 대한 섭리 (7강)
[강의]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1-06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궁극적으로 스스로 결단하는 자유의지를 주시기로 다짐하셨다. 회심의 순간에 궁극적으로 스스로 결단해서 그 순간에 그가 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하나님께서 해 놓으셨기 때문에 회심의 그 순간에 한 사람이 믿음으로 가느냐, 지옥으로 가느냐를 결정하는 능력이 그 사람에게 있다. 하나님께 있는 것이 아니다. 그 이유로 하나님께서 모두를 구원하지 않으시는데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그런 종류의 스스로 결단하는 자유를 주는 것에 모두의 구원보다 더 가치를 두시기를 뜻하시기 때문이다’. 그것이 자유 의지 종류의 해답입니다.

존 파이퍼_회심에 대한 섭리 (6강)
[강의]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2-30

어떻게 하나님께서 죄인들이 불신앙에서 신앙으로 회심하는 일에 관여하실까요? 하나님께서 깊이 관여하셔야 하는 이유는 우리의 상태가 매우 무능력하기 때문입니다. 제 말의 뜻을 여러분께 보여드리겠습니다. 로마서 8장 6-9절입니다.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하지 아니할 뿐 아니라 그렇게 할 수도 없음이라” 이것을 주목하십시오. "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 그러나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는 것…

존 파이퍼_이 세상 통치자에 대한 섭리 (4강)
[강의]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2-16

왜 하나님께서 사탄을 허락하실까요? 왜 하나님께서 사탄이 여기에 머물도록 허락하십니까? 이건 정말로 어려운 질문입니다. ‘사탄을 불 못에 언젠가 던져 넣으실 거라면 지금 그렇게 하십시오’ 우리는 우리의 대단한 지혜로 그렇게 말하려는 유혹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 우리가 그 이유를 최소한 조금은 알 수 있는데요. 하나님께서 사탄을 그리스도를 통해서 멸하시는 일을 단지 한 번이 아니라 세 단계로 하신다는 것을 알면 말입니다.첫 번째 단계는 십자가에서 입니다. 골로새서 2장 13-15절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

조너선 리먼_교회로 세워져야 하는 이유
[특집] 작성자 by Jonathan Leeman 작성일 2022-08-02

예수님을 따른다는 의미는 그리스도인 개인으로서만 그분을 따른다기보다는 형제로서, 자매로서, 성전의 벽돌로서, 양떼 속의 한 마리 양으로서 따른다는 의미입니다.그리스도인으로서 나의 모습은 외부로 확장되어 둘러싸여 있어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몸에 속한 다른 형제자매들에 포함되어야 합니다.기독교로의 회심은 개인적인 일도 아니고 그 이하도 아닙니다. 그 이상인 집합적인 것이지요. 베드로전서 2장 10절에서 베드로가 말합니다. “너희가 전에는 백성이 아니더니 이제는 하나님의 백성이요 전에는 긍휼을 얻지 못하였더니 이제는 긍휼을 얻은 자니라”…

팀 켈러_비기독교인이 찾아오는 부흥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4-09

2013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부흥이 일어날 때 나타나는 세 번째 결과로서 비기독교인이 교회로 찾아오는 변화를 설명합니다.